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 TL 부족한 점 직접 밝혔다…신작 지연엔 "새 전략 수립" 2023-08-09 18:10:54
분류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나이트크로우’, ‘아키에이지 워’ 등이 인기를 끌면서 시장 경쟁이 심화된 점도 부담이었다. 현재로선 리니지 시리즈만으로는 실적 반전이 쉽지 않다. 지난 2분기 매출 기준 엔씨소프트의 최고 캐시카우(현금창출원)는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다. 이번 분기에 1278억원의 매출을...
위메이드 장현국 "중국 사업으로 결과물 집대성할 시기" 2023-08-09 08:59:41
말 출시한 신작 '나이트 크로우'의 실적도 언급됐다. 장 대표는 "지난달은 일 매출이 9억 원이 조금 안 되는 수준이었고 8월도 그런 추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 정도가 한국 시장에서의 잠재력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높은 매출 대비 영업이익 기여도가 적었다는 지적에는 "나이트 크로우는 연결 매출 대상이 아닌...
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403억…나이트크로우 흥행에 매출 늘어(종합) 2023-08-08 17:00:44
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403억…나이트크로우 흥행에 매출 늘어(종합) 영업손실은 전년 대비 증가…내일 실적발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코스닥 상장사 위메이드[112040]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40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346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확대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한경유레카 특징주] 다가오는 위메이드 2분기 실적발표…주가 상승 이어가나 2023-08-04 10:19:28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나이트크로우' 매출 추정치 하향 조정에 따라 목표주가를 6만원으로 하향 조정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크래프톤과 위메이드는 반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크래프톤은 3거래일 연속 하락하고 있지만 위메이드는 5거래일 연속 상승하고 있다. 수급 현황을 살펴보면...
상반기 국내 앱 지출액 37.3억달러…19% 늘어 '역대 최대' 2023-08-03 15:06:31
2021년과 비교해도 10% 성장했다. 지출 가운데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81.5%(30억4000만달러)에 달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리니지W, 리니지2M이 1, 3, 5위를 차지했고 카카오게임즈의 오딘과 위메이드의 나이트크로우가 각각 2,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일반 앱은 유튜브,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웹툰 등 콘텐츠 관련...
[게시판] HK이노엔, '나이트 크로우' 한정판 헛개수·컨디션 출시 2023-08-02 10:19:43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한정판 헛개음료 '헛개수EX'와 숙취해소제 '컨디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전국 편의점 등에서 나이트 크로우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2분기 실적발표 앞둔 게임업계, 흥행 신작 유무에 희비 교차 2023-08-01 11:33:03
4월 '나이트 크로우' 출시로 히트작 퍼블리싱에 성공한 위메이드 실적도 관심사다. 위메이드의 2분기 영업손실 추정치는 139억 원으로 집계돼 전년 동기(-346억 원)와 직전 분기(-468억 원) 대비 적자폭이 크게 줄어들었다. 매출액 추정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87.1%, 직전 분기 대비 117% 늘어난 2천39억 원으로...
[게임위드인] 한국식 MMORPG 가능성과 한계 보여준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2023-07-29 11:00:00
'아키에이지 워'를 비롯해 '프라시아 전기', '나이트 크로우', '제노니아' 등으로 차고 넘친다. 엔씨소프트[036570]의 '리니지' 모바일게임 3부작과 카카오게임즈의 히트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역시 높은 매출 지표를 유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아레스'가...
"상반기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작년 대비 16% 감소" 2023-07-18 09:59:27
감소" 센서타워 통계발표…'나이트 크로우' 위메이드 성장 돋보여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는 올해 상반기 국내 모바일 게임 총매출액이 작년 동기 32억 달러 대비 16% 감소한 27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 역시 2억2천200만...
위메이드 장현국 "위믹스 이용한 직접 투자는 유동화 아냐" 2023-07-12 14:26:04
내놓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와 중국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인 '미르' 지식재산(IP)을 활용해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겠단 의지도 밝혔다. 장 대표는 "연내 블록체인을 적용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고, 다음 달 실적발표 자리에서 날짜도 이야기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