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샴페인계 축하의 아이콘 `멈`, 아메리카 컵 세일링 에디션 출시 2021-04-15 16:06:46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랑스 샴페인 멈(G.H. Mumm)이 ‘멈 드라이 세일링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라다가 주최하는 요트 대회 ‘제 36회 아메리카 컵(36th America`s Cup presented by Prada)’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사로서다. 이 대회는 1851년부터 시작된 가장 오래된 국제 스포츠 경기이자 세계 3대 요트...
코로나로 술 덜 마셨다…주류회사 줄줄이 실적 부진 2021-04-14 06:01:01
보유한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매출은 916억원으로 11.7% 줄었다. 반면 영업이익은 161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디아지오코리아와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실적은 2019회계연도(2019년 7월~2020년 6월) 기준이다. 소주 업체들도 실적 부진을 겪기는 마찬가지다. 소주 '좋은데이'의 무학의 지난해 매출은 1천360억원으로...
로얄살루트, 서울옥션서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회 2021-03-19 11:33:24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국내 아티스트 5인과 협업한 전시회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로얄살루트는 지난 1월 4일 첫 협업 작품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1개씩 총 10개의 작품을 디지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위스키와 현대 미술의 만남…로얄살루트, 서울옥션서 전시회 2021-03-19 09:10:58
서울옥션서 전시회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고급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와 예술가 5인이 손잡고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미술 전시회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옥션 프리뷰'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김선우, 아드리안 서, 275c, 콰야,...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18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2021-03-03 12:35:44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18년`이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위스키 싱글몰트 슈퍼프리미엄(17년 이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8년`은 글렌버기 12년, 15년에 이어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탄생한 또 하나의 싱글 몰트 위스키다. 글렌버기 증류소는...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전시회 2021-02-16 12:37:18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국내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5인의 컨템포러리 아트 팝업 전시회를 16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개최 한다. 이번 전시는 김선우, 아드리안 서, 275c, 콰야, 성낙진 등 국내 아티스트 5인이 참가, 로얄살루트에서 영감을 얻어...
산토리 위스키 세계화 이끈 상사맨…ESG 눈돌려 '탄소배출 제로' 도전 2021-02-07 17:41:47
주류 브랜드까지 보유하고 있다. 영국 디아지오와 프랑스 페르노리카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위스키 회사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120개국에 300개 계열사를 두고 있으며 직원은 4만 명에 이른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에는 연간 매출이 2조5692억엔(약 22조7000억원)이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위스키 끝 모를 불황…작년 수입액 21년 만에 최저 2021-02-02 08:30:00
디아지오코리아와 페르노리카코리아의 '경영 성적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들 주류 업체의 2019회계연도(2019년 7월~2020년 6월) 감사보고서에는 지난해 상반기 코로나19 상황이 반영됐다. '조니워커', '윈저' 등을 공급하는 디아지오코리아의 2019회계연도 매출은 2천3억 원으로 전년보다...
스트리트 감성 담은 `시바스 리갈`…설 한정판으로 선보여 2021-01-21 15:37:45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시바스 리갈`이 파격적인 스트리트 감성을 담은 설 한정판 `시바스 12년 리미티드 기프트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대담한 그래피티 아트가 돋보이는 패키지가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비주얼 아티스트 `안드레아 로베스코`와 `안드레이 로부` 두 아티스트의 합작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 홈파티 제품 출시 2020-12-14 09:43:49
연말 홈파티족 위한 협업 굿즈 컬렉션 발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가 죠스떡볶이, 본챔스, 무신사와 손잡고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협업 굿즈 컬렉션을 출시한다. 캐주얼 패션 브랜드 ‘본챔스(BORN CHAMPS)’와 함께하는 말리부X죠스떡볶이X본챔스 콜라보레이션 굿즈 컬렉션은 올 한 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