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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클럽비투비, 해외 수출전용 플랫폼 확장 "K-상품 해외 진출 탄력" 2024-04-11 18:39:42
"판매자의 고충을 경감시키고 마음 편하게 영업할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에 충실하는 가운데 힘들고 지친 영업인들에게도 힘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기획, 실천 중"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해외로 K-상품 진출에 필요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가며, 회원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돕는 데 최선을...
'진품명품' 가리는 스타트업…침수차 찾아내고 짝퉁시계 감별 [긱스] 2024-04-10 20:34:02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자회사로 명품 시계 판매자와 구매자 간 온라인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롤렉스와 오데마 피게 등 유명 브랜드 출신의 시계 전문가들이 정품 여부를 감정하고 시계 상태를 진단한다. 이 업체에 감정을 의뢰하는 소비자는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 3월 거래액은 전달보다 67% 증가해 ...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셀러(판매자)와 바이어 등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자 네이버, 쿠팡 등 한국 e커머스 업체들이 ‘맞대응’에 나섰다. 판매에 도움을 주는 고급 정보를 내주고, 배송 관련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e커머스 전쟁이 소비자뿐 아니라 판매·종사자 유치전으로 확산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中공세에 생태계 붕괴…K커머스 규제 풀어야" 2024-04-10 20:30:19
테무에 한국 온라인 쇼핑 시장을 내주면 판매자, 핀테크, 배송 등 관련 생태계를 송두리째 중국에 내주는 것”이라며 “정부가 토종 e커머스 규제를 풀어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한국유통학회장, 한국마케팅관리학회장 등을 지낸 유통 전문가다. 그는 “중국이 e커머스 공세를 펼...
"'허드렛일' 맡던 中이 변했다"…알리가 한국에 공들이는 이유 2024-04-10 19:09:16
모두 장악했다”며 “e커머스는 판매자, 소비자, 핀테크까지 결합돼있기 때문에 알리·테무에 안방을 내주면 자칫 일본처럼 생태계를 통째로 외국에 넘겨주게 되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정 부회장은 이를 막기 위해 “국내 토종 플랫폼에 대한 규제를 최소화해 알리·테무와 동등선상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만들어줘야...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글로벌 시장에서 ‘수수료 제로’ 혜택을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한국이 유일하다. 알리는 최근 신규 셀러에 ‘1 대 1 컨설팅’을 해주는 등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알리의 모기업인 알리바바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도 내놨다. 한·중 e커머스의 셀러 쟁탈전은 셀러가 곧 경쟁력이기 때문이다....
다단계 뺨치는 무서운 유혹…"가족 전부 테무 가입시켰어요" [이슈+] 2024-04-09 19:55:02
알리 대비 극히 적은 상황"이라며 "모니터링을 지속하면서 소비자 피해 사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테무도 피해 구제 접수가 늘면 추후 (핫라인을) 확보할 계획이 있다"면서 "해외 직구의 경우 판매자 정보와 거래 조건을 꼼꼼히 확인하고 피해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을 시 '국제 거래 소비자 포털'에...
한진, 중기부·중진공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 선정 2024-04-09 10:57:04
참여해왔다. 한진은 소상공인과 1인 판매자 등 수출 물량이 적은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원클릭 글로벌'을 운영하고 있다. 계약서 없이 회원가입만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전월 실적에 따라 자동으로 요금이 할인되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적용해 만족도가...
"사과 사먹기 겁나요"…대신 '불티'나게 팔린 과일 정체 2024-04-08 22:00:01
게 주효했다"고 귀띔했다. 특히 티몬이 생산자, 판매자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품질을 보증하는 신선식품 브랜드인 ‘티프레쉬’ 딜 제품으로 망고를 밀며 수요가 급증했다는 설명이 뒤따랐다. 티몬 관계자는 "최대 혜택 적용 시 4kg 대과 기준 1만9900원(4일 기준) 수준의 저렴한 가격 덕분에 3월 한 달간 판매된 망고가...
3월 월간 영업익 흑자 낸 11번가 "경기는 끝나지 않았다" 2024-04-08 10:06:53
기술에 투자해 판매자와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그 결과 지난 12개월 간 6번의 월간 EBITDA 흑자(23년 5~7월, 12월, 24년 1월, 3월), 2번의 분기 EBITDA 흑자(23년 2분기, 24년 1분기)를 기록했다. 안 사장은 "여러 외부 환경의 변화로 인해 여러가지 자본력의 한계와 불확신의 벽에 부딪히게 되겠지만, CEO로서 한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