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오롱FnC, 온라인 수선서비스…"옷 사용주기 늘리기 제안" 2024-04-28 09:24:38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온라인 수선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 코오롱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 이어 내달 7일 코오롱FnC 패션 플랫폼인 코오롱몰에서 온라인 수선 서비스를 시작한다. 온라인으로 수선 상품을 써넣은 뒤 품목별로 수선할 항목을 표시하고 별도 수선 요청사항을 적게 되며 수선 부위...
"밸류업 기대감 약화…신규 사업 성과 필요해" 2024-04-25 09:19:03
19만 원으로 목표가를 올렸다. 삼성물산이 건설·리조트 부문의 실적 방어에 힘입어 1분기 매출 10조 7,960억 원과 영업이익 7,120억 원을 달성했다. 삼성물산은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11.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은경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계절적 비수기인 레저를 제외한 대부분의...
'톰브라운 가디건' 불티나게 팔렸는데…고민 커진 삼성물산 2024-04-24 19:30:01
삼성물산은 패션 부문 실적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당시 급반등했다. 삼성물산이 단독 수입해 팔던 톰브라운이 2030세대 사이에서 '신(新)명품' 브랜드로 꼽히면서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 한때 영업적자를 낼 만큼 부진했던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톰브라운이 크게 흥행하면서 2022년부터...
푸바오 보려고 에버랜드에 '우르르'…삼성물산, 얼마 벌었나 2024-04-24 18:49:14
규모의 사업을 신규 수주한 덕분에 24조5220억원으로 늘었다. 리조트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420억원, 210억원으로 전년 대비 6.9%, 200% 증가했다. 반면 상사 부문은 원자재 가격 하락 등의 여파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19.4%, 14.1% 감소한 2조9060억원, 850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분기 대비...
삼성물산 패션, 1분기 영업익 540억원...전년比 5.3% 감소 2024-04-24 17:54:22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SSF샵에 입점한 브랜드 수는 2,600여 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대비 11% 증가한 수치다. 오세철 삼성물산 사장은 지난달 주총에서 '패션부문 핵심 브랜드의 경쟁력 차별화'를 올해 목표로 언급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SSF샵을 중심으로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삼성물산 건설, '평택 팹' 지연에도…1분기 매출 5조원 돌파 2024-04-24 17:17:10
건설부문의 1분기 매출이 삼성전자 평택 팹 공사일정 조정으로 실적이 악화될 것이란 전망을 깨고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하면서 5조원을 돌파했다. 1분기 매출 5조5840억원, 영업이익 337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1.4%, 15.4% 증가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의...
삼성물산 1분기 영업이익 7천123억원…작년 동기 대비 11.2%↑(종합) 2024-04-24 16:25:59
분기 대비로는 높은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패션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5천170억원, 540억원으로 1.7%, 5.3% 감소해 대체로 전년 수준의 실적을 이어갔다. 1분기 패션 부문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23%로 꾸준한 상승 추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매출 비중은 2021년 19%에서 작년 21%로 커졌다. 리조트...
국내증시 지지부진…해답은 ‘실적기대주’ [이슈레이더] 2024-04-24 08:46:54
0.8% 늘어날 것으로 관측됩니다. 바이오 부문 이익 증가와 건설 부문 신규 수주 호조에 따른 겁니다. 여기에 패션 부문도 성수기 효과와 온라인 매출 성장 지속에 힘입어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분석입니다. 다음은 LG이노텍입니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0.9%, 영업이익은 17.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코치 모회사, 베르사체 인수…가격인상 우려에 제동 건 美 2024-04-23 18:12:28
지적했다. FTC 측은 “중저가형 명품 패션 시장에서 태피스트리가 지배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다”며 “마이클 코어스와 코치 등 브랜드 간 ‘직접적인 경쟁’이 사라져 수천만 명의 미국 소비자가 이용하는 제품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FTC는 코치, 케이트 스페이드, 마이클 코어스 등의 브랜드는 가격 등을...
美 FTC, 코치·마이클코어스 합병 반대…"가격 올릴 위험 커" 2024-04-23 17:09:44
명품 패션 시장에서 지배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마이클 코어스와 코치 등 브랜드 간 '직접적인 경쟁'이 사라져 수천만명의 미국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제품의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FTC는 성명서에서 코치, 케이트 스페이드, 마이클 코어스가 가격 정책 등을 결정하기 위해 서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