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음료 신제품 출시·아파트 분양에 광고시장 봄바람 2023-03-27 09:17:04
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오는 4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101.8로 27일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 승인통계인 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
"올해 광고시장 성장세 둔화…지상파 견조·케이블 타격" 2023-03-26 07:00:03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26일 내놓은 '미디어광고 트렌드 리포트: 광고시장의 봄'에서 권예지 코바코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은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은 2021년 코로나19 회복세를 이어받았으나 올 상반기에는 2022년에서 이어받을 성장세가 없다"며 이같이 예측했다....
코바코, 어드레서블TV 광고 판매 채널 31개로 확대 2023-03-21 09:28:58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다음 달부터 어드레서블 TV 광고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판매 대상 채널 수는 MBC와 EBS 지상파 2곳에서 KBS조이, KBSN스포츠 등 29개 케이블방송 채널을 포함한 총 31개로 늘어난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시청자의 시청 데이터에 기반해 TV 셋톱박스 별로 서로...
코바코, 중소기업 방송광고비 낮추고 제작비 지원 2023-03-20 07:00:04
코바코, 중소기업 방송광고비 낮추고 제작비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올해 중소기업 광고마케팅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다음 달 1일부터 중소기업 방송광고비 할인 매체와 시간대를 늘린다. 방송광고비의 70%를 할인해주는 지원 매체를 기존...
[위클리 스마트] "중국 OTT 시장, 중화권·동남아부터 접근해야" 2023-03-11 10:00:16
하다. 11일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내놓은 '2022년 해외 OTT 시장조사' 보고서는 중국이 K 콘텐츠에 대한 수용도는 높지만, 법적인 규제와 심의 문제 등으로 공식 유통은 어려운 환경이라고 분석했다. 넷플릭스도 2017년 아이치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콘텐츠를 중국에 공급하려 했으나...
제3회 스타트업엑스퍼츠 코바코사장상에 오픈랩소디 2023-03-10 09:32:44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제3회 스타트업 엑스퍼츠'에서 애드테크 스타트업 '오픈랩소디'에 코바코 사장상을 수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타트업 엑스퍼츠'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과 기업가 정신을 가진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창업 공모전이다....
코바코, 통계품질진단 5년 연속 최고 등급 2023-02-28 09:22:30
코바코, 통계품질진단 5년 연속 최고 등급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통계청 주관 2022년 자체통계 품질진단 평가에서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및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가 5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우수'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통계청에서 매년...
봄나들이 시즌에 공연·호텔 광고업계 훈풍 2023-02-27 09:23:44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오는 3월의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104.1로 27일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OTT 포괄한 시청행태 조사 필요…KOI 등 기술 개발" 2023-02-24 15:00:01
개발" 코바코 '국내 OTT 시청 데이터 수집과 활용' 세미나'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IPTV부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까지 날로 다양해지는 시청행태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조사 체계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주관으로 24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코바코, 내일 'OTT 시청 데이터 수집과 활용' 세미나 2023-02-23 09:30:17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청 데이터 수집과 활용, 현재와 미래' 세미나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세미나는 코바코·샵캐스트·숭실대학교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는 'OTT 환경의 디지털미디어 이용분석을 위한 모니터링 검증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