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1, CGV와 손잡고 '베이스 캠프' 늘린다 2024-03-26 10:41:12
새로운 한류를 이끄는 협력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e스포츠와 연계한 새로운 공간 모델을 검토 중”이라며 “e스포츠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T1, 슈퍼플레이와 긴밀히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관우 슈퍼플레이 대표는 “세계 최고의...
K-POP 즐기면서 배우자, 체험프로그램 등장 2024-03-25 16:51:36
등장했다. K유니버스(대표 이창호)는 한국을 여행 온 한류 팬이나 국내 일반 학생들이 같이 어울려 K-POP을 배우고 배운 것을 직접 화려한 무대를 배경으로 자신의 짧은 공연 영상(쇼츠)도 찍어 보는 참여형 KPOP 체험 프로그램 "K유니버스 오픈클래스'를 31일 정식 오픈한다. 'K유니버스 오픈클래스'는...
올해 255조원 '역대급' 무역보험으로 '수출 7천억달러' 지원 2024-03-25 13:30:01
26조원을 지원하고, 최근 한류 확대에 따라 수출 증가 추세인 농수산식품(5조원)과 화장품(1조원) 등 유망 소비재 분야에 18조원을 공급한다. K-콘텐츠를 제작하는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을 대상으로는 제작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중소·중견기업의 자금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는 총...
한·EU 디지털 통상협정 3차 협상…'입장차 좁히기' 2024-03-25 11:00:06
장벽을 낮추는 것이 전통 제조업에서부터 '한류'로 대표되는 콘텐츠 산업에 이르기까지 우리 기업에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다는 판단에서 세계 디지털 규범 제정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3차 협상에서 양측은 세부 조항별 논의를 통해 양측의 입장을 확인하고, 입장차를 좁혀 협상 진전을 모색할 계획이다. 산업...
외국인 유학생 특화 정보제공 플랫폼 운영사 쿠랩,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글로퍼 1기‘ 운영 협약 체결 2024-03-22 12:10:44
학업, 진로, 생활 정보를 국적별로 제공하는 플랫폼, 한류(Hanliu)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한류(Hanliu)는 중국 국적의 유학생 대상 서비스이며, 중국 유학생들에게 특화된 유학생활에, 필수적인 학업, 진로, 생활 정보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 평가, 강의 평가 등과 같은 학업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문체부, 일본 3대 도시서 골든위크 겨냥 'K-관광' 세일즈 2024-03-22 09:08:19
한류스타 토크쇼'에 참여해 안동 월명담, 합천 황매산 등 드라마 속 관광 명소를 소개한다. 일본 케이-관광 로드쇼는 여름휴가 수요를 겨냥해 5∼6월 삿포로와 나고야, 오사카에서도 진행된다. 장 차관은 "이번 주 일본 오타니 쇼헤이 야구선수의 서울 경기로 많은 일본인이 한국을 찾았다"며 "올해 일본은 주말을...
일본서 제작한 한류드라마 열풍…'日 여심' 사로잡은 韓 문화 2024-03-21 18:53:54
내 한류 팬이 10~30대로 확장되면서 드라마, 음식, 한국어 등이 독자적인 문화가치로 정착하기 시작했다”며 “이제는 한국 자체가 문화가 됐다”고 평가했다. 드라마 내용 측면에선 과거 한류 콘텐츠의 ‘성공 방정식’을 그대로 따라 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나카지마 게이스케 TBS 프로듀서는 드라마 소개에서 “일본과...
"한국 남자 마음 알고 싶어요"…日 2030 여성들 몰렸다 2024-03-21 16:40:43
내 한류 팬이 10~30대 젊은 층으로 확장되면서 드라마, 음식, 한국어 등이 독자적인 문화가치로 정착되기 시작했다”며 “이제는 한국 자체가 문화가 됐다”고 평가했다. 드라마 내용 측면에선 과거 한류콘텐츠의 ‘성공 방정식’을 그대로 따라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나카지마 게이스케 TBS 프로듀서는 드라마 소개에서...
라면 수출 날개 달았다…100개국 달해 2024-03-21 07:13:51
라면이 외국으로 많이 수출되는 것은 K-팝이나 K-푸드과 같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커졌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2020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을 비롯한 K-영화, K-드라마에는 라면이 자주 등장한다. 또 코로나19를 겪으며 외국에서 한국 라면이 한 ...
2월 라면 수출액 '사상 최대'…올해 10억달러 돌파 유력 2024-03-21 06:01:01
외국으로 많이 수출되는 것은 K-팝이나 K-푸드과 같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커졌기 때문이다. 지난 2020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을 비롯한 K-영화, K-드라마에는 라면이 자주 등장한다. 또 코로나19를 겪으며 외국에서 한국 라면이 한 끼 식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