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돌아온 패션왕' 조만호와 나이키, 그리고 초심[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7 12:03:37
무신사는 ‘MZ의 패션 놀이터’로 불리며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2019년 1월 쿠팡, 우아한형제들 등에 이은 국내 열 번째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사)이 됐다. 20여년 전 스니커즈를 좋아해 사진을 찍고 모으던 청년이었던 조 대표는 이제 국내 패션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인물이다. ...
"믿었던 중국이 이럴 줄은"…'세계 1위' 명품 기업도 '직격탄' 2024-04-17 11:25:14
1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금융정보업체 비저블알파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211억4000만유로)를 밑도는 수준이다.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해선 2% 감소했다. 분기 기준 변동률로는 2021년 초 이후 최악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전했다. 최대 사업부인 패션·가죽제품 부문 매출이 2% 감소했고, 시계·주얼리 매출도 5% 줄...
美대형은행·아디다스 실적 '맑음'…LVMH는 '흐림' 2024-04-17 11:11:37
발표했다. 이는 금융정보업체 비저블알파가 집계한 시장 예상치 211억4천만 유로를 하회한 것이다. 핵심 패션·가죽 제품의 매출은 104억9천만 유로로 지난해 동기보다 2.2% 감소했으며, 와인 등 주류사업도 12% 줄었다. 애널리스트들은 명품업계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호실적을 구가했으나 인플레이션과 고금...
SK네트웍스, AI 중심 사업재편…렌터카 팔아 'M&A 실탄' 확보 2024-04-16 18:49:02
가장 활발하게 추진하는 계열사로 꼽힌다. 2016년부터 패션,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소, 석유 도매 유통, 주유소 사업 등 여러 사업부를 매각했다. 2020년엔 직영주유소 부지 등을 1조3000억원에 팔았다. 그렇게 마련한 실탄으로 국내외 인공지능(AI) 기업 등에 투자했다. 2019년 이후 기업 20여 곳에 총 2500억원의 실탄을...
숏폼+커머스 '숏핑'에 지갑 여는 MZ 2024-04-16 18:18:36
매출이 늘어난 사례도 여럿이다. 패션 회사 LF는 ‘패션 회사 직원들은 무슨 지갑 들고 다녀요’라는 숏폼을 유튜브에 올렸는데 업로드 후 10일 만에 여기에 등장한 지갑 제품이 1억원어치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숏폼 커머스 전문 기업도 등장하고 있다. 숏폼 종합 대행 스타트업인 숏뜨는 기업들의 콘텐츠 제작부터...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모양새다. 주요 플랫폼이 자리 잡은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생긴 변화다. 국내 음식배달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매출 3조4155억원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 16% 늘었다. 작년 영업이익은 6998억원으로 전년보다 65% 증가했다. 정률제 수수료 기반 서비스(알뜰배달, 한집배달) 확대 등...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세계시장에 데뷔시켜 새로운 한류시장을 구축해 갈 목표를 가지고 있다.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는 "순샵은 순이엔티의 장점인 숏폼 콘텐츠 구성과 SNS성격에 맞는 빠른 소통을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 만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의 만족감을 충족시키겠다"며 "순샵을 통해 단순 기업의 매출 성장만이 아닌 크리에이터의...
유니스, 물음표가 느낌표로…K패션-K팝 만남 통했다 2024-04-16 12:17:54
F&F엔터테인먼트가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패션을 넘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문을 두드린 김창수 회장의 안목, 최재우 대표의 뛰어난 기획 및 마케팅 능력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출범 당시 F&F엔터테인먼트를 향한 불안한 시선도 적지 않았다. MLB, 디스커버리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패션 기업이 엔터테인먼트로...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밝혔다. 2018년 3월 숏폼 시장에 진출한 순이엔티는 2022년 약 80억원을 유치했으며 이달 기준 180여 명의 국내외 전속 크리에이터를 바탕으로 1만여 개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순이엔티가 1여년간 준비한 끝에 지난달 시범 서비스에 돌입한 순샵은 플랫폼 운영에 대한 최종 확인을 마친 뒤 내달...
기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단독 전시…EV6·9 철학 알린다 2024-04-16 09:14:34
올해로 62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건축, 패션, 자동차, IT 등 최신 문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전시회로, 가구 박람회를 뜻하는 '살로네 델 모빌레'와 장외 전시 '푸오리살로네'로 구성된다. 기아는 푸오리살로네에 참가해 이탈리아 밀라노 중심부에 위치한 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