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년 만에 1위 바뀌었다"…美 휩쓴 멕시코 맥주, 뭐길래 [글로벌 리포트] 2023-11-08 10:26:43
비 히스패닉계다. 코로나도 콘스텔레이션 브랜즈가 판매하는 멕시코 맥주이긴 하지만 판매량은 모델로에 못미친다. 코로나는 나이가 많은 백인층을 대상으로 하지만 모델로는 상대적으로 젊고 다양한 인종을 타깃으로 포지셔닝을 했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모델로와 버드라이트는 같은 회사?모델로가 시장 1위에 오르면서...
11월 6일 월가 인사이드-스위프트 노믹스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06 08:34:50
매출과 시카고 전역의 대중교통 이용률이 각각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고치를 찍었다고 분석했습니다. 테일러 노믹스는 크게 4가지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첫번째는 테일러의 콘서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8월 초까지 미국 20여 개 도시를 도는 1차 미국 투어에서만 3백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티켓 수입만...
“엘케이바이오, 美 진출 가시화...내년 영업이익 123억원 기대” 2023-11-02 14:52:12
신한투자증권이 엘앤케이바이오가 코로나19 이후 척추 수술 수요가 회복되고, 미국 진출이 본격화됨에 따라 내년부터 본격적인 성장가도를 달릴 것으로 분석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제품인 척추 임플란트 판매 업체다. 특히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척추 임플란트 전 제품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재명 "尹정부, 재정건전성에만 매달려…경제 무지" [전문] 2023-11-02 11:06:07
절대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했지만, 우리는 코로나비용 대부분을 민간에 전가했습니다. 여야 모두가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책임지겠다고 공언했지만 실행된 것은 없습니다. 최근 민간대출의 연체액과 연체율 모두 급격히 상승하고 있고, 더 심각한 것은 대출 의 73%가 만기 1년 이내라는 점입니다. 민관이 협력하여 3조...
10월 25일 월가 인사이드 [글로벌 시황&이슈] 2023-10-25 09:30:20
중 하나로 코로나19의 반등을 꼽았는데요. 지난 2~3년 팬데믹 기간 동안 미국인들의 지출이 크게 줄었기 때문에 이제 사람들은 잃어버린 시간을 보상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지출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CNBC와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궁금한 점이 여전히 남아 있는데, 사람들이 더 많이 지출하고 덜 저축하면서...
中 주식 저가 매수 기회?…전망 180도 바꾼 증권가 2023-10-24 14:28:55
중국은 1990년대부터 코로나19 사태 전까지 경제성장률이 매년 6%를 넘길 정도로 고속 성장했지만 최근 이런 기세가 꺾였다. 둘째, 미·중 갈등이 중국 기업의 기술 고도화를 가로막고 있다. 셋째, 지방정부 부채와 부동산 경기 부진이 부실의 뇌관으로 똬리를 틀고 있다. 증권사의 중국 담당 애널리스트는 대부분 "중국...
김범수 운명 걸린 카카오 2인자의 '입'…두 달 만에 막 내린 씁쓸한 개혁 [차준호의 썬데이IB] 2023-10-24 11:11:21
김 창업자의 신임을 샀다. 코로나19 이후 유동성이 넘치던 시절 카카오의 확장 전략을 이끌며 초고속 승진 가도를 밟았다. 카카오 내부에선 배 대표의 입지가 굳혀지자 구권력과 신권력간 갈등으로 비화되는 움직임도 관측됐다. 배 대표가 '스톡옵션 먹튀'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킨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경질에...
롯데百, 잠실점서 외국인 관광객 대상 K-뷰티 팝업 2023-10-22 09:23:28
롯데百, 잠실점서 외국인 관광객 대상 K-뷰티 팝업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에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K-뷰티 팝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는 기존에는 글로벌 브랜드 중심으로 팝업을 열어왔지만,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큰 폭으로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올 들어 주가 3배 폭등한 실리콘투…“글로벌 여심 훔치겠다”[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0-22 07:00:05
있다. 이익률이 좋아진 이유는 코로나19 당시 화물 운임이 비쌌지만 ‘운임 정상화’와 규모의 경제가 빛을 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수년 전 중국에서 K뷰티가 인기를 얻었지만, 협상력 있는 유통업체가 없다보니 시장 장악을 못해 결국 해외 바이어들에게 치였다”며 “2차 전성기를 맞은 K뷰티가 예전과 같은...
"이제 '쿠팡 따라하기'는 끝났다"…유통사들 돌변한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0-20 09:01:10
코로나를 겪으면서 중국의 중산층들이 큰 냉장고를 사고, 냉장고 안을 가득 채우기 시작했다”며 “미국산이라는 프리미엄 이미지까지 더해져 창고형 오프라인 매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쿠팡은 거꾸로 전통시장 상인 등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으로 입성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상점에서 맛 본 음식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