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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년만에 2세대로 돌아왔다 …BMW, 프리미엄 소형 SAC '뉴 X2' 출시 2024-04-04 09:54:02
BMW코리아는 프리미엄 소형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 뉴 X2를 국내 시장에 공식적으로 선보이며 가솔린 모델인 ‘뉴 X2 xDrive20i’를 우선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이후 6년 만에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 BMW 뉴 X2는 우아하고 강렬한 쿠페의 실루엣에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최신 인포테인먼트...
현대차그룹 EV9 '세계 올해의 차'로 선정 2024-04-01 16:07:41
BMW의 고성능 쿠페 M2, 고성능 SUV XM을 제치고 올해의 고성능차를 수상했다. 아이오닉 5 N은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시켰다.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후륜 모터 합산 478㎾(65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낸다. 84㎾h의...
[르포] '한국적 럭셔리' 브랜드 철학 담긴 곳…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2024-04-01 12:00:13
쿠페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등이 관람객들을 맞았다. 이들 콘셉트 모델은 테셀레이션(같은 모양의 조각을 서로 겹치는 방식으로 공간을 덮는 것) 방식으로 구성된 거울 디스플레이의 반사효과로 마그마 특유의 주황색이 더욱 돋보였다. 이어 2층에 올라가자 유리창 너머로 허드슨강이 펼쳐진 북카페와 같은 공간이...
[하이빔]아이오닉5 N, '젠쿱'의 대안 될까 2024-04-01 09:00:03
-드리프트 레이스카, 대부분 노후화 -제네시스 쿠페 대체재 마땅치 않아 -아이오닉5 n 드리프트스펙, 쇼카로 남긴 아까워 지난 29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아이오닉5 n 드리프트스펙을 경험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양산이 시급해보였다. 쇼카로 남기기엔 너무 아까운 자동차다. 따르면 영상을...
'올해의 차' EV9 발표에 "어메이징"…현대차그룹 3년째 대상 질주 2024-03-28 18:15:43
계단을 현대차 투싼과 제네시스 GV80 쿠페, 기아의 EV9 광고판으로 도배하는 등 뉴욕 국제 오토쇼의 얼굴 역할을 했다. 규모만 큰 게 아니었다. 이날 행사장에서 가장 붐빈 곳이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부스였다. 전 세계에서 날아온 자동차 기자들은 현대차그룹 부스를 돌아다니며 전시 차량 내외부를 꼼꼼히 살펴봤다....
뉴욕 오토쇼는 '홈그라운드'…"와우!" 현대차 부스마다 환호성 2024-03-28 08:30:13
GV80쿠페, 기아의 EV9 등의 커다란 광고판이 3면으로 도배돼 있을 정도로 다른 완성차 회사들의 존재감은 보이지 않았다. 규모 뿐 아니라 기술이나 관심도에서도 현대차그룹이 가장 빛났다는 평이 여기저기서 나왔다. ‘세계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된 EV9은 전기차 부문에서도 수상해 2관왕에 올랐고, 퍼포먼스 부문에선...
기아, 샘슨·임승모 車디자이너 영입…'경쟁력 강화' 2024-03-26 18:59:12
2007년 메르세데스벤츠로 옮겨 EQ 실버 애로우, 마이바흐 식스 쿠페, A클래스 세단 등의 디자인 개발을 이끌었다. 이후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를 거쳐 창안자동차 혁신디자인 플랫폼실장으로 일했다. 임 실장은 2010년부터 BMW그룹에서 BMW i4, 시리즈 4 등을 비롯해 비전 넥스트 100, 235i 레이싱 같은 굵직한 프로젝트에...
벤츠 AMG처럼…현대차 '고성능 제네시스'로 실적 질주한다 2024-03-26 18:36:12
공개한 마그마 적용 콘셉트카는 GV60와 G80, GV80 쿠페 등이다. GV60는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이며, G80와 GV80는 내연기관 차다. 마그마를 모든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하겠다는 의미다. 콘셉트카여서 구체적인 사양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선 현대차의 기존 고성능 버전인 ‘N’ 시리즈를 고도화해 적용할 것으로 내다...
제네시스도 AMG처럼…'마그마' 콘셉트 세계 첫 공개 2024-03-26 17:31:53
쿠페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을 비롯해 지난 12월 그란투리스모 행사에서 사전 공개해 화제를 모은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X Gran Berlinetta Concept)'도 함께 선보였다. 현대·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인 이상엽 부사장은 "지난 8년간 제네시스 브랜드의 영역을 설정하고 DNA를 구축했다면,...
스포티함과 우아함의 걸작…'럭셔리 SUV' 마세라티 그레칼레 2024-03-26 16:06:42
한다. 스포티한 쿠페 디자인을 부각시킨다. 트렁크의 적재공간도 충분하다. 트렁크에 있는 버튼으로 2열을 폴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했다. 트렁크 용량은 570L다. 내부 편의 사양은 대부분 디지털화됐다. 중앙 패널의 모든 버튼이 사라졌다. 대신 12.3인치 중앙 디스플레이와 8.8인치 컴포트 디스플레이가 자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