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오롱FnC 래코드, SM엔터와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티셔츠 출시 2023-03-03 09:03:55
래코드, SM엔터와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티셔츠 출시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SM엔터테인먼트와 무대의상을 재활용한 티셔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슈퍼주니어, 엑소, NCT가 착용한 무대의상을 해체해 패치로 만들어 티셔츠에 달았다고...
"코오롱인더, 4분기 영업익 기대치 밑돌아…목표가↓"-신한 2023-03-02 08:53:14
흑자 전환했다. 다만 전 분기보다 23% 감소해 증권사 추정치(527억원)를 밑돌았다. 매출액과 순이익은 각각 1조4456억원과 342억원이었다. 이 연구원은 "아라미드, 패션, 화학 부문의 실적은 개선됐지만, 타이어코드의 판매량이 부진해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예상을 밑도는 영업익을 기록했다"며 "필름도 전방 업황이 부진해...
"취미로 모였다가 돈까지 번다"…진화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2023-03-01 17:44:10
커뮤니티에서 시작한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지난해 이용자들이 패션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커뮤니티 스냅을 출시하고 매달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3명에게 3만~10만원가량의 쇼핑 지원금을 주고 있다. 스냅 이용자의 플랫폼 체류 시간은 비이용자 대비 1.5배 높다. 토스뱅크는 지난해 3월 ‘매일 이자 받기’ 서비스를...
코오롱인더 작년 영업익 2천425억 전년비 4%↓…수요위축 영향(종합) 2023-02-27 16:52:47
판가 인상이 긍정적이었으며, 패션부문은 아웃도어와 골프웨어를 필두로 매출 증가세를 이어갔다. 다만 필름·전자재료 부문은 IT 전방산업 수요 침체 여파로 실적이 감소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391억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54억원)와 비교해 흑자전환했다.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1조4천456억원과 342억원이었다....
버리는 옷만 줄여도 지구는 살아난다 2023-02-27 09:49:22
전하고 있다. 파타고니아는 이러한 ESG활동을 통해 환경을 위해 패션 기업이 할 수 있는 것은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드는 데 있다는 철학을 지켜나가고 있다. 수선과 리폼으로 지속가능한 의생활 추구하는 ‘래코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여행·코딩·검색…어딜 가도 챗GPT 돌풍 [Geeks' Briefing] 2023-02-23 15:47:12
위해 코드를 풀어서 설명해주거나 오류를 잡아 수정을 돕는 코딩 학습 보조 챗봇이다. GPT-3 기반 대형 언어모델을 활용해 코드를 간결하게 정리해주거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번역하는 기능을 갖췄다. 엘리스가 보유한 15만 건의 질의응답과 4억 개 이상의 텍스트 토큰을 활용했다. 검색 플랫폼 '라이너AI',...
코오롱 작년 영업익 3천138억원 전년비 5.5%↓…"악조건속 선방" 2023-02-22 18:15:44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글로벌 경기 악화와 수요 둔화, 원자재 가격 상승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줄었다. 코오롱 관계자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산업자재 부문의 타이어코드 베트남 공장과 아라미드 증설에 따른 확장 효과, 패션 부문의 브랜딩·상품력 개선으로 올해도 견조할 실적을 낼...
대세 기술 '챗GPT' 건강 관리에 도입한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2-21 18:12:18
노코드에이전시, 인공지능 아바타 생성 앱 출시 십단콤보가 운영하는 노코드 에이전시에서 인공지능 AI 아바타 생성 앱 Face-AI를 출시했다. 이 앱은 사용자가 업로드한 10장에서 20장의 사진을 인공지능이 학습한 뒤 사용자의 다양한 아바타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20가지 이상의 다양한 스타일의 아바타 이미지를...
루이뷔통 백 대신 루이뷔통 ETF 샀더라면…[더 머니이스트-조재영의 투자 스토리] 2023-02-08 07:28:58
몽블랑, 던힐, 반 클리프 앤 아펠, 델보 등의 패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3대 명품 그룹 이외에도 에르메스, 메르세데스 벤츠, 페라리 등 명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들도 명품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들입니다. 명품 기업들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①이탈리아에 상장돼 있는 GLU...
"소비자 10명 중 7명, 인플루언서 SNS 보고 쇼핑한다" 2023-01-23 12:11:01
계정과 협업해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는 캐주얼 웨어 브랜드 '수아레'와 패션 유튜버 '짱구대디'가 협업한 니트 컬렉션이 발매됐고 일부 제품은 무신사 랭킹 최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이 밖에 스트리트 브랜드 코드그라피와 패션 크리에이터 깡스타일리스트와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