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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발사체로 진짜 '로켓 배송' 연다…기업 우주 실험 조력자 될 것" [긱스] 2024-03-27 17:54:50
로켓 무게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탱크를 탄소섬유 복합재(CFRP)로 제작해 경량화에 성공했다. 신 대표는 “발사체 재사용을 위한 유도항법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며 “발사체를 재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발사 단가를 낮추고 원가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대표는 오는 5월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한국, '인구 1억7천만 내수시장' 방글라데시와 TIPF 추진 2024-03-22 14:00:03
협력 분야인 섬유 산업을 고부가가치화하고, 디지털, 탄소중립 등 협력 분야를 다각화해 양국의 경제협력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자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새 경제협력 플랫폼인 TIPF 체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TIPF는 통상·산업·에너지 분야 협력 동력 확보와 한국 기업의 시장 참여 기회 확대를...
BMW그룹, 2023년 실적 및 미래 전략 발표 2024-03-22 13:18:59
및 성능을 갖췄다. 연료전지에 공급되는 기체 상태의 수소는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으로 만든 두 개의 700바(bar)급 탱크에 저장한다. 이들은 도합 약 6kg의 수소 연료를 저장할 수 있고 한 번의 수소 충전으로 약 500㎞(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수소 탱크 충전에는 단 3~4분만 소요되기 때문에 짧은 정차 몇...
"中민간우주기업, 7월 '스페이스X 팰컨9 동급' 대형로켓 발사" 2024-03-22 12:22:04
기화 가압, 액체 추진 완충기, 3중 컴퓨터, 완전 탄소 섬유 페어링 등 50개 이상의 신기술이 적용됐고, 1단 로켓은 자율 귀환과 재사용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업체는 전했다. 글로벌타임스는 "현재 액체 로켓 엔진 41개가 생산됐고, 9개의 완전한 유닛이 조립 테스트를 거쳤다"며 "중국 상용 우주 업계 최대의 액체 로켓인...
도레이첨단소재 새 대표로 김영섭 필름사업본부장 선임 2024-03-21 17:56:25
소재로 떠오른 고기능 탄소섬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인사로 풀이된다. 탄소섬유는 환경 친화적인 데다 강도가 높고 가벼워 항공우주, 방산, 자동차, 토목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고기능 탄소섬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25년 가동을 목표로 구미4공장에 탄소섬유 3호기를 증설 중이다....
美, 이란의 핵·미사일개발에 물품 댄 네트워크 3곳 제재 2024-03-21 07:24:06
기반 탄소 섬유 공급 네트워크인 '고클러' 등이 포함됐다. 이들 네트워크는 탄소 섬유, 에폭시 합성수지와 그외 미사일 제조에 전용할 수 있는 물건 등을 확보해 이란에 공급한 것으로 미국 정부는 보고 있다. 브라이언 넬슨 재무부 차관(테러·금융정보 담당)은 "미국은 계속 우리가 가진 수단을 사용해 (이란의...
무협 "2분기 수출 완연한 회복세…반도체·선박·자동차 맑음" 2024-03-21 06:00:08
글로벌 탈탄소 흐름과 맞물려 액화천연가스(LNG), 메탄올선 등 친환경 선박 기술을 보유한 한국 조선업계의 고부가가치 수주가 지속하면서 수출 경기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도 수출국 경기 회복과 수출단가 개선으로 수출 여건이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비해 철강·비철금속제품(90.7),...
입이 떡 벌어지는 가격…'비스포크' 벤틀리, 부자들 줄 섰다 2024-03-20 09:39:49
설명이다. 그는 "어떤 고객은 40만유로 상당의 탄소섬유를 자신의 차량에 부착했다"고 말했다. 벤틀리는 이날 전기차 출시 일정을 미뤘다. 홀마크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예상보다 높은 수요를 확인한 만큼 향후 10년 동안 하이브리드 모델을 계속 판매할 것"이라며 "2030년까지 전기차로 전면 전환하겠다는 이전 계...
디케이앤디, 오픈 이노베이션 통한 친환경 소재 개발 나서 2024-03-14 09:00:00
최근 중소기업부의 ‘식물성 섬유 및 저탄소 바이오 인조피혁 개발’ 과제의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한국섬유소재연구원’, ‘덕성’과 협력해 의류용 인조피혁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과제는 글로벌 탄소 감축 정책 및 ESG 경영을 필두로 하는 패션 기업들의 친환경 섬유 수요 대응을 위한 것으로,...
100년간 안 바뀐 등속조인트도 바꿨다…車부품사의 '전기차 생존법' 2024-03-13 18:13:47
대표적이다. 현대트랜시스는 가공하기 어려운 탄소섬유에 얇은 금속 막을 입힌 뒤 시트 열선으로 제작했다. 적은 에너지로도 온도를 쉽게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비전력을 기존 방식 대비 15% 이상 낮춘 이 시스템은 기아 EV9 등에 적용됐다. 현대트랜시스 관계자는 “전기차 시대를 맞아 전비(전력 소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