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붙은 면세점 전쟁] "매장 자체가 거대한 갤러리"…베일 벗은 정유경의 신세계면세점 2016-05-18 18:55:49
대형 작품 전시공간에 세계적 조형물 설치 전통공예 명품 판매도면세점 전쟁 '신호탄' 롯데 소공점 증축 나서…신라면세점도 확장 계획 10월 중국 국경절 진검승부 [ 정인설/고은빛 기자 ] 신세계면세점이 18일 서울 회현동 신세계백화점 본점(신관 8~12층)에 문을 열었다. 1만5138㎡ 규모로, 까르띠에를 비롯한...
수원 9개 시장, 남문시장으로 뭉친다 2016-02-29 18:27:45
수원남문시장의 글로벌 명품시장 조성을 위해 시장입구의 상점을 기와와 초가지붕으로 만들어 옛날 시장의 복고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옛 저잣거리로 꾸미기로 했다. 구천동 공구시장에는 대장간 마을 2곳을 재현해 방문객이 각종 공구사용법과 주물 및 금속공예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영동시장에는...
[정성 가득 설 선물] 아모레퍼시픽, 올해는 더 어려지도록 '꿀피부' 선물하세요 2016-01-29 07:00:43
임현우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설을 앞두고 전통공예 장인과 함께 만든 생활용품부터 설화수, 리리코스 등 인기 화장품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생활용품으로는 인간문화재인 자수장(刺繡匠) 한상수 장인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인 ‘명품 1호 선물세트’(5만5000원)가...
믿고 맡기는 이용우 보석 세공 장인, 온고지신을 주얼리에 담다 2015-12-03 18:17:42
예물, 전통 장신구, 은 공예품, 패션 액세서리까지 모든 범위의 장신구를 디자인해요. 때문에 공방에도 플래티늄, 금, 은, 신주 등의 메탈 소재별로, 다이아몬드, 유색석, 진주 등의 다양한 원석별로 담당하는 장인들이 따로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하이 주얼리와 웨딩 예물, 그리고 전통 장신구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우월한 유전자, 보석처럼 빛나는 민휘아트주얼리 김민휘-정재인 모녀 작가 2015-12-03 18:14:23
등으로 한국 전통 장신구의 차별화된 아름다움을 국내외로 전파했다. 드라마와 영화에서만 모녀 작가의 활약상을 엿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김민휘 작가는 한국 전통 왕실 장신구를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디자인력을 세계적으로 공인받았다. 고전 장신구가 고전하고 있을 때부터 한국 장신구에 대한 애국심과 자부심으로...
"북유럽 강소국 핀란드의 저력…실용성·아름다움 모두 갖춘 디자인" 2015-10-30 07:00:09
2013년 명품 핸드페인팅 도자기 브랜드인 로얄코펜하겐을 사들였고 올해는 영국 도자기의 자존심 로열달튼과 웨지우드를 인수했다.오동은 피스카스한국법인 사장은 “피스카스는 연매출이 2013년을 기준으로 약 1조4000억원에 달했고 올해 인수한 브랜드를 합치면 연매출은 약 1조5000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창립 36주년맞은 롯데百, `이태리&프랑스 페어` 진행 2015-10-28 09:34:06
꼬모’ 등 36개 해외 패션 브랜드에서는 36가지 리미티드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현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와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본점에서는 유리공예 발전에 큰 공을 세운 이태리 장인 ‘피뇨 시뇨레또’의 유리공예 작품 전시와 유리공예 체험전을 진행하고, 타란텔라, 캉캉춤 등 각국 전통...
명품 종주국 프랑스도 반한 우리 한복 2015-09-22 12:21:38
우리 옷 한복이 명품 종주국 프랑스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외교부, 해외문화홍보원,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한복진흥센터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프랑스 장식미술관이 주관하는 `한불상호교류의 해 프랑스장식미술관 한국특별전 패션전`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슬로시티'로…느릿느릿 가을 여행 2015-09-21 07:10:00
경험하는 것도 뜻깊은 시간이다. 전통 어로 휘리, 조개공예 체험 외에도 청산도에서 나는 청정 재료로 만든 슬로푸드를 맛보는 기회가 마련된다. 청산도 내에는 주요 여행지를 오가는 슬로시티 순환버스가 배 시간에 맞춰 오간다. 굳이 승용차를 타고 들어서지 않아도 ‘쉼표’를 찍으며 슬로시티를 탐닉할 수...
[이재만의 성공스토리 만남] 대나무가 `광양 죽필`로 다시 태어나다, 김선준 명인 2014-12-18 16:32:20
수공예 작품은 경쟁력이 있었다. 승부수는 만년필이었다. 세계의 유명 만년필 못지않게 명품으로 우뚝 설 그런 상품을 만들어보리라! 그 결심은 오늘 날 광양죽필 대나무 만년필로 완성이 되었다. 스위스 고급시계처럼 명품 대나무 만년필을 선호하는 이들이 있었다. 만년필의 타이틀은 ‘아주특별한 사람들’. 그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