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홍대입구)을 잇는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오는 4월 말에는 '홍대입구' 매장을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리뉴얼에 돌입, 6월 말 재개장 예정이다. 내·외국인 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K뷰티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명동에 이은 '제 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이 명동, 홍대...
CJ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 '홍대타운' 연다…"명소로 키운다" 2024-04-25 10:42:14
홍대타운에서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차별화된 K뷰티 콘텐츠를 체험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장의 '고객 체험'을 혁신하며 쇼핑을 넘어선 즐거움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또 '홍대입구' 매장을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 점포로 바꿔 오는 6월 말 재개장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한국 상업용 부동산 트렌드와 핫 이슈’···CCIM 멤버스 포럼 개최 2024-04-23 09:02:01
임대차 실행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국내 주요 상권은 명동, 강남, 홍대, 가로수길, 이태원&한남, 청담&도산공원, 그 밖에 압구정, 성수 등 10개로 구분된다. 그중 럭셔리 브랜드가 선호하는 핵심 상권은 청담과 도산공원이다. 청담&도산공원은 패션에서 시작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어 대한민국 럭셔...
K뷰티 덕분에…외국인 구매 370만건 올린 CJ올리브영 2024-04-18 11:07:43
이상 커진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 명동이나 홍대, 동대문 등 전통적인 관광상권 외에 강남이나 성수, 부산, 제주 등에도 글로벌 고객이 많이 방문해 매출이 급증했다. 중국인 방문객 비중이 컸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일본, 동남아, 영미권, 중동 등으로 고객층이 다변화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리브영 매장에 비치된 휴...
CJ올리브영, 작년 외국인 구매 370만건…전국 매장에 번역기 2024-04-18 08:45:35
서울 명동이나 홍대, 동대문 등 전통적인 관광상권 외에 강남이나 성수, 부산, 제주 등에도 글로벌 고객이 많이 방문해 매출이 급증했다. 중국인 방문객 비중이 컸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일본, 동남아, 영미권, 중동 등으로 고객층이 다변화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리브영 매장에 비치된 휴대용 번역기는 영어와 중국어,...
수원에 1030 '패션 성지' 떴다…롯데百, MZ 잡을 '승부수' 2024-03-27 11:13:22
타지 않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2021년 서울 홍대에 1호점을 낸 이후 서울·부산·대구에 총 6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몰 수원점의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유통사에 입점한 '숍인숍' 형태의 첫 매장이자, 경기 지역 첫 매장이다. 롯데몰 수원점의 1030세대 고객 비중은 롯데백화점 전점...
롯데몰 수원점에 경기도 첫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개점 2024-03-27 06:00:11
지난 2021년 홍대에 1호점을 낸 이후 서울과 부산, 대구 등에서 6개 로드샵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이 국내 유통 기업 오프라인 점포에 들어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경기도 권역에서도 첫 번째 매장이다. 롯데몰 수원점 내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약 1천45㎡(315평) 규모로 패션 유튜버 '핏 더...
사라진 심야식당·밤샘회식…잠들지 않던 '서울의 밤'이 달라졌다 2024-03-25 18:41:05
홍대거리 클럽 C도 1주일에 금·토요일 등 딱 이틀만 운영하고, 주중 5일은 문을 닫는다. 사장 이모씨는 “물가와 인건비가 크게 올라 평일에 운영하면 하루 수백만원씩 적자를 본다”며 “술 마시는 대학생이 사라지다시피 하면서 일대를 찾는 외지인을 상대로 주말 영업하는 방식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서찬석 중앙대...
불야성은 옛날얘기…불 꺼지는 새벽상권 2024-03-25 18:32:25
밝혀온 유명 상권에서 새벽 영업 네온사인이 꺼지고 있다. 유명 먹자골목, 대학가 상권, 24시간 편의점은 물론 홍대 앞 클럽도 예외가 아니다. 코로나19 이후 바뀐 직장 내 회식 문화, 급등한 인건비와 원재료 값이 ‘잠들지 않는 도시’ 서울의 밤 문화를 일거에 바꿔놨다는 분석이 나온다. 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트리니티에프앤비, 부엉이산장 홍대점 오픈…30호점 돌파 앞둬 2024-03-25 09:17:05
‘부엉이산장’이 MZ세대들의 상권인 홍대에 본격 진출한다. 고물가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도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부엉이산장’은 계속해서 외연 확장을 이루어 나가며 MZ세대들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엉이산장’은 올해 60개 매장 오픈과 가맹점 연 매출 1,000억 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