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0.6초만에 고객 잡아야"…디자인 본고장서 외친 삼성 디자인 철학 2024-04-16 07:00:05
패션과 디자인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주요 사장단을 불러 모아 디자인 경영 전략회의를 열었다. 그간 "디자인은 21세기 기업 경영의 최후 승부수가 될 것"이라고 강조해 온 이건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삼성의 디자인은 아직 1.5류"라며 디자인 혁신을 주문했다. 1996년 '디자인 혁명의 해' 선포에 이은...
샤넬, 작년 한국매출 1조7천억원 넘어…영업이익 34% 감소 2024-04-15 17:56:10
통해 패션과 시계, 화인주얼리, 향수, 뷰티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샤넬은 또 리테일 및 사무직 직군에서 정규직을 18% 늘리고 교육 및 역량 개발 기회를 강화하는 등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액을 1천346억여원으로 17% 늘렸다고 강조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패션 부문에서는 레디투웨어 컬렉션과...
[단독] 더현대 다음 승부수는…현대百, 부산점 '커넥트현대'로 변신 2024-04-15 16:23:27
형태로 기획됐다. 이월상품 중심의 패션 매장과 정상 시즌 제품을 판매하는 뷰티·SPA 매장, 그리고 체험형 매장을 동시에 입점시키는 방식이다. 각 광역권을 대표하는 점포인 더현대, 일반 백화점인 현대백화점, 지역별 백화점과 아울렛의 하이브리드 형태인 커넥트 현대, 그리고 교외형 대형 아울렛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루이비통·샤넬·디올…줄줄이 '강남 노른자 땅' 쓸어담은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15 15:01:33
수단'을 선호할까. 경기 침체와 부동산 시장 불황에도 주요 명품 기업은 부동산 투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수년 간 명품 시장 호황기를 누리며 끌어모은 현금을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주요국 상업지는 물론 서울 강남권 노른자 땅까지 부동산 구입에 쏟아붓고 있는 중이다. "부동산 불패 신화는 끝...
키움증권 "주요 유통업체 1분기 실적 기대치 밑돌듯" 2024-04-15 08:52:23
통한 현금흐름 및 재무구조 개선이 동반된다면 전반적인 시장의 평가가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백화점의 경우는 패션 매출 약세에도 명품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며 기존점 매출 성장세가 양호할 것으로 예상했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롯데이노베이트-코오롱베니트, AI 협력 MOU 체결 2024-04-15 08:44:24
패션 등 다양한 대외 기업에 AI 설루션 공급을 추진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대외시장 공략을 위해 AI 플랫폼 및 컨설팅, AI 챗봇 등을 코오롱베니트의 1천여 개 파트너사 네트워크와 AI 중심 사업 지원 체계인 'AI 얼라이언스(Alliance)'를 통해 공급하며 사업화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롯데이노베이트 박종남...
'입장료 공짜' 늘어나자…이름만 거창한 수준 낮은 전시 '우후죽순' 2024-04-14 19:10:09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패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전시 등에는 3만~5만원에 달하는 입장료가 책정돼도 관람객의 거부감이 없는 반면 미술 관람의 꽃인 명작 원화전에는 2만원만 넘어도 볼멘소리가 나온다. 낮은 입장료로 인한 업계의 적자 규모 확대는 전시 수준을 떨어뜨리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서울에 있는...
현지화 실패…배달의민족·토스, 해외사업 접었다 2024-04-14 18:50:50
구매력이 낮기 때문”이라며 “헬스케어, 패션, 게임 등 생계와 직접 연관이 없는 산업은 결제 문턱이 높아 진출에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 대표 유니콘기업이 연달아 해외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들 기업의 외형 성장이 한계에 직면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어느 정도 확보한 상황에서 사업을 더...
옷은 구찌, 차는 람보르기니…150조로 커진 '인게임 광고' 2024-04-14 17:57:54
한 손엔 구찌, 발밑엔 람보르기니. 셀럽의 패션이 아니다. 게임에서 가상 인물이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다. 홍보 채널을 넓히려는 소비재 기업들이 앞다퉈 게임으로 들어가고 있다. 올해 인게임 광고 시장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50조원을 넘길 것이란 시장 전망도 나왔다. 로블록스 같은 해외 기업뿐 아니라 넷마블,...
올해 1분기 의류기업 '명암'…신세계인터 웃고, 한섬 울고 2024-04-14 07:15:01
것으로 전망된다. 화장품 부문의 경우 중국 시장에서 한때 인기를 끌었다 고전 중인 비디비치 매출 비중이 감소하고 연작과 스위스퍼펙션 등 신규 브랜드 매출 비중이 높아지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더 로우를 포함한 해외패션 4개, 화장품 3∼4개 등 신규 브랜드가 가세하며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