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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침의 디자이너] 샤넬도 러브콜 보내는 韓 인테리어 디자이너 2023-11-28 17:49:09
디자인한 국립경주박물관을 꼽았다. 양태오는 명품 브랜드 샤넬과 함께 한국 전통 공예를 알리는 전시를 여는 등 럭셔리 브랜드들과도 손잡고 작업을 선보였다. 그는 지난해 세계 3대 아트 출판사로 알려진 파이돈 프레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 인테리어 디자이너 100인’에, 건축 디자인 잡지 아키텍처 다이제스트(AD)가...
김지원 대표 "전통공연용 한복 만들기 30년…후대 위해 백서 내고 싶다" 2023-10-19 18:44:00
등 그야말로 ‘명품’이기 때문이다. 옷짓는원은 김지원 대표가 1994년 내놓은 맞춤 한복 브랜드다. 전통무용, 창작극 등 무용가들을 위한 맞춤 한복을 주로 만든다.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한복, 국립무용단과 국립국악원의 공연용 한복, 청와대 국빈행사용 옷 등이 김 대표의 손을 거쳤다. 그는 20일 문화체육관광부,...
제50회 신라문화제, 역대급 콘텐츠로 다음달 6일 개막 2023-09-25 09:22:52
10월 경주 전역을 들썩였던 지역 대표 명품문화 예술축제인 신라문화제가 다시 돌아온다. 경주시는 "올해는 예술제와 축제로 이원화된 지 두 번째를 맞이하는 해로 전년도 미비점은 보완하고 오감을 사로잡는 프로그램 규모는 더욱 확대해 축제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지난해 화백제전 수상객석(2000석) 부족으로...
'우보만리' 장인의 멋에 반해…샤넬도 한옥을 입는다 2023-09-07 18:45:56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예올공예재단과 손잡았다. 한국 전통공예의 미를 이어온 예올과 장인정신을 중시해온 샤넬이 협업해 ‘한국 전통 장인정신’을 세계에 알리고자 기획한 이 전시는 5년간 지속되고 있다. 전시 작가로는 우리나라 화각장인 한기덕과 도예가 김동준이 꼽혔다. 샤넬과 예올은 두...
'원조 예술거리' 인사동 화려한 컴백… 31일부터 문화축제 2023-08-29 09:25:53
기간을 맞아 올해 축제를 준비했다.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맛보려는 외국인은 물론 인사동을 여러 차례 와본 내국인들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열리는 ‘차·공예 박람회’가 대표적이다. 국내외 관객들이 각 지역의 명품 차를 무료로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다. 지...
'매번 오픈런' 그 위스키…한국서 맥캘란 각광받는 이유는 2023-06-25 13:00:01
제품이다. 세계적인 크리스털 공예 명가 '라리끄'가 만든 병에 맥캘란의 근본 철학 '식스필러(6가지 생산원칙)'를 구현한 위스키를 담았다. 병 디자인은 파비앙 바론이 했다. 바론은 하퍼스 바자, 보그 등 세계적인 패션 잡지와 캘빈 클라인,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명품 브랜드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서울 광진구서 '명품한강 장미축제' [메트로] 2023-05-14 10:56:47
▲캐릭터 타투 ▲종이접기 ▲양말목 공예 ▲한과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제기차기와 딱지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까지 가능하다. 동주민센터와 행사장 입구 무대에서는 ‘청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지역주민들이 재능기부로 하모니카와 피아노 연주를 선보여 귀를 즐겁게 한다. 먹거리로는 아이들의 인기...
덮치듯 감싸는 '검은 파도'…연약한 유리가 보내는 강력한 위로 2022-11-10 16:34:04
유리 공예가들은 2000년 넘게 이어온 전통 방식을 지금도 그대로 사용한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끝없이 유리구슬이 연결되는 형태의 ‘오라클’ 시리즈는 수학자와 수백 번의 연구 끝에 밑그림을 그려 완성한 작품이다. 오토니엘은 최근 프랑스 국립예술학교에서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작가들을 가르치는...
3100 대 1 경쟁 뚫은 '말총 작가'…로에베·BTS가 반했다 2022-07-14 16:16:12
‘성실의 시간’(2021)으로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 재단 공예상에서 한국인 최초 대상을 받았다. 올해 공예상에는 116개국 3100여 명의 작가가 지원해 최다 응모 기록을 세웠다. 그중 30명을 최종 후보로 뽑았고, 정 작가가 대상을 받았다. 당시 로에베 재단 심사위원들은 정 작가의 작품을 놓고 “어디서도 보지 못한...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⑤] 문화·출판·전시·스포츠·영화계·게임의 ‘쇼핑’ 라이브 피 나는 도전기.. 2021-09-17 14:49:00
한국 문화재재단과 손잡고 무형문화재 전통 공예품 판매 현대홈쇼핑이 무형문화재가 만든 전통 공예품을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선보였다. 방송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19호 금박장(金箔匠) 보유자 ‘김기호’ 장인과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14호 징장(鉦匠) 이수자 ‘이경동’ 장인이 각각 운영하는 브랜드 ‘금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