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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초콜릿' 가나, 1초에 4개씩 팔린다 2024-04-26 18:25:14
열었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기술 개발, 마케팅에 힘입어 가나초콜릿은 불티나게 팔렸다. 수입 초콜릿이 점유한 국내 초콜릿 시장을 파고들어 그해 약 3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1984년엔 가나초콜릿 생산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마이크로 그라인드 공법’을 적용했다. 카카오 원료를 초미립자 형태로 균일하게 분쇄해...
1.3조원어치 팔린 '국민 초콜릿'…MZ 홀릴 '파격' 변신한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26 17:08:40
그라인드 공법’을 도입, 적용했다. 카카오 원료를 초미립자 형태로 균일하게 분쇄해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구현하는 공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첨단 설비를 적극 도입하고, 철저하고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한 것이 가나초콜릿이 시장을 선도하고 오래 살아남은 비결”이라고 했다. 가나초콜릿은 특유의 감성을 살린...
디캠프, B2C 유망 스타트업 소개하는 디데이 개최 2024-04-26 08:50:48
7팀이 올랐다. 이번 디데이는 GS, 카카오, 쿠팡 등 커머스 기업과 협력해 B2C 스타트업에 제휴,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 유치의 가능성을 높였다고 디캠프는 설명했다. 출전팀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선보이는 팝업 전시도 마련돼 고객 검증의 기회도 제공했다. 팝업 전시는 디데이 당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12 일간...
"AI로 웹툰 홍보 쇼츠 만든다"…IP 알리기 나선 카카오엔터 2024-04-25 14:48:38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웹툰과 웹소설을 쇼츠(짧은 영상)로 만드는 마케팅에 나선다.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사업부문 대표는 지난 24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 비즈니스 데이(SBD 2024)’에서 이 같은 내용의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2분기에 헬릭스 쇼츠라는 AI를 활용해...
카카오엔터 "AI로 웹툰 숏폼 만든다"…콘텐츠 IP 전략 공개 2024-04-25 11:22:09
이 회사의 설명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AI가 이용자 취향별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인 ‘헬릭스 푸시’를 지난해 하반기 도입하기도 했다. 마케팅에선 IP의 수명주기를 신작, 성장기, 성숙기 등 세 단계로 나눠 단계별 마케팅을 진행한다. 신작은 사전 예약, 출시 광고, 프로모션 등을 총동원한다. 성숙기 작품에는 2차...
"소상공인 6만명에 200억"…카톡 채널 지원, 효과 '쏠쏠' 2024-04-23 10:32:42
고객 응대 비용도 연간 1000억원 이상 줄였다. 23일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약 6만명의 소상공인이 톡채널 메시지 지원금을 통해 1인당 최대 2550만원의 추가 매출 효과를 거뒀다. 카카오는 2022년 8월부터 소상공인이 톡채널 메시지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발송 비용 30만원을 무상으로 지급해 왔다....
'응원하기'의 힘…브런치스토리 작가 7만 명 돌파 2024-04-23 07:01:01
= 카카오[035720]의 콘텐츠 발행(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의 작가가 7만 명을 넘어섰다. 23일 카카오의 사내독립기업(CIC) 콘텐츠CIC에 따르면 브런치스토리 작가 수는 지난해 8월 창작자 수익 모델인 '응원하기'를 도입한 이후 약 8개월 만에 5천여 명 증가하면서 7만명을 돌파했다. 응원하기는 정기 연재...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알리기 위해 광고나 마케팅을 여러 가지 합니다. 당근은 그런 부분을 싹 다 걷어낸 겁니다. 흔히 말하는 오거닉하게 그러니까, 실제 당근마켓을 순수하게 방문하는 이용자 위주로만 남고요. 그런 부분(마케팅 활동 감소)으로 고객이 줄거나 관련 지표가 떨어졌는지, 덜 오르는지를 봤어요. 오히려 약간 점진적으로 올라가고...
"AI 체험 끝판왕"…관람객 발길 잡은 카카오·LG CNS 2024-04-18 18:14:50
전시장인 코엑스 C홀 입구 앞에 나란히 있는 카카오(사진)와 LG CNS의 부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체험하려는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LG CNS는 기업용 솔루션인 싱글렉스를 내세웠다. 싱글렉스는 상품 기획, 개발·품질 관리, 구매, 생산, 마케팅, 영업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하나로 합친 솔루션이다....
카카오, 美 빌보드와 손 잡았다…"K팝 영향력 키울 것" 2024-04-18 17:09:14
체결하고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빌보드는 상호 콘텐츠를 연계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해외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음악 지식재산권(IP) 기획·제작·유통 등의 역량과 빌보드의 통계 자료, 미디어 영향력 등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모델도 선보이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