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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주주연대 "한국알콜, 배당금 6배 올려야" 2023-02-13 17:16:08
소액주주연대가 한국알콜을 대상으로 한 주주행동에 가세했다. 1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한국알콜 소액주주연대는 14일 주주제안을 접수하기 위해 주주들로부터 의결권을 위임받고 있다. 지금까지 확보한 지분은 약 1.5%다. 소액주주연대는 △배당금 확대 △지배구조 개선 △자산 재평가 등을 요구하는 주주서한을 회사 측에...
한국알콜 소액주주, 주주행동 가세…"내부거래 끊어라" 2023-02-13 15:05:10
트러스톤자산운용에 이어 소액주주연대가 한국알콜을 대상으로 한 주주행동에 가세했다. 1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소액주주연대는 오는 14일 주주제안을 접수하기 위해 주주들로부터 의결권을 위임받고 있다. 지금까지 확보한 지분은 약 1.5%다. 소액주주연대는 △배당금 확대 △지배구조 개선 △자산재평가 등을 요구하는...
[월드컵] 후끈 달아오른 응원 열기…유통업계 특수 '톡톡' 2022-11-25 11:14:51
시작되며 특수를 누리고 있다. 편의점 CU는 25일 한국과 우르과이전이 열린 전날 맥주 매출이 지난주 같은 요일보다 194.6%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후 7∼9시 매출이 전날 맥주 매출의 60%가량을 차지해 축구 경기를 위해 편의점을 방문한 소비자가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또 4년만에 거리응원이 열린 광화문 일대...
[월드컵] "카타르 특수 잡아라"…유통업계, '집관족' 공략 프로모션 2022-11-17 10:16:26
밝혔다. '쿠팡 온리 야식', '로켓직구 인기스낵', '비알콜음료', 'TV기획전' 등으로 구성됐으며 늦은 저녁 집에서 경기를 관람할 소비자를 겨냥했다고 쿠팡은 설명했다. 'TCL 대형 TV', '붉은 악마 머리띠' 등을 기획 판매한다. 세븐일레븐도 모바일앱 프로모션 등 다...
[시사이슈 찬반토론] 서울시에 '한강공원 금주구역' 조례 제정 요구, 필요한가 2022-10-17 10:00:12
선진사회를 이룬 데는 그런 이유가 있다. 다만 이렇게 가는 데는 비용과 대가가 필요하다는 점도 잘 인식할 필요가 있다. 쓰레기통을 더 비치하고, 한강공원 내 편의점 등에서 고(高)알콜 주류 판매에 제한을 두는 것도 대안이 된다. 눈앞의 현상이 불편하고 눈살이 찌푸려진다고 그때마다 강제 금지 규정을 남발하다가는...
"거인의 등에 올라타라"…큰손들 따라 저평가株 담아볼까 2022-10-16 17:53:01
있다. 트러스톤자산운용은 BYC(8.13%) 태광산업(6.05%) 한국알콜(5.14%) 등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테이팩스(8.74%) 등에 주력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이 보유한 골프존과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주식 가치는 지난 14일 종가 기준 1154억원에 달한다. 골프존은 국내 1위 스크린골프업체다. 골프 인구가 급증하면서 2019년...
"술 취하기 싫다'…무알콜 맥주 잘나가더니 '이 제품'도 인기 2022-09-21 14:45:40
알콜 제품으로 나뉜다. 마켓컬리에서는 칭따오와 하이네켄 등 논알코올 맥주가 인기였으며 와인과 칵테일 등 무알코올 제품도 2배 가까이 잘 팔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 따르면 전 세계 무알코올 음료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23%의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켓컬리는...
롯데, '처음처럼 새로' 출시…진로·원소주와 소주 시장서 맞붙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9-01 10:38:58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다. 알콜에 물을 탄 희석식 소주이긴 하지만 여기에 증류식 소주도 소량 첨가해 증류식 소주의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도수는 16도. 출고가는 한 병(360mℓ)에 1095.6원으로 처음처럼(1162.7원)보다 저렴하다. 다만 판매 가격은 유통 채널별로 다를 수 있다. 내년...
"폭탄주 마시다 비만"…술 포기 못 하는 다이어터들 '희소식' 2022-08-22 21:00:02
한국주류산업협회·한국주류수입협회·한국막걸리협회·한국수제맥주협회 등 6개 주류협회는 이르면 이달 중 식품의약품안전처·공정거래위원회·소비자단체협의회와 '주류 제품의 열량 자율표시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식약처는 이 협약에 연 매출액 120억원 이상 주류 업체 대부분이 참여한다고 ...
"술 마시는 사람이 없다"…벼랑 끝 日 주류업계 살린 구세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05 07:25:59
술 못 마시는 사람을 뜻한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의 주인공이 술을 거절할 때 이 단어를 쓴다. 유명 작가이자 투자가인 저자 후지노 히데토는 "술을 안 마시는 게코들의 수요를 이끌어 내는 것으로만 3000억엔 이상의 거대시장이 생겨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일본 주류회사들이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