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하루 114개 생기고 66개 문 닫는다 2017-07-12 17:30:47
7월 가맹사업을 시작해 39년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리아(36년), 페리카나(35년), 신라명과(33년)가 뒤를 이었다.가맹점 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는 cu로 9312개였고 이어 gs25(9192개), 세븐일레븐(7568개) 순이었다. 치킨 가맹점 중 bbq치킨이 1381개로 가장 많았다. 커피 가맹점 중에는 이디야커피(1577개)가 1위를...
[2016 가맹현황] 가맹왕 백종원…최장수 림스치킨·최다가맹점 씨유(종합) 2017-07-12 14:01:33
독식 치킨업계 BBQ·페리카나·네네치킨 순…커피는 이디야·카페베네·엔제리너스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수많은 브랜드가 뜨고 지는 한국 프랜차이즈의 평균 사업 기간은 5년이 채 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12일 발표한 '2016년 가맹본부 정보공개서 등록 현황'에 따르면 작년...
[2016 가맹현황]'가맹왕' 백종원…최장수 림스치킨·최다가맹점은 CU 2017-07-12 10:00:11
독식 치킨업계 BBQ·페리카나·네네치킨 순…커피는 이디야·카페베네·엔제리너스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수많은 브랜드가 뜨고 지는 한국 프랜차이즈의 평균 사업 기간은 5년이 채 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12일 발표한 '2016년 가맹본부 정보공개서 등록 현황'에 따르면 작년...
'와사비의 변신'…식음료업계, 치킨서 라면까지 와사비 열풍 2017-06-20 11:10:30
어우러져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페리카나는 후라이드 치킨에 고추냉이 시즈닝을 뿌린 신메뉴 '와사비톡'을 선보이며 치킨업계 최초로 와사비맛을 내놨다. 마요네즈와 후라이드 치킨의 느끼한 맛을 와사비로 잡겠다는 계산이다.실제 초밥에서도 참치뱃살 등 기름진 재료의 느끼함을 잡기 위해 와사비가 쓰이고...
[천자 칼럼] 치킨 싸움 2017-06-18 17:50:25
치킨을 선보였다. ‘시장 통닭’의 진화다. 1981년 페리카나의 양념치킨도 나왔다. 원조격인 미국 kfc가 1984년 한국에 진출했다. 이후 간장치킨, 찜닭, 불닭, 파닭, 마늘치킨, 숯불바비큐, 오븐치킨 등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졌다. ‘치맥(치킨+맥주)’ 열풍까지 더해졌다.그 결과 공정거래위원회에 등...
대한민국 치킨의 사회적 지위...치느님 '백일야화'에서 `올린 놈, 내린 놈, 눈치보는 놈` 2017-06-17 18:06:00
돌이켜보자. 처갓집 양념통닭, 멕시칸, 멕시카나, 페리카나, kfc, 파파이스, bbq, 교촌치킨, 네네치킨...마니아가 아니더라도 가만히 앉아서 읊을 수 브랜드가 10여개는 훌쩍 넘는다. 뿐만 아니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한국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치킨을 꼽고, 중국인 단체 수백명은 한국을 찾아 한 날 한 시에...
신한은행·귀뚜라미보일러·AXA다이렉트 등 '브랜드 추천 1위'(종합) 2017-06-16 14:23:15
굽네치킨 │교촌치킨, 네네치킨, 페리카나, BBQ, BHC치킨│ │ 점 │ │ │ ├───────┼─────┼───────────────────────┤ │ 생명보험 │ 한화생명 │교보생명, 동부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미래│ │ │ │에셋생명, 삼성생명, 신한생명 │ ├──...
귀뚜라미·비비안·스킨푸드 등 '브랜드 추천 1위' 2017-06-16 06:00:16
굽네치킨 │교촌치킨, 네네치킨, 페리카나, BBQ, BHC치킨│ │ 점 │ │ │ ├───────┼─────┼───────────────────────┤ │ 생명보험 │ 한화생명 │교보생명, 동부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미래│ │ │ │에셋생명, 삼성생명, 신한생명 │ ├──...
‘광고 요정’ 김소현, 치킨 광고까지 섭렵…특유의 사랑스러운 표정 눈길 2017-05-04 09:13:50
페리카나 관계자는 “배우 김소현은 러블리하고 청순한 이미지로 전 연령대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고 최근 꾸준한 작품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최선을 다 하는 모습을 보여준 만큼 페리카나의 신제품과 브랜드에 적합한 모델이다”며 모델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최근 진행된 광고 촬영현장에서 김소현은 특유의 환하고...
'가맹점은 죽을맛인데'…치킨프랜차이즈 본사들 매출 날았다(종합) 2017-04-19 09:03:09
크게 벌렸다. 이 밖에 멕시카나(507억→521억 원), 페리카나(397억→438억 원), 처갓집양념치킨(434억→485억 원) 등 주요 프랜차이즈들의 매출도 대체로 증가했다. 네네치킨은 거의 유일하게 매출이 전년보다 7%가량 줄어든 567억 원에 그쳤으나, 지난해 말 출시된 신메뉴의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올해는 매출이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