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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45% 관세폭탄' 조짐에 중국 "보잉기 안 사겠다" 2016-11-14 18:49:49
조작국으로 지정하는 순진한 행동을 하지 않을 것이며, 역대 미국 대통령도 중국과 전면적인 통상전쟁을 감히 벌이지 못했다”고 강조했다.미국 언론들은 트럼프 당선자가 환율조작국 지정을 강행할 가능성이 높지만, 45% 수입관세 부과는 실행에 옮기지 못할 것이란 관측을 내놓고 있다. 트럼프의 ‘취임 100일...
트럼프·저성장·경제사령탑 부재…3각파도에 갇힌 한국 2016-11-14 18:38:37
소장은 “트럼프는 선거 운동 과정에서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겠다고 천명했지만 중국은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미국 국채로 이에 저항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보다는 한국이 환율조작국 타깃이 될 수 있는 만큼 이에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 ⓒ...
[시론] 한·미 FTA 재협상 대비 서둘러야 2016-11-14 17:26:46
쓰레기통에 던져버리겠다.” “환율조작으로 엄청난 흑자를 누리는 중국의 수출품에 45% 관세를 부과해 단단히 혼내주겠다.” 그의 이런 거친 말들은 ‘앵그 ?화이트 아메리칸’의 표심을 잡았고 전통적으로 민주당의 표밭이던 미 중북부의 ‘러스트 벨트’를 휩쓸어 승기를 잡았다....
올들어 세계무역액 6년만에 최저··韓 수출 세계 8위로 하락 2016-11-14 10:51:50
추진할 과제에 중국 환율조작국 지정을 공식 포함하면서 세계 1위 수출대국 중국을 향한 무역전쟁의 포문을 열려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트럼프는 유세과정에서 중국, 멕시코 등과 불공정한 무역 때문에 미국의 일자리가 사라졌다며 강력한 보호무역주의 기조를 내세워 중국을 필두로 한 각국과 무역전쟁을 예고한 바 있다....
SK증권 "트럼프 보호무역 강행시 내년 韓성장률 2% 머물 것" 2016-11-14 10:19:55
트럼프의 보호무역주의가 강행되면 역시 2%로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트럼프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의 수정 또는 완전 폐기,중국에 대한 환율 조작국 지정과 징벌적 상계관세 부과, 멕시코산 자동차에 35% 관세 부과 등을 주장했다. ev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트럼프 취임 첫 날 '중국 환율조작국 지정' 예고 2016-11-13 18:56:50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wsj는 “환율조작국 지정은 미·중 양국 간 경제·통상전쟁의 도화선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당초 중국 내 외교안보 전문가들은 트럼프 당선자의 ‘미국우선주의(america first)’를 고립주의로 규정하며 중국에 득이...
[미국 트럼프 시대] TPP 포기 끌어낸 트럼프…생각보다 빨리 온 '보호주의 회오리' 2016-11-13 18:45:41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고 교역국들의 불공정무역행위를 전수조사한다는 내용도 포함했다. 트럼프의 이 같은 공약은 대선 승리의 밑거름이 됐다. 펜실베이니아와 미시간, 위스콘신, 오하이오주 등 2004년 이후 한 번도 공화당 후보의 손을 들어준 적이 없는 ‘러스트벨트(쇠락한 공업지대)’ 지역 유권자들이...
금융당국 증권범죄 조사할 때 변호인 입회 보장한다 2016-11-13 06:01:05
조작 등 증권범죄 혐의로 조사받을 때 앞으로는 변호인 조력이 허용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불공정거래 조사·신고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마련해 연내 시행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 등에 소속된 조사 공무원은 시세조종이나 미공개정보 이용...
[글로벌 뉴스] 한·미동맹도 새로운 시대…기회로 만들어야 2016-11-11 18:54:36
통상압력 무기를 꺼내들지도 모른다. 또 환율조작국으로 한국을 몰아부쳐 한국의 양보를 이끌어낼 수도 있다. 적자를 보고 있는 자동차, 철강 부문과 법률 시장에 대한 압력도 심해질 수 있다.트럼프는 늘 한국의 무역흑자에 대해 “잘사는 한국이 미국 일자리를 죽인다”며 비판했다. 작년말 현재 한국의 대미...
[Car & Joy] 고단수 SUV를 타라…연비·승차감이 확 달라진다 2016-11-11 18:36:27
형태의 변속기다. dct는 운행 중 운전자가 조작할 필요가 없다는 점은 자동변속기와 같다. 하지만 자동변속기에서 단수를 조절하는 토크 컨버터가 빠지기 때문에 50㎏ 이상 가볍고 변속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그러나 dct를 고출력 엔진과 조합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렵고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저배기량 차량부터 적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