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공장이라도 있었으면"…지방 편의점들 '비명' 2024-05-13 18:33:26
유통채널 가운데 매출이 줄어든 건 편의점이 유일하다. 같은 기간 대형마트(7.9%), 백화점(8.9%), 기업형슈퍼마켓(SSM·1.1%) 등은 일제히 점포당 매출이 늘었다. 편의점의 구매 건수(-0.2%) 역시 2022년 2월 이후 25개월 만에 처음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감소세를 기록했다. 소비 침체뿐 아니라 인구 유출까지 겹친 지방...
"영업이익 92% 증발"...케이블TV '비상' 2024-05-13 17:56:11
시청률이 지속 하락하고 있어 인접 홈쇼핑채널의 매출 하락 및 홈쇼핑 사업자가 케이블TV에 지급하는 송출 수수료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이다. 협회는 "그런데도 채널에 대한 평가나 재송신료 지급에 대한 기준 없이 유료방송 생태계를 파괴할 수준의 재송신료 인상 지급을 지속 요구하고 있어 케이블TV의...
딥브레인AI, ABL생명에 AI명함 서비스 제공…쏘카는 1분기 영업손실 108억원 [Geeks' Briefing] 2024-05-13 17:45:13
채널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하반기부터는 공항 이동과 외국인 대상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쏘카 관계자는 "쏘카 2.0 전략에 따라 카셰어링 부문 수요 창출과 플랫폼 부문 성장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 활동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며 "쏘카는 올해 2분까지 투자에 집중해 3분기부터 유의미한 수익성...
"영업이익 4년새 92% 감소" 케이블TV 비상경영회의체 구성 2024-05-13 17:26:37
지속해서 하락하고 있어 인접 홈쇼핑채널의 매출 하락 및 홈쇼핑 사업자가 케이블TV에 지급하는 송출 수수료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그런데도 채널에 대한 평가나 재송신료 지급에 대한 기준 없이 유료방송 생태계를 파괴할 수준의 재송신료 인상 지급을 지속 요구하고 있어 케이블TV의 경영...
TCL, 코엑스 파르나스몰에 'QD-Mini LED 4K X955 TV' 팝업스토어 오픈 2024-05-13 17:07:25
3D 입체적 사운드를 제공하며 딥 베이스 스피커와 업파이어링 채널로 최대 240W 볼륨의 스테레오 사운드의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TCL 관계자는 “업계에 현존하는 양산형 모델 중 가장 큰 크기의 115인치 QD-Mini LED TV ‘X955 Max’가 국내에 정식 출시함에 따라 직접 만나보실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
알리·테무 "한국 규제당국과 협의…소비자 안전에 노력" 2024-05-13 17:01:26
직구 사업뿐만 아니라 한국산 상품 채널 '케이베뉴'(K-venue)를 운영하고 있다. 반면 테무는 작년 7월부터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상주 인력을 두지 않고 직구 사업에 매진해왔다. 그러나 이들 두 업체 한국 이용자 증가세는 지난 달 기점으로 꺾였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KT알파, 1분기 영업이익 87억원…작년 동기보다 425.5% 증가 2024-05-13 16:44:43
사업 매출은 3.3% 감소한 123억원으로 집계됐다. KT알파는 "일부 영화 개봉 지연 및 해외시리즈 신작 편성 지연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글로벌 판권의 해외 판매 실적 증가와 영화채널 '시네마천국'의 성장 등 유통 판로 다각화 노력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noanoa@yna.co.kr (끝)...
'역사저널 그날' 한가인 빼고 조수빈? 소속사 "제안도 없었다" [공식] 2024-05-13 16:10:44
이사이며 채널A 메인 뉴스 앵커를 거쳐 현재 TV조선 시사프로 MC"라며 "중립성이 중요한 역사 프로그램이기에 정치적 논란이 불거질 수 있는 인사를 제작진은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전했다. 이에 조수빈 측은 '역사저널 그날' 개편 잡음과 관련해 그를 '낙하산'이라고 언급한 부분에 대해 "특정시각에...
SKT, 통신업무 특화 '텔코 LLM'으로 승부수 2024-05-13 16:05:49
유통 채널 어시스턴트 등을 개발해 자사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텔코 LLM과 마찬가지로 동맹 관계인 다른 통신사에도 보급한다는 목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범용 LLM은 성능에 비례해 추론 비용이 많이 들고 특정 영역에 대한 이해도는 낮을 수 있다”며 “이를 통신사 서비스에 적용하면 비효율적인 만큼...
쏘카, 1분기 카셰어링 24% 성장...매출총이익 12% 증가 2024-05-13 16:00:39
2분기부터 카셰어링의 외부 채널 판매를 통한 수요 확대, 공항 이동 서비스와 외국인 이동 서비스 등 플랫폼 서비스의 확대 및 차 이코노믹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높은 매출 상승률을 유지하면서 3분기부터 유의미한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오는 5월 말부터 네이버에서 바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예약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