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도 '대박' 터졌다…'성장률 1등' 백화점의 파격 전략 2024-04-24 17:57:46
넣은 것도 스타필드 방문객을 겨냥한 전략이다. 국내 백화점 중 1층에 아동 매장이 있는 곳은 하남점이 유일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으로 넘어오는 스타필드 고객 중 많은 수가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이라며 “이를 감안해 아동 매장을 1층에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스타필드와 집객 시너지를 내고...
中 버블티 차바이다오, 홍콩증시 데뷔 '수모'…장중 38% 하락 2024-04-23 15:44:25
중학교 근처 20㎡ 크기의 작은 점포에서 출발했다. 창업주인 왕샤오쿤-류웨이훙 부부는 보통 미화 5달러에 육박하는 0.5리터짜리 버블티 하나를 2달러 남짓한 가격에 파는 박리다매 전략으로 큰 재미를 봤다. 지난해 매출은 57억 위안(약 1조8천500억 원)으로, 2년 전보다 56% 증가했다. 중국 전역에 8천개가 넘는 점포를...
롯데百 마산점, 영업 종료한다...부진점포 효율화 시동 2024-04-23 13:26:05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앞서 롯데쇼핑은 "비효율 점포의 경우 수익성·성장성·미래가치 등을 분석해 전대, 계약 해지, 부동산 재개발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해 최적의 리포지셔닝 방식을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특히 롯데는 지난해 말 기준 백화점 매장 수가 32개로 신세계(13개), 현대(16개)와 비교해...
롯데백화점 마산점 문 닫는다…부진 점포 정리 들어가나 2024-04-23 10:22:56
현대(16개)와 비교해 두배 이상 많지만, 점포당 매출은 절반 수준 이하로 낮아 다점포 전략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돼왔다. 여기에 2026년까지 매출 17조원,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만큼 이를 위해서는 어떤 식으로든 효율화 작업이 수반돼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국내 70개...
롯데백화점 마산점 영업 종료 결정…부진점 효율화 본격화하나 2024-04-23 09:39:51
많지만, 점포당 매출은 절반 수준 이하로 낮아 다점포 전략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돼왔다. 여기에 2026년까지 매출 17조원,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만큼 이를 위해서는 어떤 식으로든 효율화 작업이 수반돼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국내 70개 백화점 매장 가운데 매출 하위...
버블티 유행 어느 정도길래…중국서 억만장자 속속 등장 2024-04-22 15:33:19
한 중학교 근처 20㎡ 크기의 작은 점포에서 출발했다. 보통 5달러에 육박하는 0.5리터(L)짜리 버블티 하나를 2달러 남짓한 가격에 파는 박리다매 전략으로 큰 재미를 봤다. 작년 매출은 2년 전보다 56% 늘어 57억위안(약 1조8천500억원)에 달했다. 중국 전역에 8천개가 넘는 점포를 두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중국 밖...
"여기선 구찌·프라다도 중저가"…에루샤 성지 된 '이곳' 2024-04-22 14:51:17
대표는 "지금까지는 대형 백화점 인근에 매장을 내는 전략을 취했는데, 중고 명품 시장이 커지면서 명품관이 없는 중소 규모 백화점에서 아예 '점포 안에 입점해달라'는 요청이 오고 있다"며 "중고 명품 거래가 양지화되고 있다는 뜻"이라고 했다. 국내 중고 명품 플랫폼 중 최초로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현...
"팸레 대신 캐주얼 다이닝이라 불러다오"…잘파 겨냥한 아웃백 2024-04-20 14:19:10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의하는 리포지셔닝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이같이 밝혔다. 2021년 bhc그룹이 인수한 아웃백은 보다 젊은 소비자의 입맛과 발길을 잡아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아웃백, 20대 공략…안심스테이크 보강하고 카펠리니 파스타 내놨다아웃백은 소비자층을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 정체성을 '캐주얼...
클리오, 일본 화장품 판매업체 인수…일본법인 정식 설립 2024-04-19 11:56:59
1만5천여개 점포에서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등 주요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윤성훈 클리오 부사장은 "올해 초부터 일본법인 설립을 준비하며 현지와 밀착 소통하고 각 유통채널 전략과 정합성을 높여 성장을 가속하기 시작했다"며 "향후 색조 화장품뿐만 아니라 기초 화장품 부문에서도 장기적인 도약을 이뤄낼...
현대백·롯데몰 입점 무신사 흥행…매장당 고객 6만명 넘어 2024-04-18 07:00:04
오프라인 점포 가운데 하나인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매장을 여는 데 이어 다음 달 3일에는 AK플라자 분당에도 매장을 차린다. 신세계, 롯데, 현대, 애경 등 주요 유통 대기업이 운영하는 백화점 또는 대형 쇼핑몰에 모두 매장을 갖게 되는 셈이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하반기까지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