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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수서~동탄' 4450원…출퇴근 배차간격은 17분 2024-03-21 18:14:39
이사장은 “GTX는 일상생활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며 “승객 안전을 최우선에 두겠다”고 밝혔다. 혼잡도 문제는 크지 않을 것이란 게 철도공단의 설명이다. GTX 1편성의 정원은 1062명이고, 혼잡률 130%를 적용하면 1286명이 탈 수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추정한 GTX-A노선 동탄~수서 구간의 이용 수요는 출근...
출근시간만 바꿔도…"고속도로 13개 건설 효과" 2024-03-20 10:33:55
혼잡률도 최대 15%포인트, 서울도시철도(2022년 273개역) 이용자도 5.3~15.8% 각각 감소해 대중교통 내부 혼잡도 완화됐다. 지난해 10~11월 조사(도내 기업 500개 대상) 결과, 실제로 직장인이 유연근무제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68.6%가 출퇴근 불편 완화를 꼽았다. 이는 시차출퇴근제 도입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라인은 혼잡률이 210%에 달한다. 정부는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라인에 추가 차량 투입과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증편, 출발지·종점 다양화, 특정 시간대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단계적 도입 등을 즉시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2층 전기버스와 광역 DRT(수요응답형 버스), 좌석 예약제 확대, 급행버스 도입 등을...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교통격차 해소 134조원 투입한다 2024-01-25 10:21:39
라인은 혼잡률이 210%에 달해 '지옥철'로 불린다. 정부는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라인에 추가 차량 투입과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증편, 출발지·종점 다양화, 특정 시간대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단계적 도입 등을 즉시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2층 전기버스와 광역 DRT(수요응답형버스), 좌석 예약제...
'지옥철' 여전…정원 2배나 서 있다 2023-09-26 08:25:13
250∼260%의 극심한 혼잡률을 보이는 것으로 집계됐다. 유성호 김포골드라인 노조위원장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도는 여전히 심각한 상태로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직원들에게 공유된 응급환자 발생 사례만 6∼7건"이라며 "열차 혼잡으로 인한 환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고 조합원들에게 전해들었다"고 설명했다....
내년 4월 개통 GTX-A 미리 타보니…빠르면서도 안정감 2023-09-21 11:00:13
레일솔루션연구소장(상무)은 "열차 정원인 1천62명(혼잡률 100%, 입석 포함)이 모두 탔을 때의 무게와 비슷하게 맞춘 것"이라고 설명했다. 열차 내부는 신형 지하철과 같이 좌석 위에 짐을 싣는 칸이 따로 없었다. 좌석 사이사이에 철제 분리대가 있고, 좌석 폭이 일반 지하철보다 약 3㎝ 넓은 점이 특징이었다. 출입문도...
공항철도 신규 전동차 실물모형 오늘까지 전시 2023-05-29 12:55:08
9편성을 추가 투입해 열차 및 승강장의 혼잡률을 낮추는 사업이다. 이용객이 집중되는 시간의 운행시격을 4분대로 단축하기 위해 공항철도(주)에서 추진하고 있다. 공항철도는 지난 2022년 1월에 신규 차량 제작에 착수했다. 이번에 새로 제작하는 공항철도 신규 전동차는 ‘속도’가 기존 열차에 비해 크게 향상됐다. 현재...
LH "3기 신도시 철도, 서울 지하철과 직결운행 협의" 2023-05-21 11:00:04
때 최대 혼잡률을 120%로 낮춰야 연장을 협의할 수 있다는 입장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증차, 정거장 확장 계획 등을 마련하라는 것이다. LH는 출퇴근 혼잡도를 고려한 적정 열차 운행 횟수, 역사 규모를 3기 신도시 철도교통 사업계획에 반영하고, 서울 지하철 연결 노선이 환승 없이 곧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협의...
수도권 새 전철…혼잡률 120% 넘으면 서울 '입성불가' 2023-05-02 22:04:08
수도권 지자체는 서울과 연결된 도시철도의 최대 혼잡률이 120%를 넘으면 증차·새 차량기지 건설·정거장 확장 계획 등을 마련해야 한다. 비용은 '원인자 부담' 원칙에 따라 수도권 지자체가 부담한다. 새로 연장되는 구간만이 아닌 서울 진입 이후 이어지는 구간에 대해서도 '혼잡률 120% 기준'이...
수도권 신설 전철, 혼잡률 높으면 서울 못 들어온다 2023-05-02 21:46:18
도시철도를 서울 전철과 새로 연결할 때 최대 혼잡률 기준(수송정원 대비 수송인원)을 기존 150%에서 120%로 낮춰야만 노선을 연장하겠다고 서울시가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이런 내용의 '혼잡도 개선 추진 원칙'을 지난해 마련해 올해 1월 경기도, 인천시 등에 통보했다. 수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