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그리디언 품은 사조 "연매출 5조 달성" 2024-01-28 17:42:35
브랜드를 보유한 사조대림은 참치캔, 어묵, 맛살, 만두, 육가공품, 김, 장류, 대두 등을 제조·생산한다. 2022년 매출 2조188억원, 영업이익 977억원을 올렸다. 사조대림이 인수하는 인그리디언코리아는 빵, 과자 등의 원료로 쓰이는 전분당을 옥수수에서 추출하는 가공업체다. 인그리디언코리아의 지난해 기준 국내 시장...
[단독] 참치잡이로 시작한 사조, 美 회사 3800억에 샀다 2024-01-28 11:07:06
어묵’ 등 브랜드를 보유한 식품업체다. 참치캔, 어묵, 맛살, 만두, 육가공품, 김, 장류, 대두 등을 제조·생산한다. 2022년 매출 2조188억원, 영업이익 977억원을 올렸다. 사조대림이 인수하는 인그리디언코리아는 빵과 과자 등 가공식품 원료로 쓰이는 전분당을 옥수수에서 추출하는 업체다. 1999년부터 두산그룹과 미국...
프리미엄 vs 가성비…불황에 설 선물 양극화 2024-01-21 07:44:15
주효했다. 햄류와 참치캔류가 대부분인 통조림 세트도 고물가로 명절 '집밥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게 선물 수요가 꾸준하다. 특히 3만원대 세트가 인기를 끌며 매출이 56% 늘었다. 롯데마트에서는 10만원이 안 되는 실속 한우세트와 과일 세트가 인기리에 팔리고 있다. 5만원대인 충주 프레샤인사과(5㎏)는...
설 선물도 양극화…백화점은 '프리미엄' 대형마트는 '가성비' 2024-01-21 07:01:03
가격을 낮춘 게 주효했다. 햄류와 참치캔류가 대부분인 통조림 세트도 고물가로 명절 '집밥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게 선물 수요가 꾸준하다. 특히 3만원대 세트가 인기를 끌며 매출이 56% 늘었다. 롯데마트에서는 10만원이 채 안 되는 실속 한우세트와 과일 세트가 인기리에 팔리고 있다. 5만원대인 충주...
"김치찌개가 5500원" 인기 폭발…'초저가'에 손님 몰린다 2024-01-10 14:20:24
맞아 참치김치찌개·부대찌개·떡만둣국정찬도시락 등 5500원짜리 국물도시락 3종을 판매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용기 안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따끈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지난달 기준 서울 지역 김치찌개 백반 1인분 평균가격인 8000원(한국소비자원)보다 2500원 싸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페스룸x뽀순이, "유기동물에게 따뜻한 기부의 손길을" 2023-12-26 19:27:58
자극없이 죽은 털을 제거하는 ▲'힐링 슬리커 브러쉬', 참치명가 동원F&B와 함께 개발한 휴먼그레이드 프리미엄 캔 간식▲'알렉스 튜나&에릭 치킨', 프리미엄 초극세사모를 적용한 초소형 칫솔과 바르기만 해도 치석예방이 가능한 치약으로 구성된 ▲'덴탈 솔루션 세트 XS' 등이다. 한편...
변화·트렌드에 대응하는 기업 추천지수 지속 상승 2023-12-20 17:09:33
부문에서는 홍삼 가공식품, 아웃도어의류, 참치캔 등이 80점을 상회하며 최상위권에 들었다. 둘째는 고객 경험을 강화한 생활가전과 자동차 산업이 전체 지수를 견인했다는 점이다. 개인 맞춤형, 고급화 등 고객 경험 강화에 초점을 맞춘 냉장고, TV 등 생활가전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캠핑과 차박 등 야외활동이 가능한...
R&D 2년…동원 '참기름 참치캔' 공들인 까닭 2023-12-18 18:08:06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겐 기존의 참치캔을 활용한 요리도 귀찮을 뿐이지요.”(서아영 동원F&B 식품개발연구원) 1~2인 가구 급증, 배달 문화 확산 등으로 집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다. ‘자취생들의 단짝’으로 통하던 통조림 소비에도 변화가 생겼다. 18일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참치캔이 포함된...
1년 내내 참치캔만 먹더니 드디어…'역대급 밥도둑' 탄생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18 09:52:03
참치캔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 중인 동원F&B는 지난 8월 2세대 참치 ‘동원맛참’을 출시하며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섰다. 카놀라유 대신 참기름을 넣어 ‘따자마자 바로 섭취하는 한 끼 식사’라는 컨셉을 도입했다. 참치캔의 주 소비자인 40~50대 주부에 더해 20~30대 젊은 층까지 소비층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HMM 매각 본입찰 유찰 피했다…하림·동원 2파전(종합) 2023-11-23 18:08:14
있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의 자회사인 미국 참치캔 1위 업체 스타키스트의 기업공개(IPO)를 전제로 스타키스트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원그룹은 HMM을 인수하면 항만(동원부산터미널)과 육상물류(동원로엑스)에 이어 해상운송까지 가져가며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