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쎄코, 스마트폰 코팅제 국산화 '대박' 2013-02-24 16:43:27
이는 전년 대비 76.5% 증가한 것이다. 김홍철 사장은 “중국 등 여러 국가에서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며 “타사 제품들을 사용했을 때보다 훨씬 표면이 부드러워지고 터치감이 탁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태양열과 자동차 엔진 등에도 적용할 수 있는 코팅제를 개발해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고...
주택 인허가 실적 크게 줄어 2013-02-24 15:26:03
작년 1월(7444가구) 대비 41.2% 감소했다. 지난해 말로 원룸형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한 우대 금리 지원이 종료되면서 지난달 인허가 신청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지역별로는 수도권 인허가 물량이 1만445가구로 전년 동월대비 26.5% 감소했고, 지방은 1만3507가구로 11.2% 줄었다. 공공 물량은 전년 동기 대비 61.4%...
증권사들 '보릿고개'…3Q 누적 순익 '반토막' 2013-02-24 12:01:01
2008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감소함에 따라 수탁수수료 수익이 전년동기 대비 1조4000억원 감소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특히 주식거래대금 감소세가 지속되고 금리 상승 등에 따른 채권관련손익이 감소한 데 따라 3분기(10~12월) 순익은 1131억원으로 전분기보다 76.0%나 줄었다. 3분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9%로...
코스닥 알짜종목 올라타자 유진테크·슈프리마 등 실적 개선株 관심 2013-02-24 10:21:33
“흑자 전환하거나 전년 동기 대비 이익 증가율이 100%를 넘어선 회사를 분석해보면 코스닥시장 상장종목이 유가증권시장 상장종목보다 더 강하게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코스닥은 중요한 정보를 소수만 갖고 있기 때문에 실적개선 등 호재가 다수에 퍼졌을 때 주가가 더 크게 반응한다”고 말했다. 실적이 좋게...
"깡통전세 피하려면 전세금보장보험 가입을" 2013-02-24 10:19:46
초 최고점 대비 약 35% 전후 하락한 상태”라며 “새해 들어 취득세 감면 시기이 연장되면서 주택거래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 팀장은 오히려 전세 수요자들이 시장을 주의 깊게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시장 금리가 떨어지면서 투자처를 잃은 집주인들이 전세 대신 월세를 선호하면서 전세...
지난해 가계 이자부담 사상최고…가계부채 증가 탓 2013-02-24 10:08:11
이자부담은 달랐다.소득 상위 20%인 5분위의 소득 대비 이자비용 비중은 2.06%로 전 계층 가운데 가장 낮았다. 고소득층의 이자부담이 가장 덜하다는 뜻이다.게다가 5분위는 이자부담이 전년 대비 줄어든 유일한 계층이기도 하다. 2011년 이자부담은 2.16%였다. 소득이 6.1% 증가한 반면 이자비용은 0.8% 늘어나는 데...
<정유·주유소업계 "경쟁적 유통구조 지속하나" 우려> 2013-02-24 08:31:05
7월부터 연말까지 일본산 경유 수입액은 5억4천262만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 1억895만달러에 비해 4배 가까이 급증했다. 이달 현재 일본 경유의 시장점유율은 10%를 웃돌고 있다. 여기에 정부가 한국석유공사를 통해 공급하는 수입 휘발유 물량도 점차 늘고 있어 경쟁 압박이 가중되고 있다. 석유제품...
가계부채 증가로 지난해 가계 이자부담 사상최고 2013-02-24 08:01:20
대비 이자비용 비중은 2.06%로 전 계층 가운데가장 낮았다. 고소득층의 이자부담이 가장 덜하다는 뜻이다. 게다가 5분위는 이자부담이 전년 대비 줄어든 유일한 계층이기도 하다. 소득이6.1% 증가한 반면 이자비용은 0.8% 늘어나는 데 그쳤다. 2011년 이자부담은 2.16%였다. 4분위는 2.56%, 3분위는 2.53%로...
"정부첫해 코스피 40% 오른다"…증권가 '과장마케팅' 2013-02-24 05:57:06
출범 첫해 주가가 전년 대비 평균 40% 이상 상승했다"면서 "올해도 정책효과로 강세장이 전망된다"는 보고서를 냈다. 최근에는 모 대형 증권사가 같은 내용을 도표까지 제시하며 분석했다. 하지만 증권사들은 1990년대 중반 이후로는 신정부 출범효과가 사실상 나타나지않았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다....
아이더, 올 봄 아웃도어, ‘아마존 스타일’ 2013-02-22 18:56:25
전략입니다. 지난해 90%의 성장률로 아웃도어 업계 중 가장 뚜렷한 성장세를 보인 아이더는 이를 바탕으로 올해 3500억 원의 매출액을 목표로 삼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즌 아이더는 전년 대비 제품 물량을 2배 가량 늘리고 스타일 수도 50% 확대해 다양한 아웃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