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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사과·배 강세 불가피…수입은 검역 협상해야" 2024-03-07 16:00:01
계속될 것이라는 뜻이다. 명절 성수품 공급이 평시의 2배 넘는 수준으로 늘어나 설 이후 사과·배 저장 물량은 다소 부족한 상황이라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송 장관은 사과를 수입해서 가격을 떨어뜨릴 수는 없느냐는 질문에 "작년 사과 작황이 나빠 올해 가격이 높다고 바로 사과를 수입해 효과를 낼 수 있는 건 아니다"...
[토요칼럼] '정해진 미래'는 없다 2024-03-01 17:50:45
큰 문제는 동부전선이었다. 전운이 고조되면서 독일은 평시 전력을 13만6000명에서 89만 명으로 확대했지만, 1914년 말 조성될 예정이었던 러시아의 상비군 규모는 무려 150만 명에 달했다. 동맹국인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병사까지 합쳐봐도 러시아보다 30만 명이나 부족했다. 러시아는 1916~1917년 병력을 200만 명...
세븐틴 에스쿱스 군 면제 "십자인대 파열로 5급 판정" 2024-03-01 12:04:54
5급으로 판정받았다"고 전했다. 전시근로역은 평시에는 병역 의무가 없고 전시 상황에서만 군사 업무를 지원하게 돼 있다. 1995년생으로 올해 29세인 에스쿱스는 현역 판정 기준으로는 연내 입대해야 했다. 에스쿱스는 지난해 8월 무릎을 다쳐 수술받은 뒤 재활 치료에 집중하며 휴식기를 가졌다. 그는 신체에 무리가...
현대차도 포기한 100층…수도권 초고층 사업 먹구름 2024-02-29 17:33:21
만들어야 하는데 이런부분은 해당공간을 평시에는 비워야 합니다. 건축물 높이가 높아질수록 건축물의 기초를 좀 더 굳건하게 만들거나 또는 구조적 안정성을 좀더 높여야 합니다. 광고나 브랜딩 효과누리기 위해 초고층 사업 계획하지만 경기상황 등에 따라서 효율성 중심으로 변경해야합니다] 상황이 이렇자 강남에 금...
'만원 사과'에 한숨 푹...정부 나섰다 2024-02-27 16:24:30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등심, 국거리, 불고기류 등을 평시보다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한돈 할인 행사도 다음 달까지 진행해 소비자들은 전국 마트 등에서 국내산 돼지고기를 20∼4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유통업체와 함께 국내산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기후변화로 잦아진 홍수…환경부 '하천 정비' 선두에 섰다 2024-02-27 15:47:31
수 없었다. 원인은 금강 본류에 있었다. 평시라면 봉황천의 물이 금강 본류로 합류하여 흘러 내려갔어야 하지만, 집중 호우로 불어난 본류의 물로 인해 수위가 높아지면서 지류인 봉황천의 수위도 함께 올라간 것이다. 문제는 본류 하천인 금강의 제방이 충분히 정비돼 있었음에도 합류 지점 지방하천의 제방 높이는 부족했...
정부, 농산물 물가 안정에 예산투입…사과·배 40% 할인 지원 2024-02-27 14:00:04
평시보다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한돈 할인 행사도 다음 달까지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행사 기간 전국 마트 등에서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20∼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유통업체와 함께 국내산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18개 마트에서는 오는...
"비싼 사과 대신 바나나"…정부, '수입과일' 2만톤 푼다 2024-02-27 14:00:02
양지, 불고기·국거리가 평시보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축산물은 소·돼지·닭고기 모두 수급 상황이 안정적인 상태다. 계란의 경우 2월 하순 기준 30구 가격이 6787원으로 전년 대비 8.4% 뛰었지만, 정부는 생산량이 늘어나면서 산지 가격이 떨어져 소비자가격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마오쩌둥 시대의 유산' 中기업 사내 예비군 부대가 돌아왔다 2024-02-21 08:26:09
여러 우유 회사를 소유한 이리가 '평시에는 봉사하고, 비상시에는 대응하며, 전시에는 싸우는' 방위군을 구축하고 있다"고 보도한 뒤로 알려졌다. 사내 인민무력부 조직은 민병대와 유사한 예비군 부대다. 마오쩌둥 집권 시기 민병대는 정규군인 인민해방군과 함께 군대 조직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마을...
[기고] 해상교통로 봉쇄 위협 현실화…해양전략 대전환 시급하다 2024-02-15 17:43:03
전·평시 국가의 생존을 위해 반드시 확보해야 할 해상보급로이자 국익과 번영의 생명선이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8년 산업연관표 통계자료에 따르면 해상교통로 차단 시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하루 6520억원이다. 한 달이면 19조5000억원, 1년이면 234조7000억원에 달한다. 이번 사건은 국내총생산의 84%를 무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