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텔레콤, 'AI 피라미드' 전략 힘입어 영업익 8.8% 성장(종합) 2024-02-05 09:19:09
AIX 부문의 클라우드 사업은 클라우드관리서비스(MSP)의 구독 매출 성장 등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이 1천4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6.6% 성장했으며, 기업 고객 특화 혁신 인공지능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을 지난달 선보이기도 했다. 또 사물인터넷(IoT) 회선 수주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올해 밸런타인데이도 캐릭터 전쟁'…편의점업계 마케팅 개시 2024-02-01 10:18:38
꽃 정기구독 서비스 전문 기업 '꾸까'와 함께 꽃다발 배달 서비스도 운영한다. 오는 26일까지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이번 밸런타인데이 메인 캐릭터 스폰지밥과 친구들을 활용한 팝업 매장을 연다. CU는 조구만, 토대리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게 인기 있는...
"7년 다니고 특진도 했는데…" 충주시 홍보맨 월급에 갑론을박 2024-01-29 09:23:55
같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김 주무관은 지난 1월 정기 인사에서 지방행정주사(6급)로 특별승진했다. 김 주무관은 2016년 10월 9급으로 입직했다. 기초 지자체 공무원이 9급에서 6급이 되려면 통상 15년 이상이 걸리는 것을 고려하면 김 주무관은 절반 이상 기간을 단축했을 정도로 파격적인 인사라는 평이다. 김 주무관...
CES 혁신상 기업 만난 중기부…팬덤 서비스 투자유치 [Geeks' Briefing] 2024-01-25 18:01:35
공간을 만들면 정기 구독 형태로 팬들이 공간에 참여해 함께 공간을 성장시키는 서비스다. 작가와 팬들은 기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보다 더 가까운 소통을 할 수 있고 한정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CES 혁신상 기업 만난 오기웅 중기차관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은 스타트업을 방문,...
"한국서 코인 좀 대신 사줘"…미국인이 부탁했다 [한경 코알라] 2024-01-24 09:54:02
구독신청 hankyung.com/newsletter 빅뱅과 2NE1이 전성기를 구가하던 시절, 필자는 서울 마포 동교동 이른바 ‘홍대’ 지역에 살고 있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를 뒤흔들고, 세계인이 한국식 칼군무를 추는 영상이 유튜브에 등장하기 시작한 그 시절이다. K팝과 K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홍대에는 외국인 관광객이...
지속가능 소비·공유경제 확산에…"소비자 35%는 정기구독 이용" 2024-01-23 07:01:00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카테고리별(중복응답)로는 가전제품의 위생관리·필터 교체 서비스(18%)에 대한 정기구독 이용 경험이 가장 많았다. 이어 반찬·도시락·샐러드 정기 배달(7.6%), 매트리스 관리·청소(4.5%), 신선식품 구독(4.1%), 과자·패스트푸드 구독(3.5%), 홈케어·클리닝(3.5%),...
한국물가협회, '2024년판 종합 적산자료' 발간 2024-01-22 13:00:01
2024년판 종합 적산자료는 건설공사 일위대가 확대 개편, 공사비 계산의 완벽한 해결서"라면서 "2024년도 공사비 계산의 기준 실무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물가협회에서 발행하는 종합 적산자료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정기구독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책자를 구입하면 적산DB 무료...
환급 가능한 '멜론 중도해지' 숨긴 카카오…과징금 1억 2024-01-21 13:11:28
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정기 결제형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소비자가 해지를 신청하면 일괄적으로 '일반해지'로 처리했다. 계약 해지 유형은 중도해지와 일반해지로 구분된다. 중도해지는 신청 즉시 계약이 해지돼 이용이 종료되며 소비자가 결제한 음원서비스 이용권 금액에서 이용한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는...
"MZ 맛집 늘려라"…작년 매출 10% 증가한 IFC몰의 비결 2024-01-18 15:32:44
스마트 간편식 전문 브랜드 '인더박스', 개인별 건강 맞춤 정기구독 서비스 '캘리스랩' 등 외식 브랜드 11개가 들어섰다. 아울러 기존 F&B 매장을 새단장하고, 프리미엄 수제 버거 시장 성장을 고려해 SPC의 ‘쉐이크쉑’ 매장을 새로 선보였다. 그 결과, '컬리너리스퀘어'의 경우 재개장 첫달 매...
MZ 맛집 들인 IFC몰 "작년 매출 10% 늘고 방문객 8% 증가" 2024-01-18 10:45:15
간편식 전문 브랜드 '인더박스', 개인별 건강 맞춤 정기구독 서비스 '캘리스랩' 등 젊은 층이 좋아하는 외식 브랜드 11개가 새로 둥지를 틀었다. 컬리너리스퀘어는 리뉴얼 오픈 첫 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3% 증가할 정도로 인기였다고 IFC몰은 전했다. 이달 12일 입점한 미국 3대 수제버거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