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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2023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해단식 2024-01-25 14:52:03
코바코, 2023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해단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5일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2023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해단식'을 열었다. 해단식은 지난 10개월 동안의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단원들의 활동...
[위클리 스마트] 디지털 등에 업은 간접·가상광고 성장 전망 2024-01-20 10:00:04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변혜민 연구위원 등이 발표한 '광고·미디어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간접·가상광고 확장 가능성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전통적인 TV 시청에서 벗어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동하면서 이러한 경향은 더 또렷해지고 있다. 연구진은 광고대행사, 광고주,...
방통위-코바코, 소상공인 180개 사 방송광고 제작 지원 2024-01-19 09:14:18
방통위-코바코, 소상공인 180개 사 방송광고 제작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청년 일자리 창업자 등 지역 소상공인 180개 사를 선정해 방송광고 제작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177개 사 대비 80개 사 늘어난 257개 사에 총 28억6천800만원의...
코바코, 2024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2024-01-17 09:23:58
코바코, 2024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방송통신위원회는 공익광고 제작에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2024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자문단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재작년 광고비 6.5%↑…온라인·신문 늘고 방송은 '주춤' 2024-01-16 12:00:04
줄어들었을 것으로 추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 2022년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 시장 현황과 2023∼2024년 전망을 담은 '2023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2022년 국내 방송통신 전체 광고비는 16조5천203억원으로 국내총생산(GDP) 대비 0.77%를...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 확대 2023-12-29 09:29:40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24년에 더 많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위해 방송광고 제작 지원을 늘리겠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혁신형 중소기업 50개 사, 소상공인 177개 사에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했는데 내년에는 각각 64개 사, 257개 사로 늘어날 예정이다....
코바코 "새해 교육·보험·유통 광고 집행 증가 전망" 2023-12-27 09:26:52
코바코 "새해 교육·보험·유통 광고 집행 증가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새해에는 교육·보험·유통 분야 광고 집행이 늘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7일 내년 1월의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가 100.2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위클리 스마트] 급성장하는 FAST, 한국 시장에서도 통할까? 2023-12-16 10:00:06
수익도 고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다. 16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송영아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이 '애드&미디어 트렌드 리포트'에 낸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이 주도하는 FAST 시장의 광고 수익은 2022년 60억 달러에서 2028년 180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이 있다. 다만 한국 시장에서의 FAST는...
코바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송출 2023-12-13 08:14:18
예방 공익광고를 송출한다고 밝혔다. 코바코 공익광고 '보이스피싱 예방전'은 고전소설 심청전을 각색해 공양미 삼백석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이스피싱 상황을 묘사했다. 보이스피싱 범죄의 예방 및 대처 방안 제시를 위해 제작된 이 광고에는 방송인 김봉곤-김다현 부녀가 출연했다....
아이유 얼굴 나왔다하면 '품귀'…올해도 모델 선호도 1위 2023-12-08 11:07:38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 모델로 아이유를 꼽았다고 8일 밝혔다. 아이유는 지난 4월 우리금융그룹의 광고모델로 선정되고, 2020년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모델, 9년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모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