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미얀마 음료시장 진출…현지 합작법인 설립 2014-01-29 09:52:32
함께 글로벌 음료기업인 펩시코와 손잡고 펩시콜라, 세븐업, 미린다 등의 제품을 출시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한국에서도 펩시 제품의 유통을 맡고 있으며 2010년에는 필리핀펩시(pcppi)사를 인수해 필리핀 음료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미얀마 음료시장의 규모는 연간 1500억 원으로 해마다 두...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신흥국을 혁신의 지렛대로…아시아 유통판도 바꾸는 롯데 2013-10-11 07:00:55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필리핀펩시(pcppi)를 인수해 동남아 시장에 진출했다. 이 밖에 전 세계 40여개국에 각종 주류와 음료를 수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1998년 베트남에 첫 진출해 현재 14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베트남에서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과 인도네시아,...
롯데칠성, 원가개선·비용통제…수익성 돋보여-HMC 2013-09-26 07:38:12
아사히주류, 씨에이치음료, 필리핀 펩시 등 주요 계열사 이익 개선 등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정 애널리스트는 "3분기까지 음료부문 가격인상 효과를 제외한 물량 성장이 없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가격인상 효과가 사라지는 4분기 이후 음료 부문의 매출 둔화 가능성은 크다"며 따라서 연간 연결 매출 성장률은 1.4%에...
[비즈&라이프] 신흥국 진출땐 선진국서 통한 제품·서비스 조금만 바꾸면 성공? 2013-08-13 17:37:58
현지 사정에 정통하다는 본원적 강점을 활용하는 것이다. 필리핀의 국민 패스트푸드 업체 졸리비(jollibee)가 맥도날드에 승리한 것이나, 멕시코 최대 식품업체 그루포 빔보(grupo bimbo)가 펩시에 판정승을 거둔 성공 요인도 소비자 입맛과 물류 측면에서 자국 소비자를 사로잡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존디어의 교훈 ...
[마켓인사이트] 광장 구대훈, 3조 넘게 성사 '빅딜'전문 2013-07-10 17:26:00
그린손해보험 매각, 롯데칠성음료의 펩시콜라 필리핀 지분 인수 등 대형 거래를 자문했다. 구 변호사의 고객사 관계자는 “해박한 법률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요구사항에 적절하게 대응하면서 임기응변에도 강하다”며 “주말이나 야간에 업무를 협의했을 때 성실하게 응대하는 점도 신뢰를 주는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불황 늪에 빠진 대기업] 대기업도 계열사·부동산 팔아 '연명'…자산세일 3배 급증 2013-07-10 17:14:53
의지가 강했다. 롯데칠성은 필리핀 펩시콜라 제조업체인 pcppi 지분 34.4%를 사들여 최대주주가 됐다. 이랜드는 미국 스포츠 브랜드인 k·swiss(케이스위스)를, lg생활건강은 일본 건강식품 통신판매업체 에버라이프를 인수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cj게임즈는 터키 1위 게임 퍼블리싱 업체인 조이게임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롯데, 중국·인도·인도네시아 등 공략 2013-05-06 15:29:05
인수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2010년에는 필리핀펩시(pcppi)를 인수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롯데리아는 199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베트남에 141개, 인도네시아에 19개, 중국에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외국 외식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얀마 1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