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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디지털 만화 플랫폼, 유럽 철수 2024-05-12 20:07:17
카카오의 자회사이자 일본 1위 디지털 만화 플랫폼 픽코마를 운영하는 카카오픽코마가 유럽 법인을 정리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픽코마는 유럽 법인 '픽코마 유럽' 해산을 결정하고 관련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21년 9월 유럽 법인을 설립하고 이듬해부터 프랑스에서 정식 서비스를 해온 지...
K애슬레저 투톱, 일본서 한판 승부 2024-05-12 18:04:01
앞당겼다. 젝시믹스는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하는 등 일찌감치 일본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2020년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2021년부터는 대형 매장에 작게 입점하는 ‘숍인숍’ 형태로 진출했다. 현재 숍인숍 매장은 100여 개에 이른다. 일본법인 매출은 2020년 25억원에서 지난해 78억원으로 늘었다....
잘나가는 K레깅스 '투톱' 앞다퉈 일본 가는 진짜 이유가… 2024-05-12 15:08:04
앞당겼다는 전언이다. 젝시믹스는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하고 일찌감치 일본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2020년 온라인에 이어 2021년부터는 대형매장에 작게 입점하는 ‘숍인숍’ 형태로 100여개 매장을 두고 있다. 일본법인 매출은 2020년 25억원에서 지난해 78억원으로 늘었다. 젝시믹스에 이어 국내 애슬레저 2위인...
"그때 그러질 말았어야 했다"…네이버의 '결정적 실수' 2024-05-12 08:08:01
역시 변화가 불가피하다. 라인은 일본뿐 아니라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2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메신저다. 네이버는 라인을 중심으로 간편결제, 배달, 웹툰 등과 연계해 동남아 시장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하지만 동남아 사업에 대한 지배구조가 라인야후를 중심으로 짜여져 있다. 라인야후가 100%...
K-애슬레저, 일본진출에 속도…"성장세 가파르다" 2024-05-12 08:03:00
성장세를 보인다"고 말했다.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하고 이듬해인 2020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현지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에 입점한 뒤 석달 만에 '요가·필라테스웨어'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2021년부터는 오프라인 접점을 늘리기 위해 팝업스토어와 숍인숍 매장을 열었다....
아이돌 안유진 모델로 쓰더니…주가 2배 '폭풍 성장' 클리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1 07:00:02
225개·타입넘버 145개·트윙클팝 101개로 적었는데 일본 판매 법인 설립으로 유통 수수료 절감을 예상했고 이에 따른 이익 개선 효과는 연 30억원 내외로 추정했다. 안 연구원은 “2024~2028년 클리오 재팬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 목표치는 30%다”며 “판매 법인 직접 운영으로 신제품을 적시에 내놓고 현지 오프라인 ...
SM엔터, 계열사 SM C&C·키이스트 매각 본격화 2024-05-10 18:57:50
따르면, SM엔터는 최근 주요 회계법인에 손자회사인 SM C&C와 키이스트의 매각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 매각 대상은 SM엔터가 100% 자회사인 SM스튜디오스를 통해 보유한 SM C&C와 키이스트 지분 각각 29.23%, 28.38%다. 에스엠 일본 법인을 통해 보유 중인 키이스트 지분 5.33%도 포함됐다....
네이버 "지분매각 등 모든 가능성 협의"…직원들 "실직자 되나" 술렁 2024-05-10 18:17:52
답했다. 네이버의 지분 매각 검토가 일본 행정지도 때문만은 아니라는 점도 강조했다. 강 차관은 “라인야후는 2019년부터 사실상 소프트뱅크의 컨트롤하에 있었다”며 “네이버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라인야후에 접목하는 과정에서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분 매각을 포함한 여러 대안을 검토해온 상황이라고 했다...
일본 소프트뱅크에 지분 일부 매각한 후 2대 주주로 내려오나 2024-05-10 18:17:12
네이버가 라인야후 지분을 일부 줄이더라도 사업적 협력 관계는 최대한 남기는 게 유리하다고 입을 모은다. 라인야후는 네이버의 중요 글로벌 사업 기반이기 때문이다. 일본은 물론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사업 전반이 라인야후를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 때문에 네이버가 동남아 사업을 담당하는...
열도서도 거센 K뷰티 바람…올리브영, 일본법인 세운다 2024-05-10 18:14:18
상반기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올리브영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상반기에 일본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상반기 일본에 사무소를 열고, 현지 유통채널을 통해 자체 브랜드 화장품부터 공급해 K뷰티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이 지리적으로 가깝고 소비 성향이 한국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