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중국 게임 '명조'가 한국 게임산업에 던지는 시사점은? 2024-02-24 11:00:01
'명조'를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작년 지스타(G-STAR)에서 오픈월드·서브컬처를 표방하며 출품된 한국산 게임들이 떠올랐다. 오픈월드라고는 하지만 드넓은 게임 속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고는 자동사냥과 PvP(이용자 간 전투) 밖에 없는 게임이 많았다. 또 서브컬처 게임인데 설정도 디자인도 어디서 본...
한 가지 기기로만 즐기는 게임은 옛말…멀티플랫폼이 대세 2024-02-23 07:10:01
지스타에서 선보인 차기작 'RF 온라인 넥스트',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 '데미스 리본' 역시 모바일과 PC를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었다. 주력 지식재산(IP)인 '리니지' 시리즈를 중심으로 여러 차례 멀티플랫폼 게임을 만들어온 엔씨소프트는 콘솔 플랫폼까지 도전하고 있다....
매출 쪼그라든 게임사, 마케팅부터 줄였다 2024-02-19 17:50:57
광고, 옥외 광고 등이 대표적이다. 지스타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 비용도 마케팅비에 해당한다. 한 게임업체 관계자는 “기존 게임보다는 신작에 마케팅비를 집중하는 게 일반적”이라며 “마케팅비가 줄었다는 것은 신작이 없거나 흥행에 실패했다는 얘기”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기간 공격적인 채용으로 급격하게 늘어난...
"땡큐! 트위치"…아프리카TV, 파죽지세로 오른 주가에 '환호' 2024-02-16 10:49:04
지스타(GSTAR)’ 관련 광고 덕이다. 광고 매출 성장세는 내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출시될 신작 게임이 올해보다 많기 때문이다.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광고 경기 둔화에도 아프리카TV의 광고 사업의 성장성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한다. 그는 “아프리카TV의 광고 매출 단가가 꾸준히 오르고 있다”며“최근...
미 1월 소매판매 전월비 -0.8%..예상치보다 더 줄어-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16 08:36:31
+6%, YoY +26%), 지스타 게임사 오프라인 행사 광고 등 컨텐츠 광고 급증 - 2024년 트위치에서 이동하는 시청자는 충성도 높은 유료사용자가 많아 플랫폼 매출 및 광고 매출 증가 전망. 2/27 한국 운영 종료 이후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 - 동아에스티: 하반기 쏟아지는 모멘텀 (키움증권 Buy, 목표주가 8만원) - 4분기...
NHN도 도전한다…장르 다각화 키가 된 '서브컬처' 2024-02-13 18:09:57
요소를 반영한 ‘프로젝트 BSS’를 지난해 지스타에서 공개했다. 자체 지식재산권(IP)인 ‘블레이드앤소울’의 세계관을 활용했다. 올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웹젠은 올해 자체 개발 게임인 ‘테르비스’를 일본에 출시한다. 지난해 9월에는 일본의 그람스가 개발한 ‘라그나돌’을 국내에 출시했다. 한발 앞서 서브컬...
크래프톤 "PUBG, 작년 실적 견인…신작에 AI 적극 도입"(종합) 2024-02-08 17:11:40
지스타를 통해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고, '심즈' 하나가 독점하고 있던 장르에 도전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출시 시점과 관련해서는 "가장 빠르게 준비 중인 작품은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이고 '인조이'와 '블랙버짓'은 연내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충분히...
크래프톤 "PUBG, 견조한 실적으로 매출 견인…신작 다수 출시" 2024-02-08 16:41:38
지스타를 통해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고, '심즈' 하나가 독점하고 있던 장르에 도전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또 인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서비스와 e스포츠 사업을 지속해 확대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인공지능(AI) 기반...
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 19일 클로즈 베타 2024-02-08 11:23:01
말 국내 게임쇼 지스타(G-STAR)에서도 선보인 바 있다. 쿠로게임즈는 '명조' 정식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네이버 라운지와 공식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명조' CBT 종료일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추후 공지된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베지스타, K-Food 수출 브랜드 ‘오렌지하우스’로 글로벌 공략 2024-01-26 15:32:10
베지스타가 K-Food 브랜드 ‘오렌지하우스’를 출시하며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농축수산신문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세계경제가 소비둔화, 인플레이션으로 휘청이고 있는 가운데 승승장구하고 있는 국내 농식품 수출은 22년 11월 기준 82억7000달러를 기록, 23년 수출액은 88억3000달러에 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