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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진 '250원 바나나'…'2000원' 코스트코 핫도그는 무사할까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3-26 10:47:11
20온스 탄산음료 가격(59센트→69센트)은 올렸는데도 핫도그 세트 가격은 건드리지 않았다. 리처드 갤런티 코스트코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2년 실적발표에서 “핫도그와 탄산음료 세트를 ‘영원히’ 1.5달러로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핫도그 세트로 수익을 올릴 생각을 하기보다는, 핫도그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셈이다. 별빛 청하는 기존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도수를 일반 청하(13도)의 절반 수준인 7도로 낮췄다. 주 타깃으로 삼은 20·30대 젊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초기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상반기 광주광...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별빛청하' 2100만병 판매...매출 1천억 눈앞 2024-03-25 10:33:25
롯데칠성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저도수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 제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칠성이 지난 2022년 5월에 선보여, 올해 2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 3,300만 병을 기록했다. 이는 매월 약 150만 병씩 판매된 셈으로....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알코올 도수 7도의 상품으로 저도주를 선호하는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말까지 1년 10개월간 3300만병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매월 약 150만병씩 판매된 셈으로 지난해에만 210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GS건설 자회사 GPC, 콘크리트 제품 2종 '저탄소 인증' 획득 2024-03-25 09:27:28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GPC는 국내 PC업계에서 유일하게 ISO9001, ISO14001, ISO45001 등 품질, 환경 및 안전 관련 ISO 인증을 모두 취득했다. 캐나다 카본큐어사로부터 '광물탄산화 탄소저감 콘크리트 제조기술'을 도입해 지난해부터 제품 양산에 적용하고 있다. hisunny@yna.co.kr (끝) <저작권자(c)...
[한동하의 건강e매일] 배가 부글부글…과민성장증후군 2024-03-24 18:24:32
우유 및 탄산음료가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 밖에 호르몬의 변화, 특정 약물과도 관련이 있다.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고, 가족력이 있다. 평소 불안하거나 우울감이 있으면 더욱 심해진다. 체질적으로는 주로 태음인과 소음인에게 나타난다. 특히 맥주를 마시면 여지없이 복통과 설사를 한다는 태음인이 많다. 소음인은 장이...
롯데칠성 '청하 스파클링' 모델에 '파친코' 배우 김민하 2024-03-21 08:47:36
농축액에 천연 적사과향을 더해 청주향과 과일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탄산주로 먼저 선보인 '별빛 청하 스파클링' 보다 단맛을 줄여 더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고 롯데칠성은 소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출시 후 230만병이 팔렸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5년…누적 판매량 45억병 돌파 2024-03-20 18:00:24
탄산 공법을 적용해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돼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테라의 가정 채널 판매는 ‘홈술’ 트렌드를 타고 지난 5년간 연평균 26% 불어났다. 새로운 용량의 캔맥주, 싱글몰트 에디션 등 한정판 제품들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캔맥주의 연평균 판매 증가율은 33%에 달한다. 유흥...
공정위, '액화 탄산가스 입찰담합' 태경케미컬·어프로티움 제재 2024-03-20 12:00:13
액화 탄산가스 구매 입찰을 진행해왔다. 공정위에 따르면 2017년부터 포스코에 액화 탄산가스를 납품하던 어프로티움은 수익성 개선을 목적으로 2017년 말 태경케미컬에 '들러리 입찰' 참여를 요청했다. 태경케미컬은 이를 받아들여 2018년과 2019년 입찰에 들러리로 참여해 어프로티움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도록...
1초당 29병씩 팔렸다…테라, 5년간 45억4000만병 판매 2024-03-20 09:57:24
탄산 공법으로 제작한 테라는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며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또한 테라는 '홈술' 트렌드 확산 속 제품 다양화 전략으로 가정 채널을 공략했다. 그 결과, 가정채널 판매는 지난 5년간 연평균 26% 증가했고, 캔맥주 연평균 성장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