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높시스, ‘2023 데브섹옵스(DevSecOps) 글로벌 도입 현황 리포트’ 발표 2024-01-24 14:08:08
성공적인 데브섹옵스 적용을 위한 교차 기능 팀의 중요성, 보안 프로그램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측정하는 방법, 그리고 향후 AI가 데브섹옵스에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과 위험성과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시높시스의 공식 채널 파트너사인 (주)KMS테크놀로지 최우영 부사장은 “데브섹옵스구축을 위해 많은 고객들이 다...
루닛 "루닛 인사이트 CXR, 폐결절 검출 성능 비교 연구서 가장 우수" 2024-01-18 09:25:47
Medical Center)의 ‘프로젝트 AIR(Project AI for Radiology)’ 팀 소속 키키 지 반 리우벤(Kicky G. van Leeuwen) 연구팀이 주도했다. 연구팀은 2012년 1월부터 2022년 5월까지 네덜란드 7개 병원에서 수집된 환자 386명의 흉부 엑스레이 데이터를 활용했다. 연구팀은 폐 결절 탐지를 위해 루닛의 흉부 엑스레이 AI...
'몸값 20조' 토스…이달 주관사 선정 매듭 2024-01-17 17:40:40
이 기사는 01월 17일 17:40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종합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17일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 선정을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을 마무리했다. 토스는 이번 달 주관사 선정을 마무리하고 상장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내년 상장을 하기 위해서는 올 초 주관사를...
에이블리, 첫 흑자 달성…삼쩜삼의 누적 세금신고 1000만 건 돌파[Geeks' Briefing] 2024-01-16 16:55:51
인사이트를 전하면서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기업들의 시간과 비용을 아껴준다. 닥터다이어리,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 사외이사·양현진 신임 CFO 선임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는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사진)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김 전 대표는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와 LG그룹 법무팀 부사장,...
[단독] 한미약품 장남, OCI 통합에 반발…"필요시 최후 수단 동원" 2024-01-14 13:58:08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회사와 직원들, 주주들을 위해 더 이상 좌시해선 안 된다고 생각해 용기를 냈습니다." 고(故) 임성기 한미약품 창업회장의 장남인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코리그룹 회장·사진)은 14일 서울 방이동 한미약품 본사에서 가진 한국경제신문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오너 일가의 독단적이고,...
유독 추운 증권가 PF…‘선수’만 살아남는 인력 시장 2024-01-11 15:55:01
이 기사는 01월 11일 15:55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대다수 증권사들이 수익성 악화를 겪고 있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조직을 축소하고 있다. 전반적인 구조조정 과정에서 그동안 실력으로 성과를 내온 PF 인력들이 새로운 증권사로 둥지를 트고 있다. 증권사들, 부동산 PF 부서 대거 축소11일...
코스닥 상장 대기기업 50곳 달해…"병목현상 심각" 2024-01-11 14:54:17
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코스닥시장 상장 심사를 기다리는 기업들이 늘면서 병목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중소형 공모주 시장에 훈풍이 불면서 작년 3분기부터 올 초까지 상장 수요가 급증하면서다. 코스피 상장 심사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5개월)을 제외하고 2개월 내외에서 완료됐으나 코스닥 상장 심사는 4~6개월...
"한국서도 바이아웃 철 지났다"…글로벌 PEF의 변심[차준호의 썬데이IB] 2024-01-10 16:20:11
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에서 바이아웃(경영권 인수) 거래로 이름을 알린 MBK파트너스와 KKR이 올해 들어 스페셜시츄에이션과 크레딧 본부를 전면에 내세운 덴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한 글로벌 사모펀드(PEF) 고위 관계자는 기자와 만나 "한국에서도 PEF들이 바이아웃 거래를 기다리기보단 막대한 자금력을...
Z세대 아이디어로 경쟁력 키운다…롯데마트·슈퍼, ZRT 2기 출범 2024-01-09 06:00:06
출범했다고 9일 밝혔다. ZRT는 롯데마트가 Z세대의 소비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지난 2022년 말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초 활동한 ZRT 1기는 청년 작가 전시회 등을 기획해 마트 방문객 수를 높이는 성과를 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2기는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비전인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No.1...
12년 '카스 천하' 오비맥주의 마케팅 DNA…비결은? 2024-01-04 18:01:26
마케팅 사례를 공유하며 인사이트를 찾고 ▷캠페인 초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일년에 두 번 내외부 전문가와 함께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고 ▷한 해 동안 가장 우수한 캠페인을 자체 선정하는 내부 광고제 '크리에이티브X 어워즈'(Creative X Awards)를 거치도록 설계됐다. 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