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루보틀을 키운 샌프란시스코…'스페셜티 커피' 열풍의 출발지 2022-10-06 17:52:29
바리스타들이 지브롤터 글라스에 카페라테를 만들어 마시던 것에서 유래했다. 더블샷 에스프레소에 소량의 스팀밀크를 추가한 밀크커피다. 현지에서는 정식 메뉴에 존재하지 않는 ‘단골만 알고 주문하는 커피’다. ‘오지슬로드립’이라는 이름의 교토식 콜드브루 커피는 블루보틀 샌프란시스코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메뉴....
GS25 `미래형 편의점` 오픈…무인판매·생체인증 첨단기술 동원 2022-06-29 09:44:40
카페라테 아트 기기 △텀블러 세척기 △다회용컵 반납기 등 카페25 공간도 마련됐다. GS25 관계자는 "디지털 경험에 익숙한 미래 고객과 점포 운영 편리성을 추구하는 경영주들을 위해 첨단 리테일테크를 실증하는 장을 마련했다"며 "오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의 특별한 경험을 소비자들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
GS25, 리테일테크 실증하는 편의점 'DX LAB' 개장 2022-06-29 08:27:51
센서가 사용됐다.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셀프존과 카페라테 아트 기기, 텀블러 세척기, 다회용컵 반납기 등이 있는 카페25 공간도 마련됐다. GS25는 DX LAB점 운영을 통해 여러 디지털 전환 시나리오별로 각종 리테일테크를 실증하고 확산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GS25 운영사인 GS리테일[007070]은 경기...
아바타가 입어보는 '메타패션' 제작발표회…11월 국내 첫 출시 2022-05-30 11:00:13
사용되지만 메타패션은 디자이너가 마시는 카페라테 8잔이면 된다는 게 산업부의 설명이다. 장영진 산업1차관은 제작 발표회에서 "메타패션은 우리가 꼭 잡아야 할 블루오션(미개척시장)"이라며 "메타패션에서 글로벌 브랜드를 창출하고 시장을 선점하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패션 선진국 진입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
카드마다 '카페 궁합' 있어요~ 2022-05-01 18:01:42
앱 페이코는 아티제에서 결제할 때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등 커피 메뉴와 기본 베이커리류를 상시 30% 할인해준다. 전월 실적 조건이나 연회비는 없다. 자신이 쓰던 카드를 페이코 앱을 통해 결제하면 4700원짜리 아메리카노가 3290원으로 할인된다. 페이코 앱에서 아티제 멤버십을 미리 등록해놓으면 결제와 동시에 아티제...
[커버스토리] 커피 수입 연 1조 시대, 한국인의 '커피 칸타타' 2022-04-04 10:00:19
한 잔, 친구와 만나서 카페라테 한 잔, 책을 읽으면서 카푸치노 한 잔, 폭염 속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한국만큼 커피산업과 문화가 빠르게 성장한 나라도 드뭅니다. 2001년 한국의 커피 수입액은 7225만달러였습니다. 지난해 수입액은 9억1648만달러(약 1조488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처음으로 ‘커피 수입 1조원...
편의점서 마시는 1000원짜리 에스프레소 한잔의 여유…GS25의 시도 2022-03-21 18:35:12
10여 종이던 라테류는 4종으로 줄였다. 가장 기본이 되는 카페라테 메뉴는 4월부터 생우유를 사용해 품질을 강화한다. GS25가 최근 3년간 주요 온라인 사이트에서 언급된 커피 관련 단어 30개를 분석한 결과, 에스프레소의 언급 비중이 2019년 10위에서 2021년에는 3위까지 올라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가맹점에 보급한...
에스프레소 바 유행…편의점 원두커피에도 에스프레소 등장 2022-03-21 09:24:33
수 있는 에스프레소 바가 속속 생겨나고 있다. GS25는 이와 함께 카페25 메뉴를 조정하고 사용하는 원두도 바꾼다. 10여종이었던 라테류는 4종으로 줄이고 가장 기본이 되는 카페라테 메뉴는 4월부터 생우유를 사용해 품질을 강화한다. 또 ㈔한국커피연합회의 전문 바리스타들과 협업해 4년 만에 카페25의 원두 블렌딩을...
커피 파는 中 우체국…스타벅스에 도전장 2022-02-21 17:21:18
커피 매장이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카푸치노 등을 판매하며 가격은 22∼38위안으로 책정됐는데 평일 점심때면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할 정도로 붐빈다고 매체들은 전했다. 현재 중국 전역에 스타벅스는 5천여 개, 대표적 중국 커피 브랜드인 루이싱커피가 6천여 개 매장을 각각 보유하고 있는데, 전...
中, 전국 우체국망으로 스타벅스에 도전장?…첫 매장 열어 2022-02-21 17:00:08
커피 매장이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카푸치노 등을 판매하며 가격은 22∼38위안(약 4천100원∼7천200원)으로 책정됐는데 평일 점심때면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할 정도로 붐빈다고 매체들은 전했다. 현재 중국 전역에 스타벅스는 5천여 개, 대표적 중국 커피 브랜드인 루이싱커피가 6천여 개 매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