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에스엠씨그룹,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서 2관왕 2021-07-26 10:49:21
기자] 더에스엠씨그룹은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최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이노베이션부문 대상, 통합마케팅부문 은상을 달성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상반기 동안 진행된 우수한 캠페인을 발굴, 시상하는 어워드로 더에스엠씨그룹은 폭스바겐코리아와 함께...
아리랑TV, 국제방송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기획포럼 개최 2021-07-14 17:53:33
DWA에서 오랫동안 미얀마저널리즘연구소 설립을 후원했으며, 공동체라디오 설립을 위해 기술 및 경영, 재원을 지원했다. 소수민족인 몬(Mon)족 자치주에서는 미얀마 국영방송과 공동으로 두 번째 공동체라디오를 설립함으로써, 미얀마에서 라디오 운영기술을 독일식 표준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했다. 또한 미얀마 군부의...
"돈 내고 콘텐츠 보세요"…네이버 vs 카카오 '구독채널' 격돌 2021-05-21 06:31:02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독 서비스가 톡비즈(카카오톡 기반 광고 및 커머스 사업)의 중장기 성장동력을 한층 강화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탄력 붙는 구독 서비스 시장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2016년 25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40조1000억원으로 4년간 55% 성장했다. SK텔레콤은 최근 1분기 ...
'불가리스 코로나 억제' 남양유업 무리수 2주, SNS '급반전' 2021-04-29 06:00:04
온라인쇼핑몰에서 불가리스 제품이 품절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났지만, 단기에 그쳤다. 해당 연구결과의 신뢰도가 낮다는 지적과 함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남양유업을 식품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하며 분위기는 급반전됐다. 식약처는 지난 15일 남양유업의 발표가 순수 학술 목적이 아닌 자사 제품...
[현장이슈] 시니어 산업 변화 가져오는 스타트업…홈케어뿐만 아니라 교육·취업 연계까지 2021-04-09 17:45:05
취업연계까지 이뤄내는 스타트업 한국시니어연구소는 노인장기요양등급을 받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요양센터를 운영하는 실버테크 스타트업이다. 이곳에서는 자회사 형태로 운영 중인 요양보호센터에서 근무할 중장년·시니어 요양보호사를 고용해 실제로 고용창출까지 이어지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앞서 ...
전략과 구력의 싸움…'미중 고위급회담' 누가 이겼을까? [더 머니이스트-Dr. J’s China Insight] 2021-03-23 07:05:09
있습니다. 한국, 미국, 중국의 2라운드 전쟁에서 “닭”이 되면 안됩니다. 미중의 2라운드 전쟁에서 어부지리를 할 것인지 닭이 될 것인지는 우리의 선택이고 결과도 우리가 책임져야 하는 사안입니다. 미국의 창과 중국의 방패의 방향을 정확이 보고 대응을 해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최대시장이자 여차하면 사드 보복의...
굿닥터네트웍스, 연말을 맞아 보육원에 과자 3만 봉지 선물 2020-12-30 17:39:29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도 활동하면서 최근 발간한 `광고의 8원칙` 도서가 교보문고 종합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작가로서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경제가 어렵지만 이런 때일수록 더 많은 분이 보육원에 후원의 손길을 내밀어 주기를 바란다고 전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바이브컴퍼니 "인사이트 발굴 '썸트렌드' 확대…삼성전자도 15년 장기고객" 2020-10-12 14:16:31
기업공개(IPO)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2010년부터 시작된 썸트렌드는 400여개 이상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도 연간 4억원 이상을 내고 있고, 방송사와 각종 금융회사에서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썸트렌드는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서비스다. 전체 시장점유율 27%로 삼성전자도 15년...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패션·뷰티 부문 (1) 2020-09-29 17:00:15
국제기구인 IVI국제백신연구소를 후원하고 있다.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에스 판매금액 일부를 지원한다. ‘제품 한 개를 구입하면 한 명을 구한다’는 라비다 119 캠페인을 통해서다. 코리아나화장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다양하게 소통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기술의 진화…미래 직업은 어떻게 변할까 2020-09-28 09:01:13
광고 관련 업무 전반을 대행해 유튜버 등이 양질의 콘텐츠 생산에 집중하도록 돕는 ‘크리에이터 광고 관리사’, 고령자들이 농촌에서 스마트농장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실버 리부터(rebooter)’, 지역사회 문제를 공공·민간·시민협력을 통해 해결하도록 이끄는 ‘적정기술 리빙랩 전문가’….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