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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동의 화려한 부활...6대 상권 중 최저 공실률 2024-05-03 17:18:51
1분기 명동 상권 공실률은 7.6%로 나타났다. 이는 직전 분기에 비해 1.9%포인트, 작년 동기에 비해 17.4%포인트 하락한 수준이다. 이로써 명동 상권은 작년 4분기에 이어 강남, 홍대, 가로수길, 한남·이태원, 청담 등 소위 '6대 상권' 가운데 가장 낮은 공실률을 기록했다. 명동 다음으로 공실률이 낮은 상권은...
1분기 명동 상권 공실률 7.6%로 하락…6대 상권 중 가장 낮아 2024-05-03 17:01:58
상권은 작년 4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강남, 홍대, 가로수길, 한남·이태원, 청담 등 소위 '6대 상권' 가운데 가장 낮은 공실률을 기록했다. 명동 다음으로 공실률이 낮은 상권은 한남·이태원 상권으로 전 분기 대비 2.6%포인트 오른 12.3%의 공실률을 나타냈다. 그밖에 홍대 14.4%, 청담 19.1%, 강남 20.7%,...
통신사 마케팅 격전지 된 '홍대입구역 출구' 2024-05-02 18:13:17
3개를 통신 3사가 하나씩 점령했다. 티팩토리는 홍대와 제일 가까운 9번출구 옆에 자리 잡았다. 무신사 매장이 바로 옆에 있어 인접 효과를 노리기 좋다. 양화로 동편 한가운데인 홍대입구역 8번출구 앞에는 KT 문화 공간 ‘애드샵플러스’가 있다. 이번 주말 KT는 이곳에 ‘아일릿’ 체험 공간을 꾸린다. 젊은 층과의 접...
'이런 생일 축하는 처음이지?'…홍대서 펼쳐진 이색 실험 2024-05-02 16:01:24
형국이다. 티팩토리는 홍대와 제일 가까운 9번 출구 옆에 자리를 잡았다. 무신사 매장이 바로 옆이라 인접 효과를 노리기 좋다. 양화로 동편 한가운데인 8번 출구 앞엔 KT 문화공간인 ‘애드샵플러스’가 있다. 이번 주말 KT는 이곳에서 ‘아이릿’의 체험존을 꾸리기로 했다. 아이릿은 하이브 자회사인 빌리프랩의 아이돌...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이곳은 CJ올리브영이 지난 26일 젊은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홍대 한복판에 특화 매장으로 오픈한 매장이다. 국내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소비자들에게 'K뷰티 트렌드'를 알리는 일종의 랜드마크로 삼겠다는 복안. 지상 1~3층 영업 면적 기준 총 300평(991㎡)으로 명동타운(350평·1157㎡)에 이어 두 번째로...
"인증샷 찍기 좋아요" 중국인도 반했다…요즘 뜨는 동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4-25 19:30:01
내국인은 감소세지만, 외국인이 늘면서 상권이 활력을 찾을 조짐이 보인다. 단순히 숫자만으로는 다른 외국인 밀집 지역과 비교해 여전히 낮은 수준이지만, 외국인들이 몰리며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등 소셜 언급량이 최근 눈에 띄게 증가하고 ...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홍대입구)을 잇는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오는 4월 말에는 '홍대입구' 매장을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리뉴얼에 돌입, 6월 말 재개장 예정이다. 내·외국인 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K뷰티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명동에 이은 '제 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이 명동, 홍대...
CJ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 '홍대타운' 연다…"명소로 키운다" 2024-04-25 10:42:14
홍대타운에서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차별화된 K뷰티 콘텐츠를 체험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장의 '고객 체험'을 혁신하며 쇼핑을 넘어선 즐거움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또 '홍대입구' 매장을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 점포로 바꿔 오는 6월 말 재개장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한국 상업용 부동산 트렌드와 핫 이슈’···CCIM 멤버스 포럼 개최 2024-04-23 09:02:01
임대차 실행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국내 주요 상권은 명동, 강남, 홍대, 가로수길, 이태원&한남, 청담&도산공원, 그 밖에 압구정, 성수 등 10개로 구분된다. 그중 럭셔리 브랜드가 선호하는 핵심 상권은 청담과 도산공원이다. 청담&도산공원은 패션에서 시작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어 대한민국 럭셔...
K뷰티 덕분에…외국인 구매 370만건 올린 CJ올리브영 2024-04-18 11:07:43
이상 커진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 명동이나 홍대, 동대문 등 전통적인 관광상권 외에 강남이나 성수, 부산, 제주 등에도 글로벌 고객이 많이 방문해 매출이 급증했다. 중국인 방문객 비중이 컸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일본, 동남아, 영미권, 중동 등으로 고객층이 다변화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리브영 매장에 비치된 휴...