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인원, 삼성전자·요기요 출신 이용규 신임 CPO 영입 2024-04-25 13:43:20
이후 듀크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고 삼성전자 갤럭시 상품기획팀,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시니어 PO, 패션 플랫폼 스타일셰어(StyleShare), 29CM의 프로덕트·서비스 총괄 등을 거쳤다. 특히 2020년부터 2년간 배달 플랫폼 요기요의 CPO를 역임하며 5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대형 서비스로 성장하는데 기여했다. 이 CPO는...
"인재 육성 위해"…고스트코퍼레이션, 천만원 쾌척 2024-04-19 15:05:44
따뜻한 선행을 펼쳤다. 패션모델 및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고스트코퍼레이션이 인재 육성을 위해 단국대학교에 장학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고스트코퍼레이션은 자신의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미래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한다는 뜻과 함께 기부금을 전한 것으로 알려져 보는 이들에게 훈훈함을...
국민클럽비투비, 해외 수출전용 플랫폼 확장 "K-상품 해외 진출 탄력" 2024-04-11 18:39:42
한국 연예인의 패션, 화장품, K-식품 등이 주요 판매 대상이다. 국민클럽비투비는 해외 역직구를 원하는 국내 사업자 회원들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해외 온라인·오프라인 마켓 판매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미국, 호주,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키·민호, SM과 재계약…"샤이니의 모든 순간 함께한 곳" 2024-04-09 14:44:48
팀으로, 지난달 홍콩 단독 콘서트를 끝으로 아시아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개별적으로 키는 유니크하고 콘셉추얼한 아이덴티티를 담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만능 치트키’ 수식어에 어울리게 예능, MC, 패션, 광고 등 더욱 폭넓은 활동 영역을 구축해가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매력으로 남다른...
[책마을] 난공불락 애플에 균열…'팀 쿡 천하'에 무슨 일 있었나 2024-04-05 17:41:08
200명 이상의 전·현직 애플 임직원과 모바일 및 패션업계 주변인 등 수많은 사람을 취재해 썼다. 총 600쪽이 넘는 방대한 분량이다. 이 책이 기록한 애플의 고군분투는 사실상 잡스의 자리를 이어받은 최고경영자(CEO) 팀 쿡의 고군분투기와도 같다. IBM과 컴팩 등에서 일하며 성과를 인정받은 쿡은 1998년 잡스로부터...
동대문에 불시착한 우주선 DDP…샤넬·구찌도 줄서는 명품 런웨이 됐다 2024-04-04 18:18:11
두 번 이상 전시회를 하지 않겠다던 영화감독 팀 버튼은 “존경하는 하디드의 공간”이라며 DDP에서 두 번째 서울 전시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몽블랑, 오메가 같은 브랜드는 물론 페라리, BMW, 볼보, 포르쉐, 아우디 등 각국 자동차 회사에도 넉넉한 공간감과 미래 느낌이 가득한 DDP는 매력 만점 ‘톱픽’이다....
쇼핑몰 사장님들 반했다…AI '톡' 도입 후 확 달라진 비결 2024-04-03 11:42:56
베타 테스트의 성과도 공개했다. 연 매출 250억원에 달하는 패션 이커머스 브랜드 '라룸'은 2021년부터 채널톡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고 한다. 라룸은 지난 한 달 동안 알프를 활용하는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 전체 고객 문의 30% 감소, 알프를 통한 단순문의 해결률 55%, 커맨드를 통한 해결률...
전시·세미나 왔다가 관광도…인천 몰리는 유커 2024-04-01 18:26:48
패션쇼와 전통공연을 펼치면서 두 나라의 전통 패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다음달 25일 인천에서 열리는 맥강파티(맥주+닭강정)에도 1만여 명의 유커 참여가 예상된다. 이들 유커는 인천에서 마이스 행사 참여, 특수목적 관광, 개별관광 등을 두루 즐기는 복합 성격의 관광객이다. 공사는 지난해 7만여 명이던 특수목적...
신세계 온라인 계열사 '랜더스데이' 출격…상반기 최대 쇼핑혜택 2024-03-31 06:00:03
선수 사인 굿즈도 경품으로 준다. G마켓 세일즈프로모션팀 나은영 팀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상품 경쟁력 높은 중소셀러 등 2만여 판매자가 참여한 역대 G마켓 랜더스데이 중 최대 규모"라며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잡아 '득템'의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패션...
'아날로그 일본' 바꿔놓는 韓 DX 스타트업 [긱스] 2024-03-27 17:54:14
채널코퍼레이션은 베이크루즈, 빔즈 등 일본 유명 패션 브랜드를 포함해 1만4000곳 이상 고객사를 확보했다. 가족 간 일정 공유 서비스 타임트리의 글로벌 이용자 5000만 명 중 50% 이상이 일본인이다. 미용 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도 지난해 전체 이용자의 20% 이상이 일본인이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