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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경기 살아나나…관광·뷰티·카지노株 '생기' 2024-04-17 18:12:34
방문해 기성 면세점보다는 올리브영에서 국내 중저가·인디브랜드 화장품을 사들이는 추세여서 매출이 늘고 있다. 증권가는 올 2분기 글로벌텍스프리 실적이 역대 최대 수준을 낼 것으로 예상한다. 화장품주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중저가 화장품업체 토니모리는 이날 8.88%, 제조업자개발생산(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O...
"中 제품 잘 팔리네" 깜짝…삼성·LG도 결국 뛰어들었다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4-17 08:30:05
내놓을 예정이다. 가격은 40만원 전후로, 중저가 시장을 공략했다. ◆보안·서비스 강화 앞세워 국내 업체들이 중국제품 대비 강조하는 건 '보안'과 'AS'다. 로봇청소기에 부착된 카메라와 본체 제어를 위해 사용하는 모바일 앱을 통한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이 중국산 제품의 취약점으로 꼽힌다는 점을...
"3년 뒤 스마트폰 10대 중 4대는 AI 스마트폰" 2024-04-16 11:17:16
400∼599달러(약 56만∼83만 원) 수준 중저가 라인업까지 확산하는 2025년을 시장의 변곡점으로 짚었다. 이때 제조사들은 이미지 처리와 텍스트 요약 및 번역, 콘텐츠 추천 및 제작 등 인공지능 사용 사례를 넓혀가며 차별화를 시도할 것으로 회사는 바라봤다. AI 시스템온칩(SoC) 시장도 재편되고 있으며, 온디바이스 AI...
밀라노 찾은 삼성·LG전자…'빌트인 본고장' 유럽 시장 공략(종합) 2024-04-15 11:15:02
볼륨존(중저가 시장)을 동시 공략하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을 선보여 각각 유럽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기반 '비스포크 AI' 가전 선보여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에서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 AI 가전...
LG전자, '투 트랙'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가전시장 공략한다 2024-04-15 10:00:05
'초(超)프리미엄'과 볼륨존(중저가 시장) 제품을 함께 선보이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주방가전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단독] "경쟁력 높여라"…SK이노, 계열사 조직개편 2024-04-10 20:39:06
나왔다는 점을 감안한 R&D 시스템이다. 배터리업계 관계자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리튬이온배터리에 들어가는 분리막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는 등 어느 정도 자리를 잡긴 했지만 인산철 계열의 중저가 LFP 배터리가 강세를 보이는 등 시장 상황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며 “R&D 조직을 신설함으로써 분리막 연구에...
LGU+, 고객 초미세 분석 AI 플랫폼 개발 2024-04-10 20:34:34
분류하는 식이다. 예컨대 금요일 오전 10시에 중저가 요금제를 문의한 A 고객에 대해 ‘계획적 소비 지향’ ‘오전 시간 여유 있음’ 등 특성을 도출한다. 여기에 특정 제품, 서비스, 콘텐츠에 따른 관심도 지표가 더해진다. 이 지표는 0부터 10까지 수치화돼 나타난다. 관심이 많으면 8~10 수준의 높은 점수를, 별로...
'커피 홀릭' 나폴레옹 生의 마지막까지 한 잔 음미…이젠, 현대 도시인의 필수품 2024-04-10 20:15:20
빅 사이즈를 내세운 중저가 커피 신흥 브랜드들이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려 카페 수의 급증을 견인했다. 특히 메가커피, 컴포즈커피의 성장 속도가 놀랍다. 2015년 12월 서울 홍대에 1호점을 낸 메가커피는 이듬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해 매장 수가 5년 만인 2020년 1000곳, 7년 만인 2022년 2000곳을 넘어섰다. 컴포즈커피도...
3900호점 넘은 이디야 커피 '국내 최다 점포'…다양한 프리미엄 메뉴 내놓는다 2024-04-10 19:52:00
중저가 커피 브랜드의 ‘대표주자’인 이디야커피가 처음 생긴 건 2001년이다. 당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절반 값인 2000원대 커피를 앞세워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늘렸다. 2000년대 중반 대기업들이 커피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치열해지자 도심에서 약간 벗어난 골목상권을 공략해 매장을 키웠다. 지난해...
해외 시장조사기관 "SKT, 'AI 피라미드'로 작년 성과" 2024-04-10 06:00:08
10조5천540억원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3∼6월 중저가 요금제 약 25종의 출시 등에 따른 5G 수요 증가에 힘입어 4분기 현재 5G 가입자는 1천570만 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17% 증가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옴디아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사업 중 데이터센터와 AI 반도체, 거대언어모델(LLM)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