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른이들, 철들지마"…'만 18세 이상' 레고 쏟아진다 2024-05-03 18:27:01
“실적 부진의 늪에서 터닝포인트를 마련해보겠다는 것일 뿐 완구산업을 포기하는 건 아니다”고 설명했다. 오로라월드는 지난해 8월 완구업계에선 처음으로 강원 원주에 골프장 ‘오로라CC’를 개장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회사 관계자는 “주력 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수익 확대를 위해 신사업 진출을 적극...
[오늘시장 특징주] 티엘비(356860) 2024-05-03 18:07:11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TLB는 메모리 모듈 기판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특히 데이터 센터용 SSD 폼팩터를 독점적으로 납품하는 유일한 솔루션 제공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TLB는 AI 용 SSD 시장에서의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TLB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동원F&B, 1분기 영업익 499억원...전년비 14.8% 신장 2024-05-03 17:21:15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선물세트 판매에 주력한 동시에 설 명절 시점 차이로 선물세트의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또, 즉석밥, 국탕찌개 등 가정간편식(HMR) 판매 호조가 이어졌고, 참치액 등 조미식품과 유제품, 음료 부문이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
"철들지마" 부탁까지…삼촌들 노린 '레고'의 이유 있는 변신 2024-05-03 16:49:25
시장 공략에 주력하는 오로라월드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몸집을 불려가고 있다. 페트병을 원료로 원사를 만들어 완구로 탈바꿈한 ‘에코네이션’ 인형은 친환경에 민감한 국가들을 염두에 두며 만들어졌다. 펭귄과 물범, 바다표범 등 지구온난화에 타격을 입는 캐릭터를 소재로 해 관심을 끌었다. 색깔도 해외 시장에서...
경기관광공사, 대만 8대 여행사와 '관광교류 활성화 협약' 2024-05-03 15:31:06
중화권 방한객의 주력 여행 형태인 개별 자유여행객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KKDAY는 2014년 설립된 대만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 기업으로 90여개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30만여 개 여행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며, 매월 이용자 수가 900만명 이상에 달하는 주요 글로벌 여행플랫폼 기업 가운데 하나이다. 공사가...
땡큐 닥터 코퍼...풍산 “2분기부터 실적 급반등” 2024-05-03 14:56:02
어떻습니까? <기자> 풍산의 주력 사업은 구리를 가공하는 신동과 탄약과 포탄을 만드는 방산으로 사업 비중은 7대 3수준입니다. 방산의 경우 지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부터 이번 중동 지역 전쟁까지 전쟁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탄약과 포탄 모두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동시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그랜저까지 앞질렀다…'뒤태 논란'에도 잘나가는 車 2024-05-03 13:46:14
현대차의 주력 차종 중 하나다. 지난해 싼타페는 미국 판매량 13만1574대로 투싼(20만9624대), 아반떼(13만4149대) 다음으로 많이 팔렸다. 현대차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신형 산타페 하이브리드 양산을 본격 시작해 미국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 당초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목표 판매량을 3만5000대로 설정했지만...
무역협회 32대 회장단 출범…"수출업계 대표기구로 위상 강화" 2024-05-03 13:29:12
무역협회는 이번 회장단에 수출에 주력하는 대기업, 준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이 대거 참여한 만큼 수출업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표기구로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윤진식 무역협회 회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회장단은 규모만 커진 것이 아니라 원자력, 전기차, 항공우주 등 신산업 선도 기업이 다수...
'화해' BBP로 중소 브랜드 성장 적극 지원, 참여 브랜드 70% 상위 5위 진입 2024-05-03 11:48:59
Program, 이하 BBP)’에 참여한 브랜드의 주력 제품 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약 30,00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BBP는 제품력 있는 중소 브랜드의 성장 촉진을 위해 앱 내에서 브랜드 노출 및 인지도 증대, 리뷰 등의 콘텐츠를 확보해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제공한다. 초기 브랜드들은 고관여...
SKC, 6개 분기 연속 영업손실…"하반기 판매회복" 2024-05-03 11:29:10
113% 증가했고, 주력 제품인 프로필렌글리콜(PG) 판매를 확대하며 영업손실 규모도 46% 개선했다. SKC 관계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의 급격한 변화 과정에서 '예견된 성장통'을 겪는 시기"라며 "하반기부터 사업 전반의 본격적인 판매 회복 등 실적 반등의 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