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리아한복미인선발대전 2024, '진'에 임영근 2024-03-18 14:07:35
훌륭한 문자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이 불고 있다. 그런 대한민국이 항상 자랑스러웠는데, 그런 자랑스러운 한국의 아름다움의 상징인 한복 미인이 되어 한복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서 정말 자랑스럽고 소중하고 행복하다” 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한 초국경 사업에 뛰어들었다. 라쿠텐은 한류의 인기를 활용해 한국 상품을 자국 시장에 소개하는 역직구는 물론 국내 고객에 일본 여행상품 등을 판매하는 직구 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초국경 이커머스 사업은 아직 국내에 절대 강자가 없다는 점에서 기회를 엿보는 움직임이 있다"며 "국내 시장...
천정부지 치솟은 K 콘텐츠 제작비…'버블' 폭발 경고등? 2024-03-17 07:00:02
"전반적 퀄리티는 저하…재조정기에 심층분석 이뤄져야 한류 지속"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 배우 A씨의 지상파 출연료는 16회에 16억원, 회당 1억원이었다. 그러다 주가가 오른 A씨는 넷플릭스에서 '콜'을 받았다. 8회짜리 오리지널 시리즈를 총 16억원에 계약했다. 회당 몸값은 2억원으로 급등한 셈인데,...
[특파원 시선] 수련 인구 10만명…베트남의 '한류 원조' 태권도 2024-03-16 07:07:01
통틀어 한류의 인기가 가장 높은 나라다. 한류의 대표 선수라 할 K팝 인기가 날로 치솟으면서 한국 유명 아이돌의 노래와 춤을 배우면서 향후 가수의 꿈을 키우는 젊은이들을 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이들 중에는 각종 행사에 출연해 최신 K팝 춤과 노래를 관객들에게 선보이면서 생계를 꾸려나가는 경우도 있다. 지난해...
[한경에세이] 주체성을 수반한 창조성으로 2024-03-15 18:11:15
‘한류’라는 명칭 아래 지금 전 세계를 이끌고 있다. 그러나 필자는 한류가 ‘모방성을 수반한 글로벌 창조성’에서 ‘주체성을 수반한 글로벌 창조성’으로 재도약할 필요성이 있다고 느낀다. 한국 문화가 전 세계 중심의 당당한 한 축으로서, 앞으로도 지속해서 오랫동안 발전해 나가기를 바라는 작은 소망에서 말이다.
'12m 이색 김밥' 화제…"한국 좋아요" 2024-03-15 05:27:41
멕시코 한류 팬들이 '이색 김밥'을 만들어 화제다.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멕시코 주민들은 지난 13일 오후(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 있는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에서 한국·멕시코 우정 김밥 만들기 행사를 했다. 참가자들은 올해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개원 12주년을 기념해 더 자두의 '김밥' 노래를 들으며...
"우정 나눠요" 멕시코 한류 팬과 함께 만든 '12m 김밥' 2024-03-15 02:46:34
"우정 나눠요" 멕시코 한류 팬과 함께 만든 '12m 김밥'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개원 12주년 기념해 이색 행사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멕시코 한류 팬들이 한국과 멕시코 간 돈독한 우의를 바라는 의미로, 멕시코 식재료를 활용해 '이색 김밥'을 만들었다.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멕시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문화예술(Feel)로 세상을 채우는(Fill) 온오프라인 문화예술 플랫폼 ‘필더필’ 2024-03-15 00:23:04
중심 탄탄한 충성고객을 기반으로 한류열풍과 함께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더필은 지난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겹살·치킨 아니었다…해외 인플루언서 '최애 K푸드' 정체 2024-03-14 15:55:15
한류문화 콘텐츠(48.2%)’, ‘편의시설(31.5%)’을 먼저 떠올린다고 응답한 것과 다소 차이가 있다는 분석이다. 서울의 관심 지역을 꼽는 답변을 통해서도 국내외 인플루언서의 서울에 대한 인식의 차이점이 있었다. 국내외 인플루언서 모두 ‘성수, 홍대 등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과 ‘인사동, 북촌한옥마을 등...
"김은희·오정세 보자"…한류팬 북새통 이룬 로마 대학 2024-03-14 05:05:05
"김은희·오정세 보자"…한류팬 북새통 이룬 로마 대학 伊 최고 명문 라 사피엔차대서 K-콘텐츠 열풍 비결 소개 이탈리아 첫 한국 드라마 페스티벌 14일 소렌토서 개막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대본을 쓰지 않으면 불안해요. 경쟁에서 질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죠. 그런 치열함이 원인인 것 같아요." (김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