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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EU '태양광 무역전쟁' 번지나 2013-05-23 17:02:18
통신장비, 항공에 대해서도 반덤핑 관세와 탄소세 부과를 추진하고 있다. 반면 중국은 태양광 패널에 대한 반덤핑 관세 부과가 확정될 경우 eu에 대해 무역 보복을 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23일 상하이데일리에 따르면 중국 전기기계제품 수출입상연합회는 전날 베이징에서 열린 eu집행위원회와의 태양광 패널 가격...
"2,000만~3,000만 원대의 고연비차가 수입차시장 이끌 것" 2013-03-27 04:21:46
대표는 이어 수입차시장이 무리한 경쟁으로 멍들고 있는 만큼 정부가 탄소세를 도입하고 업계가 자정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송 대표와의 일문일답. 磯�. fta가 체결됐으므로 이런 규제들이 점차 풀려 갈 것이다" -프랑스에서 불만을 제기할 수도 있겠다. "fta...
[이슈 & 포인트] 에너지요금 모순 해결이 먼저다 2013-02-27 17:03:16
배출하는 유연탄에 탄소세를 물리거나, 원전 사고 발생 시 환경피해에 대한 배상과 복구비용을 포함한 원자력손해배상세 등을 신설하는 방식으로 세수를 늘려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 늘어난 세수만큼 석유제품에 대한 유류세 등을 낮추면 세수중립과 물가안정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유승훈 <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한국지엠, 생계형 차량 생산중단…소상공인들 반발> 2013-01-29 11:49:34
하반기부터 탄소세를 물리기로 하고 예산까지 편성했지만 '자동차업계의 환경상 탄소세 부과는 시기상조'라는 지식경제부의 반대로 유예된 것으로알려졌다. 다마스와 라보는 국내에서 연간 평균 1만4천대 판매되고 있다. 다마스와 라보는 차량가격이 1천만원대 이하로 저렴한데다 LP가스를 연료로 쓰기...
<대선공약 재원 마련도 `밀봉'…세입ㆍ세출 쥐어짠다> 2013-01-25 08:00:45
게 한때 부처마다 앞다퉈 용역을 발주했던 탄소세다. 2010년 조세연구원 용역 결과를 보면 이산화탄소 배출권 평균 예상가격을 25유로(당시 환율 기준 3만1천328원)로 가정하고 적정세율을 산출해보니 7개 유종별로 34~96원(ℓ 또는 ㎏당) 정도였고 연간 세수는 8조5천억원이었다. 기재부 관계자는 이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