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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은방보다 싸다"…편의점에서 '금' 사는 이유 있었네 2024-04-25 14:35:29
CU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카드형 골드바는 정찰제이기 때문에 시세 대비 저렴하고, 금은방에 갈 필요 없이 가까운 점포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했다. CU는 카드형 골드바 수량을 추가로 확보하고, 2g·4g·10g 등 중량이 높은 골드 상품도 내놓을 계획이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사두면 오른다" 인기 폭발…이틀 만에 동난 '편의점 제품' 2024-04-25 13:27:27
11만원, 22만원대다. 이들 제품 모두 정찰제로 출시했는데 금값 시세가 더 올라 판매에 속도가 붙었다는 설명. 특히 1g 골드 상품은 판매 시작 이틀 만에 동 났고 1.87g 상품은 보름 만에 완판됐다. 구매자는 30대가 41.3%로 가장 많았고 40대(36.2%), 50대(15.6%), 20대(6.8%) 순으로 뒤를 이었다. CU는 인기에 힘입어 1g...
금테크 열풍에...CU, 1g '카드형 골드' 이틀 만에 동났다 2024-04-25 09:48:48
만에, 1.87g 상품은 보름 만에 완판됐다. 금값이 나날이 오르자 CU가 정찰제로 출시한 골드 상품이 시세보다 저렴해지면서 판매에도 속도가 붙었다. CU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를 한 연령대는 30대로 전체의 41.3%를 기록했다. 이어 40대(36.2%), 50대(15.6%), 20대(6.8%)...
금이 '금값' 되더니…편의점 골드바 '불티' 2024-04-25 08:51:46
CU는 0.5g 상품은 7만7천원, 1g 상품은 11만3천원, 1.87g 상품은 22만5천원 정찰제로 출시했는데 금값 시세가 더 올라 판매에도 속도가 붙었다고 밝혔다. 구매자 가운데 30대가 41.3%로 가장 많았고, 40대(36.2%), 50대(15.6%), 20대(6.8%) 순으로 집계됐다. CU는 가장 인기가 높은 1g 상품 수량을 추가 확보하는 동시에...
CU "금값 고공행진에 편의점 카드형 골드바 인기" 2024-04-25 08:42:52
1g 상품은 11만3천원, 1.87g 상품은 22만5천원 정찰제로 출시했는데 금값 시세가 더 올라 판매에도 속도가 붙었다고 설명했다. 구매자 가운데 30대가 41.3%로 가장 많았고, 40대(36.2%), 50대(15.6%), 20대(6.8%) 순으로 집계됐다. CU는 가장 인기가 높은 1g 상품 수량을 추가 확보하는 동시에 2g, 4g, 10g 등 보다 중량이...
유족 두번 울리는 '장례식 바가지' 없앤다…고이, 25억 유치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4-18 14:04:09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품목별 정찰제, 미사용품 100% 공제 등 투명한 가격 정책을 운영해 상조 시장 내에서 소비자의 알권리와 지불 합리성을 보장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유골함 등 다양한 장례용품 관련 업체들이 진행해 오던 상담을 데이터화해 맞춤형 장례를 진행한다. 송 대표는 "고객 중심의 경영 원칙을...
'진품명품' 가리는 스타트업…침수차 찾아내고 짝퉁시계 감별 [긱스] 2024-04-10 20:34:02
정찰제를 마련해 주택 면적별로 동일한 금액에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은 인테리어의 품질과 가격, 관리 상태 등을 사전에 알 수 있게 됐다. 깜깜이 견적을 당연한 관행으로 여겨온 인테리어 업체들은 구체적 가격 등의 정보를 알리길 꺼렸지만 스타트업이 이를 공개하면서 소비자 편익을 높였다는 평가를...
"결혼 준비, 직접 해보니 열불나요"…유명 유튜버도 '분노' [이슈+] 2024-04-04 20:00:01
미용실 가격이 밖에 붙어있는 것처럼 업체마다 정찰제로 시행하고 이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결혼 준비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은 건 심 씨뿐만 아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와 한 신혼부부는 결혼식을 준비하기로 한 순간부터 자신들은 '슈퍼 을'이었다고 말했다. 3월 결혼한 30대 채모 씨는...
빙그레 등 빙과업체 빅4 '아이스크림 담합' 임원 모두 1심서 유죄 2024-02-28 15:59:49
제품 유형별로 판매가격을 인상하거나 정찰제를 실시하는 방식 등이다. 재판부는 "빙그레를 포함한 국내 4대 아이스크림 제조사는 가격 인상, 상대방 거래처 영업 금지, 마진율 인하, 판촉행사 품목 제한 등을 실행해 영업 전반에 걸쳐 계속적 그리고 반복적으로 담합 행위를 해서 입찰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등 죄질이...
프랜차이즈산업 유공 시상식…대통령표창에 다비치안경체인 2023-12-20 09:59:58
가격정찰제, 가맹점과의 소통, 사회공헌 실천 등을 통해 292개의 국내 최다 안경 체인을 둔 브랜드로 성장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컴포즈커피와 아소비교육 등 2곳이 수상했다. 컴포즈커피는 합리적인 가격을 강점으로 전국에 1천900여개 매장을 둔 브랜드로 성장한 실적을, 아소비교육은 5∼9세 특화 학습법 개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