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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주가, 실적 우려 과도하게 반영...목표가 26만원 유지" 2024-04-17 09:15:42
포시마크 광고 매출 증가 등 커머스 전체 실적은 전 분기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연구원은 "중국 커머스 플랫폼에 대응하여 단기적으로 동사의 점진적 수수료율 인상 정책 고수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며 "커머스향 마케팅비 또한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중국 커머스 플랫폼들의 공격적인 국내...
"네카오, 핵심 사업 지켰네"…실적 걱정했는데 '견조한 성장세' 윤곽 2024-04-08 11:52:52
간 거래(C2C) 플랫폼 포시마크의 광고 매출이 증가한 데다 도착보장 서비스 수익화 효과가 반영되면서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같은 기간 카카오의 컨센서스는 매출 2조581억원, 영업이익 138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8.3%, 영업이익은 94.7% 늘어나는 셈이다. 카카오의 전체 광고 부문...
'거래 수수료 0원' 당근마켓, 8년 만에 흑자 냈다 2024-03-29 18:34:53
않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중고 거래 플랫폼 포시마크가 거래 건당 20%의 수수료를 매기는 것과 대조적이다. 이 때문에 지난해 초만 해도 무료를 앞세운 당근이 적절한 수익 모델을 찾지 못해 장기 적자의 늪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적지 않았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수천만 명의 이용자를 모으는 데까진 성공했지만, ...
"네이버, 中 플랫폼 국내 진출로 우려" 2024-03-25 08:49:46
하향 조정했다. 남효지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포시마크를 제외한 거래액 성장률은 4.9%로 시장 성장률(10.6%)을 하회했다"며 "이에 커머스 사업에 대한 우려가 짙어지며 네이버 주가가 연초 이후 16%가량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 플랫폼들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해외 직구 쇼핑몰은 거래액 규모가 작아...
SK증권 "네이버, 알리 국내 진출에 커머스 사업 우려…목표가↓" 2024-03-25 08:35:54
"지난해 4분기 포시마크를 제외한 거래액 성장률은 4.9%로 시장 성장률(10.6%)을 하회했다"며 "이에 커머스 사업에 대한 우려가 짙어지며 네이버 주가가 연초 이후 16%가량 하락했다"고 짚었다. 이어 "중국 플랫폼들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해외 직구 쇼핑몰은 거래액 규모가 작아 네이버가 수취하는 수수료 규모가 크지...
네이버 최수연 대표 취임 2년…안정적 조직 성장 견인 2024-03-14 07:16:52
거래) 플랫폼 포시마크를 인수했으며, 곧이어 생방송 상거래(라이브 커머스) 기능 '포시 쇼'와 네이버의 이미지 검색 기술을 적용한 '포시 렌즈'를 잇달아 출시하며 운영 효율화에 집중했다. 또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하고, 네이버톡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 등을 선보이며 젊은...
[오늘시장 특징주] NAVER(035420) 2024-03-08 17:40:00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네이버는 포시마크 인수를 마무리 지으며 이익률 악화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이는 네이버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현재 투자 심리는 여전히 위축되어 있으며, 이는 네이버의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
年매출 1兆 남양유업, 배당 고작 8억…'주주 푸대접'에 발목잡힌 증시 2024-02-06 18:57:50
플랫폼 포시마크를 인수할 때 포시마크 공시에 네이버 IR 담당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기재돼 있었다”며 “국내 기업이 투자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여주는 사례”라고 지적했다.IR 하는 회사, 4분의 1 미만주가순자산비율(PBR)이 낮은 기업 중에는 꼬박꼬박 현금을 벌어들이는 ‘현금 부자’ 기업이거나 특정 분야의...
"네이버 올해 매출 10조 달성할 것" 2024-02-05 09:05:22
콘텐츠 부문 적자의 축소"라고 짚었다. 크림, 어뮤즈, 포시마크 등 적자 사업부를 제외한 서치플랫폼 및 커머스 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률이 각각 0.5%, 14.8%였으나 이들 부문의 영업이익 성장률은 18%였다. 이 같은 이익 성장은 대부분 비용 통제에 따른 것으로, 올해 광고 업황이 개선되고 커머스 수수료율을 인상할 경...
하이투자증권 "네이버 올해 매출 10조 돌파…콘텐츠 적자축소" 2024-02-05 08:49:24
분석했다. 크림, 어뮤즈, 포시마크 등 적자 사업부를 제외한 서치플랫폼 및 커머스 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률이 각각 0.5%, 14.8%였으나 이들 부문의 영업이익 성장률은 18%였다. 이 같은 이익 성장은 대부분 비용 통제에 따른 것으로, 올해 광고 업황이 개선되고 커머스 수수료율을 인상할 경우 추가로 2천억원 규모의 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