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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보기' 나선 엔씨 TL…리니지 이을 효자 될까 2023-05-26 17:53:22
우측 상단에 배치했다. 자동 사냥과 자동 이동 기능도 지원한다. 신규 사용자의 편의성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 전투 중에 무기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해 전략성도 더했다. 게임 몰입도를 결정하는 효과음, 타격감, 그래픽 등은 리니지 시리즈와 비슷하다. 모험 요소도 주목할 만하다. 퀘스트를 마칠 때마다 내레이션이 나와...
엔씨 'TL' 직접 플레이 해보니…"리니지보다 쉽네" 2023-05-26 17:28:41
우측 상단에 배치했다. 자동 사냥과 자동 이동 기능도 도입해 편의성도 높이려 했다. 신규 사용자들도 거부감 없이 게임을 즐길 만한 환경이다. 어드벤처 게임을 떠올리게 하는 요소들도 눈에 띄었다. 퀘스트를 마칠 때마다 줄거리를 요약 소개하는 내레이션은 게임 줄거리에 대한 집중도를 배가시켰다. 늑대나 독수리 같은...
[게임위드인] 혁신보다 코인 '잿밥' 택한 P2E 게임계는 책임 없나 2023-05-20 11:00:00
붙인 것에 불과하다. 이들 게임은 자동사냥 중심의 단순한 게임플레이, 확률형 아이템 위주의 BM(수익모델)을 결합한 전형적인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이다. 위메이드뿐만 아니라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도 현재까지 출시한 P2E 게임 대부분은 블록체인 없이 운영하던 구작에 토큰 경제를 덧입힌 게임이다....
제네시스, 2023 G70·G70 슈팅브레이크 출시…동력성능 개선 2023-05-18 15:00:14
슈팅 브레이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shooting)과 짐칸이 큰 대형 마차를 의미하는 '브레이크'(brake)의 결합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사냥할 때 사용하던 마차의 호칭에서 유래했다. G70은 가솔린 2.5 터보와 가솔린 3.3 터보 2개 라인업으로, G70...
[게임위드인] 정상급 기술력으로 리니지류 RPG 답습 머문 '나이트 크로우' 2023-04-29 11:00:01
혁신은 어디까지나 볼거리에 한해서다. 게임성은 자동사냥, 확률형 아이템에 의존하는 BM(수익모델), 유저 간 적대적 경쟁 구조를 강조한 리니지라이크의 플레이어 경험을 그대로 따왔다. 드넓은 필드에서 할 수 있는 콘텐츠는 그저 자동사냥 기능으로 맵 곳곳에 흩뿌려진 몬스터를 잡는 것뿐이다. 퀘스트 내용도 '몬스...
[게임위드인] 자유도 대신 BM 택한 '아키에이지 워'…후속작 발판 될까 2023-03-25 11:00:00
'아키에이지 워'의 콘텐츠는 사냥과 PvP(플레이어 간 전투)가 전부인 한국형 MMORPG를 답습했다. 전투 방식은 캐릭터가 제자리에 말뚝처럼 서서 자동으로 물약을 마시며 공격을 주고받는 단조로운 시스템이다. 게임 속 세계는 지역별로 나름의 분위기와 콘셉트가 있지만, 언제 어디서나 퀘스트 목적지로 순간...
"게임 속에서도 금수저-흙수저 생길까" A3:스틸얼라이브 [전자오락채굴단] 2022-10-22 09:00:01
채굴은 간단했습니다. 던전에 들어가 자동사냥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열심히 사냥하며 광석을 채굴했습니다. 사망 페널티도 없어 죽고 부활하고, 죽고 부활하고를 반복하며 금세 100개 가량의 이네트리움을 채굴했습니다. 이네트리움 광석을 토큰으로 교환하려면 '이네트리움 제련소' 메뉴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작살'처럼 머리 쓰고 꼬리 이용하는 장구벌레 사냥 첫 포착 2022-10-04 23:01:00
모기유충의 사냥이 학습이 필요 없는 '고정적 동작 패턴'이라는 고도로 발달한 반사 행동이라는 점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연구팀은 밝혔다. 핸콕 교수는 이를 여러 개의 작은 개별 근육이 작동하는 '연하'(嚥下·삼키기)와 같은 것에 비유하면서 "모든 것이 협력해서 작동해야 하지만 자동적으로 이뤄지는...
[게임위드인] 베일 벗은 '히트2', 수익모델 'HIT', 게임성 'MISS' 2022-08-27 11:00:01
자동사냥을 켜면 캐릭터가 적을 찾아가 제자리에 말뚝처럼 서서 상대가 쓰러질 때까지 스킬을 난사하는 방식이다. 액티브 스킬의 가짓수도 6개의 직업군별로 8~11개에 불과한데, 스킬 입수에 필요한 스킬북 자체가 희소한 자원이라 모두 얻기는 쉽지 않다. 유저가 직접 할 일은 가끔 퀘스트 이름을 클릭해 주고, 캐릭터가...
[게임위드인] 넷마블 야심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제목처럼 혁명적일까 2022-07-30 11:00:01
튜토리얼부터 자동전투와 자동이동을 지원하지만, 자동전투만으로는 스토리를 미는 데 한계가 있다. 체력을 회복시키는 물약이 희소한 자원인데다 CC(군중제어) 기술을 보유한 보스가 많아 자동으로 전투를 하더라도 시시각각 적의 스킬을 피하고 영웅을 바꿔야 하기 때문이다. 전투가 주는 '손맛'을 잃지 않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