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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코바코, 중소기업·소상공인 광고 지원대상 선정 2023-07-31 09:31:37
방통위-코바코, 중소기업·소상공인 광고 지원대상 선정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과 '지역 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 구축 사업'의 올해 2차 지원 대상으로 중소기업 18개 사와 소상공인 70개 사를...
코바코 "신입생 확보 위한 대학교 광고 증대 전망" 2023-07-27 09:56:39
광고가 늘어날 것으로 27일 전망했다. 코바코는 이날 8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99.8로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KAI는 매달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코바코, 미디어 온라인 홍보단 모집 2023-07-26 09:26:12
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RACOI) 등 코바코가 생산하는 다양한 미디어 데이터 관련 홍보 콘텐츠를 게시하고, 활용 자료를 작성하는 등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코바코는 심사를 통해 활동 우수사례를 선정, 오는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300만 원, 우수상 4명에게는 각 100만 원, 장려상...
코바코,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개최 2023-07-24 08:47:55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의 아이디어를 다음 달 10일부터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바코 공익광고제는 1982년 '공익광고 작품현상모집'으로 시작해 2009년부터는 정부 시상과 함께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라는...
코바코 "스마트폰 통한 방송 시청 줄고 동영상 이용 늘어" 2023-07-18 09:32:03
코바코 "스마트폰 통한 방송 시청 줄고 동영상 이용 늘어" 드라마는 '재벌집 막내아들', 예능은 '유퀴즈온더블럭' 최다 시청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은 전년보다 줄고 다른 동영상을 본 사례는 소폭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OCIO 도입 검토…1000억원 규모 2023-07-18 08:25:29
통해 쟁점사항들이 추려지면 코바코 내부 위원회에서 최종 심의를 거치게 된다. 보수와 선정 기관 수와 업권 등도 이 과정에서 확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바코가 OCIO로 위탁할 자금 규모는 총 여유자금에서 단기자금 등을 제외한 최대 1000억원가량일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선 절대적인 금액은 적을지라도 공공기관 OCIO...
[게시판] 코바코-HD현대오일뱅크, 사회공헌 공동협력 2023-07-10 09:40:36
홍보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오일뱅크 직영 셀프주유소의 주유기 옆면 광고 모니터를 활용해 코바코의 공익광고를 송출할 계획이다. 코바코는 자동차 운전자가 직접 주유하는 것이 일상화되는 만큼 주유기 이용 시간 동안 방문객들에게 공익광고 메시지가...
코바코 "TV 시청자, 드라마 위주로 VOD 시청" 2023-06-30 14:34:41
코바코 "TV 시청자, 드라마 위주로 VOD 시청"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TV 시청자들은 드라마 장르를 중심으로 TV 주문형비디오(VOD) 시청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30일 이러한 내용의 '2022년 고정형 TV VOD 시청행태조사'를 발표했다. 고정형 TV란 스마트폰이나...
코바코 "여름철 외식·식품 광고 늘어날 전망" 2023-06-27 09:27:1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여름철을 맞아 외식 프랜차이즈와 식품 업종 광고가 늘 것으로 전망했다. 코바코는 다음 달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99.8로 27일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 승인통계인 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챗GPT 등 생성형 AI, 광고산업 게임 체인저 될 것" 2023-06-21 06:37:00
21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미디어 광고 트렌드 리포트-생성형 인공지능과 광고'(박종구 코바코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에 따르면 광고산업에서 AI와 생성형 AI는 소비자 구매 여정 전 단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고 있다. 먼저 '필요·욕구 탐색' 단계에서 AI는 파편화된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