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뷰티 ETF' 상장 2024-04-16 09:42:58
있다. 특히 외국인 쇼핑 및 의료 관광 확대 등으로 뷰티 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해외 시장에서는 대중음악, 음식, 드라마 등 한류 열풍이 유행처럼 번지며 ‘K-뷰티’ 수출 통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중국에 한정됐던 K-뷰티 열풍은 이제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 확대됐다. 화장품 외에도 필러, 보톡스 ...
HLB생활건강, 인도네시아시장 '정조준'…콤부차 미스트 등 6종 공식 론칭 2024-04-15 13:33:38
한류 문화 행사 등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K-POP 문화 행사인 'K-Circle Dance'에서 처음으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인도네시아 소비자들과 직접 대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우세용 HLB생활건강 이사는 "이번에 수출한 제품 가운데 콤부차 미스트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충남도, 체코·헝가리 ‘중동부유럽’ 기업 진출 지원 본격화 2024-04-10 11:14:08
식료품, 뷰티, 생활용품 등 소비재 관련 기업을 중심으로 개척단을 꾸려 오는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두 국가를 방문, 제품 홍보와 수출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유럽 동부 중앙에 위치한 체코·헝가리는 유럽 시장 진출 관문으로 전략적 가치를 보유한 국가로 주목받고 있다. 헝가리는 민생경제를 최우선으로 하는 정부...
'구독자 128만명' 韓유튜버, 일본 홀렸다…'잭팟' 터진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6 20:03:50
K뷰티 재도약 배경으로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품질 경쟁력과 한류를 꼽고 있다. K팝과 K드라마 등을 통해 등장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출품과 수출국이 다변화됐다는 진단이다. '인디 브랜드'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 흥행도 돋보인다. 세계적으로 불황형 소비가 확산하면서 가성비(가격 대비...
신세계免 "1~2월 동남아 관광객, 뷰티 매출 30% 증가" 2024-03-31 14:55:36
따르면 1~2월 동남아시아 국적 개별관광객 뷰티 상품 매출은 코로나19 전인 2019년과 비교해 3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동남아시아 관광객 입국 규모는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못했지만, 이들의 화장품과 향수 구매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남아시아 관광객의 카테고리별 지출 순위에서도...
신세계면세점 "K-콘텐츠 열풍에 동남아 관광객은 화장품 담았다" 2024-03-31 09:45:15
1∼2월 동남아시아 국적 개별관광객의 뷰티 상품 매출이 코로나19 전인 2019년과 비교해 30%가량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동남아시아 관광객의 입국 규모는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못했지만, 이들의 화장품·향수 구매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관광객의...
1∼2월 'K-뷰티' 수출 날았다…美 70%↑·日 31%↑, 中도 상승세 2024-03-31 08:00:01
화장품 입지는 한류의 일상화와 함께 더욱 공고해지고 있다. 한국 화장품의 일본 내 점유율은 2022년 23.4%를 기록해 전통의 화장품 강국인 프랑스를 처음으로 제치고 1위에 올랐다. K-뷰티 수출이 다시 한번 비상하기 위해서는 중국, 미국, 일본 등 전통적인 대규모 수출국 외에 아세안, 대양주, 중동, CIS(독립국가연합)...
문체부, 일본 3대 도시서 골든위크 겨냥 'K-관광' 세일즈 2024-03-22 09:08:19
로드쇼를 통해 일본인들의 관심이 높은 케이-팝, 미용(뷰티), 한식 등 다양한 체험 관광 콘텐츠를 알리고 골든위크 기간 일본인 방한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명예 한국관광 홍보대사이자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배인혁은 '한류스타 토크쇼'에 참여해 안동 월명담,...
문체부, 스타벅스와 한국방문의해 홍보…"10대 매장서 현판식" 2024-03-19 17:01:57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체부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앞으로도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 페스티벌' 등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민간과 협업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삼겹살·치킨 아니었다…해외 인플루언서 '최애 K푸드' 정체 2024-03-14 15:55:15
1순위도 ‘뷰티·패션’이었다. 국내 인플루언서는 ‘축제·오락 등 다양한 즐길 거리(48.8%)’, ‘한류문화 콘텐츠(48.2%)’, ‘편의시설(31.5%)’을 먼저 떠올린다고 응답한 것과 다소 차이가 있다는 분석이다. 서울의 관심 지역을 꼽는 답변을 통해서도 국내외 인플루언서의 서울에 대한 인식의 차이점이 있었다. 국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