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는 독주' 옛말… 주류업계, 알콜 도수 '40' 버린다 2014-03-13 15:12:49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임페리얼'에 이어 업계 3위를 차지하고 있다.하이트진로도 기존 '킹덤'을 대체할 새 위스키 브랜드를 내놓기로 하고 출시 시기와 브랜드 명을 검토하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지만 최근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더 부드럽게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학생 대상 '책임 음주' 캠페인 진행 2014-03-12 17:32:47
실천할 것을 약속해오고 있다.장 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는 "페르노리카 그룹은 지난 40년간 책임음주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캠페인이 대학생들 사이에 건전한 음주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페르노리카 코리아, 책임 음주 문화는 캠퍼스에서부터 2014-03-12 10:50:15
국내 위스키 업계 리더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장 마누엘 스프리에(Jean-Manuel SPRIET))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책임 음주 캠페인인 `체크-메이트` 캠페인을 2년간 지속, 캠페인 강화에 나섭니다. `체크-메이트` 캠페인은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무분별한 음주문화를 지양하고, 학생들 스스로 음주에 책임감을...
매출 속쓰렸던 위스키시장…하이트진로 '세 번째 도전' 2014-03-05 20:48:27
주력 제품 ‘딤플’을 판매하며 진로발렌타인스(페르노리카가 인수), 디아지오코리아와 함께 위스키 시장 ‘빅3’를 형성했다. 하지만 딤플 브랜드를 디아지오로 넘기고 2002년 새로 출시한 ‘랜슬롯’이 부진에 빠지며 어려움을 겪었다. 2007년 랜슬롯을 대체해 내놓은 킹덤도 지난해 스카치블루(롯데칠성), 골든블루에 밀...
'세계 1위 럼' 바카디, 때아닌 법인청산說…"전혀 사실 아냐" 2014-03-05 15:28:31
내놨다. 장 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코리아 사장은 당시 "한국 위스키 시장 상황이 녹록치 않은 만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인데 (한국 공장 매각과) 관련한 대화를 시작한 상태"라고 말한 바 있다. 바카디는 디아지오, 페르노리카와 함께 세계 3대 주류회사로 꼽힌다. 현재 국내에서는 위스키...
발렌타인, 2014 발렌타인 스노골프 챔피언십 개최 2014-01-28 09:42:20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장 마누엘 스피리에(Jean-Manuel Spriet)의 수퍼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이 지난 1월 3일부터 눈 위에서 즐기는 색다른 스포츠인 `스노골프`를 아난티 클럽, 서울과 함께 국내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월 7일(금)에는 한달 간의 여정을 마치고 `2014 발렌타인 스노골프 챔피언십`을...
페르노리카 코리아, 위스키 선물세트 출시 2014-01-16 14:40:57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장 마누엘 스프리에)가 설을 맞아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특히 이번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위스키 선물세트는 다양한 제품과 구성으로 다양한 세대를 어우를 수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수퍼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은 구정을 맞이해 다양한 가격대 별 추석...
페르노리카코리아, 설 맞이 임페리얼 선물세트 출시 2014-01-14 10:28:06
기자 ]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설 맞이 임페리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임페리얼12는 12년 500ml 용량 1본과 고급 온더락 잔 2개가 제공된다. 가격은 3만8000원이다.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인 임페리얼17은 17년 450ml 용량 1본과 고급 온더락 잔 2개로 구성됐다. 가격은 5만6000원이다.프리미엄 제품인...
순한 위스키 골든블루…'나만 잘나가' 2014-01-08 21:42:28
브랜드인 디아지오의 ‘윈저’는 11.9% 감소했고, 페르노리카의 ‘임페리얼’은 22.8%나 줄었다. 또 롯데칠성의 ‘스카치블루’도 16.5% 감소했다. 반면 부산에 본사를 둔 국산 위스키 골든블루는 지난해 판매량이 12만2595상자로 전년 대비 107.4%나 늘었다. 이 같은 추세가 계속된다면 골든블루는 2~3년 내 국내 3대...
지난해 양주소비 급감!...경기불황 여파 내리막길 질주 2014-01-08 14:28:52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지 못한 것으로 분석됐다. `임페리얼`이 주력제품인 페르노리카의 출고량은 2012년 75만920상자에서 2013년 57만9,53상자로 22.8% 줄어들어 시장평균치를 크게 웃돌았다. `스카치블루`의 롯데주류 출고량도 27만3,15상자로 전년의 32만7,549상자에 비해 16.5% 줄었다. 위스키 시장 브랜드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