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60이 반했네"…이재용 애착 신발 1200억어치 팔렸다 2023-11-09 17:05:26
김은태 GS샵 스포츠캐주얼팀 MD는 스케쳐스 인기 배경에 대해 "코로나19 이후 여행 및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운동화 수요가 크게 증가한 부분을 공략한 것도 주효했다"며 "GS샵은 대부분 물량을 직매입으로 운영하고 있고, 앱 할인, 카드 할인 등 혜택이 풍성하다 보니 충성 고객들에게 가격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쇼핑기업' 네이버…3분기 실적 사상최대 2023-11-03 16:44:38
수준이다. 네이버는 하지 않는 직매입 거래까지 합해 계산하면 두 기업의 덩치가 비슷하다. 쿠팡의 전체 거래액은 36조8000억원이다. 지난 3분기 이용자의 평소 쇼핑 취향을 반영해 AI가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적용하면서 네이버를 찾는 쇼핑 고객이 한층 많아졌다. 네이버쇼핑 주간 평균 방문자는 2200만 명이 넘는다....
"체질개선 전략 통했다"...롯데하이마트 1만원 회복 2023-10-25 10:01:39
한 것은 재고 관리입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직매입을 한 후 제품을 파는 구조인데요. 남 사장이 수장이 된 이후로 매입한 모든 상품에 등급을 매기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그러니까 매입한지 얼마 안되는 제품, 즉 신제품이면서 잘팔리는 제품이면 가장 높은 등급을 받게되는데 가장 높은 등급의 제품 비중을 높이는 방식...
LF 하프클럽, 직매입 비중 2025년까지 두 배로 확대 2023-10-13 09:23:55
LF 하프클럽, 직매입 비중 2025년까지 두 배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LF 트라이씨클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쇼핑몰 하프클럽의 직매입 비중을 2025년까지 현재의 두 배 수준으로 늘린다고 12일 밝혔다. 직매입하면 협력사는 재고 자산에 대한 유지 비용을 덜어 당해 시즌 상품 영업에 집중할 수 있고...
한화투자증권 "이마트, 통합 MD 전략 추진으로 실적 개선 기대" 2023-09-26 09:02:51
"직매입 유통군을 겸임하게 돼 통합 MD전략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마트와 유사한 롯데쇼핑의 경우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가 슈퍼부문을 겸임하면서 MD부문을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 매출총이익률(GPM)이 전년 대비 2%포인트(p) 개선된 바 있다. 이 연구원은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이마트24의 단순 합산...
현대홈쇼핑, 의류 기부에 주한 탄자니아 대사로부터 감사장 받아 2023-09-11 10:34:56
아프리카 의류 기부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를 진행해 탄자니아 대사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는 고객으로부터 입지 않는 옷을 기부받아 선별, 세척 과정을 거친 뒤 아프리카 동부의 탄자니아로 전달한 캠페인이다. 지난 3월 말부터 진행했는데 닷새...
상암동 지하에 소각장…수도권 '30년 핑퐁 싸움' 종지부 2023-08-31 18:39:52
직매립’을 금지하겠다고 발표했다. 태우고 남은 재만 묻으면 부피가 10~20% 수준으로 줄어들기 때문이다. 환경부는 수도권은 2026년부터, 비수도권 지역은 2030년부터 이 조치를 적용한다고 했다. 서울시가 마포구 반발에도 소각장 부지 결정을 강행한 이유다. 서울의 하루 쓰레기 발생량은 3186t(2020년 기준)이다. 이 중...
마포 상암동에 신규 '쓰레기 소각장' 건립 확정…주민들 반발 2023-08-31 14:13:30
2026년부터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금지되면서 소각 용량 확충을 위한 추가 소각장 확보가 불가피하다는 게 서울시의 입장이다. 서울시는 상암동 일대를 신규 소각장을 건립하기 위한 최적 입지 후보로 선정한 바 있다. 김권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자원회수시설 추진단장은 "후보지 다섯 곳을 두고 정량평가를 실시한...
허리띠 졸라맨 컬리…상반기 영업손실 35.5% 줄여 2023-08-25 16:51:22
올 상반기 컬리 직매입 상품의 평균 판매가격(ASP)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1% 증가했다. 여기에는 지난해 11월 공식 론칭한 뷰티 전문몰 '뷰티컬리'가 큰 역할을 했다. 뷰티컬리의 평균 판매가는 마켓컬리보다 3배가량 높다. 이 영향으로 고객의 한회 평균 구매가격도 올 상반기 처음으로 6만원 선을 넘어섰다....
CJ ENM, 35∼44세 여성 겨냥 패션 플랫폼 '셀렙샵' 출시 2023-08-16 09:36:43
직매입과 병행 수입을 통해 보테가베네타 같은 전통 명품 브랜드와 최근 떠오르는 토템, 꾸레쥬 같은 신명품 브랜드를 함께 선보인다. 셀렙샵은 또 제품 소재와 정보, 스타일링 등을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도 다양하게 내놓을 계획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