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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살 바엔…" 올해만 '억대 외제차' 4만대 팔렸다 2021-08-17 13:03:37
고가 차량 구매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보복소비, 소득 양극화 모두 고가 수입차 증가세 원인으로 꼽힌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자영업자, 소상공인과 달리 직장인들 수입은 일정한데 해외여행도 막히고 외부 출입이 어려워지면서 돈 쓰기도 어려워졌다. 이 같은 점이 판매량을 밀어...
반 년 만에 기업가치 7천억 껑충…몸값 뛰는 모빌리티 2021-08-12 17:34:18
[이호근 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 : 기존 자동차 관련 원천 기술을 가진 기업보다 모빌리티 관련 기업과 기술 협력이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고, 이러한 이유로 대기업들은 과감한 투자를 통해 향후 미래 시장을 선도하려는 전쟁이 벌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부도 미래차 분야에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동국대, 제76회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 우승 2021-08-03 13:37:49
거뒀다. 7년 만에 최고 성적이었지만, 이호근 감독과 선수들은 만족하지 않았다. 끝내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며 지난 준우승의 아쉬움을 털어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용맹정진 동국대 농구부의 기상을 유감없이 보여준 경기였다. 이호근 감독과 김기정 코치의 지도력과 선수들의 땀과 노력이 우승으로 값진...
"차는 이미 출고됐는데…" 벤츠 전기차 구매자들 뿔났다 2021-07-16 06:01:03
1100만~1900만원까지 지급된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시간이 금이다 보니 모델을 개발해 놓고 인증을 기다리는 동안 마케팅과 사전계약으로 소비자들을 확보하는 게 제조사들로선 중요하다"며 "특히 국내는 전기차 보조금을 선착순 지급하다 보니 더욱 급하게 움직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실...
먹구름 드리운 쌍용차…"새 주인찾기 쉽지 않다" 2021-06-30 18:04:55
[이호근 / 대덕대 자동차학 교수 : 겨울철 주행거리 능력이 떨어지면 60~70%만 잡아도 200km 내외, 50%라고 하면 130~150km만 못 달린다는 얘기거든요. 한겨울에 영하 15도가 넘어가는 상황이면 쌍용차 전기차는 150km를 달리기 힘들 거라고 보여 집니다.] 전기차 출시 시기도 다른 완성차 업체보다 한발 늦었다는...
쌍용차 오늘 매각 공고 낸다…6개 업체 인수전 참여 2021-06-28 08:31:09
인수자가 고스란히 떠안아야 한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쌍용차 정상화를 위해서는 운영비, 인건비, 자금이 매월 수백억~수천억원씩 들 수 있다. 쌍용차 인수에 관심을 보이는 업체들이 감당할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최근 다음달 1일로 예정됐던 회생 계획안 제출 기한을 9월1일까지로...
책임 떠넘기기 `급급`…자율주행차 보안인증 논란 2021-06-18 17:38:02
[이호근 대덕대학교 교수 : 정부가 갑이다 보니깐 제작사의 의견을 잘 받아들이지 않은 경우가 상당히 많거든요. 그래서 기술적인 면에서 더 많이 아는 제작사와 관련 규정이나 그것에 따른 제작, 제정 문제점에 대해서 잘 아는 정부를 떠나서 자동차 전문가가 외부에서 참여를 해서 중립적인 입장에서 판단하는 것이...
반도체 수급난 완화 조짐…車업계 '보릿고개' 넘어 숨통 트이나 2021-06-08 16:57:55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대만 TSMC 등 반도체 공급사들이 생산 라인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아무리 빨라도 올해 3분기는 돼야 반도체 수급난이 해소될 것"이라며 "다음달은 5∼6월보다는 개선되겠지만 정상적인 생산량을 회복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한...
내연기관차보다 안전하다더니…전기차도 '급발진 논란' 2021-06-07 07:11:12
있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요즘 전기차는 모두 전기 신호로 움직이는데 모터 역시 마찬가지"라며 "전기 신호는 외부 노이즈에 예민하다. 노이즈를 전기 신호로 잘못 인지하고 차량이 급발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터 힘을 그대로 받아 급가속하는 경향이 큰 전기차 특성에 따른 현상으로도 볼 수 있다는...
세제혜택 종료 앞둔 하이브리드차…車업계 "일몰기한 연장해야" 2021-06-02 16:36:53
가속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충전 인프라가 충분히 갖춰진다면 전기차나 수소연료전지차로 세제 혜택과 판매 지원책을 몰아주는 것이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 달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만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의 경우에는 전기차에 버금가는 에너지 효율을 갖추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