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마트·전자랜드 매장 160개 사라져…'점포 재단장' 2024-05-12 07:33:01
안간힘을 쓰고 있다. 12일 유통업계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는 최근 점포 효율화와 사업구조 개선에 나섰다. 수익이 나지 않는 소형 적자 점포를 통합 정리하고, 상권 내 대형매장 운영을 늘리는 것이다. 롯데하이마트 점포는 2019년 말 466개로 정점을 찍고 지난 4월 기준 333개로 133개...
거래소, 공시담당자 밸류업 의견 청취…이달중 가이드라인 확정 2024-05-10 16:00:02
구체적·실무적으로 궁금한 점이나 공시 부담 완화를 위한 의견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실제로 공시를 작성·제출하는 실무자와의 소통을 통해 우려 사항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거래소는 오는 13일 이사회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투자자 IR, 지역기업 대상 찾아가는 설명회 등을...
거래소, 공시 담당자 간담회…"밸류업 의견 수렴" 2024-05-10 16:00:00
보완 방법(정정공시), 가이드라인 항목의 선택적 적용, 작성예시 제공 등에 대해 문의하고, 공시교육 및 IR지원 등 실무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13일 이사회 대상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후 지속적으로 투자자 IR, 지역기업 대상 찾아가는 설명회 등을 통해 기업·투자자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고 의견을...
한국마사회, 기관 설립 최초 경영공시 '무벌점' 달성 2024-05-10 12:18:48
기획재정부 주관 ‘2023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에서 기관 설립 이래 최초로 무벌점 공시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공공기관 통합공시’란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의 주요 경영정보를 투명하고 신속하게 전달해 국민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다. 지난 2007년부터 모든 공공기관은 ▲기관...
셀트리온 영업익 90% 감소…PPA가 뭐길래 2024-05-09 18:13:06
<앵커> 통합 셀트리온이 첫 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구조적 문제가 아닌 일시적 실적악화라는 분석이 많습니다. 왜 그런지 김수진 기자가 설명합니다. <기자> 셀트리온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경영실적을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7,370억 원, 영업이익은...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1천149억원…당기순이익은 26% 증가(종합) 2024-05-09 15:57:56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3조5천133억원으로 1.4% 감소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7년 만의 연간 흑자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이 729억원으로 작년보다 26.1% 증가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150억원에 부합했다. 롯데쇼핑은 올해 1분기에 백화점과 e커머스를 제외한 모든...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tvN-OTT 통합 드라마 GLC'를 통해 각 콘텐츠에 맞는 방영 플랫폼을 정한다. 이는 tvN과 티빙이 공동으로 작품 별 주요 시청 타깃을 예측하고 이에 적합한 방영 플랫폼을 정하는 제작 방식이다. 올해 1~2월 방영해 채널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웹툰을 기반으로해 젊은층의...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2보) 2024-05-09 15:30:41
서비스 매출은 2조 8천939억원으로 2.5%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서비스 매출은 영업 매출에서 단말 매출을 제외한 부분이며, 전체 매출은 3조 5천77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 늘었다. 순이익은 1천304억원으로 15.9% 줄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천365억원을 6.6% 하회했다....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1,541억 원, 영업이익 123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21.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손실은 348억 원으로 적자 폭이 축소됐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화제성 높은 콘텐츠 기반 채널 경쟁력 강화와 티빙의 트래픽 증가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고, 커머스 사업...
'공격적 마케팅' LG유플 영업익 15% 감소…"5G 도입후 무선가입 최대증가" 2024-05-09 11:34:30
전년 동기보다 15.1%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1분기 실적은 증권가 컨센서스(전망치 평균)인 영업익 2389억원을 밑돌았다. 지난해 보안이 강화된 신규 통합 전산망 구축과 휴대폰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비용 증가분이 반영된 결과다. 1분기 마케팅비는 5467억원으로 2.3% 늘어났다. 1분기 매출은 3조5770억원으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