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앞으로 소비자가 금융거래 사전 차단 가능…"보이스피싱 예방" 2024-04-17 16:08:23
개정안을 의결했다. 본인 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등 기존 대책은 사후 조치 위주로 비대면 금융사고나 정보 유출·명의 도용 등 대출 피해에 충분하지 않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이에 금융위는 신용대출·카드론 등 여신거래를 소비자가 사전 차단할 수 있는 이른바 '금융거래 안심 차단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신한금융그룹, 보이스피싱 피해자 생활비 지원…실시간 영상 확인 시스템도 도입 2024-02-20 16:07:53
일괄 지급정지를 위한 금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 사기가 의심될 때 필요한 정보들을 ‘지켜요’ 플랫폼에 모아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을 위한 세심한 지원 및 예방 노력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혹시 보이스피싱?'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작년만 49만건 2024-01-22 14:49:33
해 동안 '본인 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이용건수는 49만203건으로 집계됐다. '본인 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는 금융소비자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가 우려되는 본인 명의의 금융 계좌를 전체 또는 일부를 선택해 즉시 지급정지를 신청할 수 있는 제도다. 이용 건수가 증가한 데는 서비스 신청...
보이스피싱 막는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1년간 49만건 이용 2024-01-21 12:00:04
통화로 본인 계좌를 일괄 지급정지할 수 있다는 편의성과 심리적 불안감 해소가 함께 작용해 오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잠재 수요가 발현된 것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는 보이스피싱 수법에 금융소비자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를 일괄 또는 선택하여 지급정지...
금감원 적극행정 사례 시상…최우수부서에 금융사기전담대응단 2023-12-19 12:00:08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를 확대한 금융사기전담대응단이 선정됐다. 최우수 직원에는 국민주택채권 매입비용 환급을 끌어낸 상호금융국 정지하 선임조사역이 꼽혔다. 금융사기전담대응단은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었던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의 신청채널을 영업점 및 고객센터로 확대하고, 24시간 이용 가능한...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에 '농협·신한은행·웰컴저축은행' [뉴스+현장] 2023-12-11 17:56:23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제공시 은행과 증권, 제2금융권의 공동 참여를 이끌어냈다. 김미정 산포농헙협동조합 과장은 보이스피싱 의심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금융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우수보안관'으로서 역할 수행했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소상공인의 보이스피싱...
새마을금고중앙회,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우수사례 포상 2023-10-20 09:13:52
계좌의 출금을 막아 피해를 예방하고 금융사기를 차단해 새마을금고 이용 고객들의 관련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지난 7월부터는 고객이 이용하는 금융사의 입출금계좌를 일시에 지급정지 할 수 있는 '본인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를 도입, 운영 중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신한은행, '땡겨요' 이어 '지켜요' 플랫폼 출시 2023-08-31 10:23:08
일괄 지급정지를 위한 금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 사기가 의심될 때 필요한 정보들을 ‘지켜요’ 플랫폼에 모아 고객들이 필요 시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지켜요’에는 가족들만 알 수 있는 암호를 미리 정해 가족 사칭 보이스피싱에 대응하는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컨텐츠와 신한은행에 접수되는 각종 사칭...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플랫폼 '지켜요' 서비스 2023-08-31 10:05:55
계좌 일괄 지급정지를 위한 금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의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다음 달 6일부터 지켜요 플랫폼 런칭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랫폼에 접속하고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기능 등을 체험하면 11만명은 100∼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shk999@yna.co.kr (끝)...
금융당국, 보이스피싱 신속대응체계 구축…"단계별 대응 주력" 2023-07-13 12:00:01
대처방안의 금융권에 공지한다. 3단계는 제도개선이 필요한 경우로 종합대책을 마련해 제도개선과 금융서비스 변화를 안내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에 보이스 피싱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로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를 신속하게 지급정지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